[덕후의 수공예] 밀랍초와 실로 나만의 향초 만들기~^^

in #dclick6 years ago (edited)







「  덕후의 수공예 」


|즐겁게 불을 밝히다.|





향초만들기.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lovelyyeon 입니당~~

향초 만들기를 하고 싶어져서
재료를 사려다보니
이것저것 다 사고싶고 그러니 가격이 만만치가 않더군요ㅋ

요래요래 ⤵

KakaoTalk_20181201_020727025.jpg

음~ 고민이 시작됩니다.

가만히 앉아서 생각을 하다보니

그랴!!

가죽공예하면서 샀던 밀랍초가 생각 나더라구요.
(바느질전에 실끊김을 최소화하기위해 실을 초에 문질러요.)
집에서 바느질할 때 쓰려고샀었어요.

공방서 쓰는건 한손에 잡게 작은크기였는데요.

네 저는 큰걸 샀었거든요.
ㅋㅋㅋㅋ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dM8q.jpg

이때는 몰랐죠. 이녀석 다듬다 손아플줄..

실을 여러겹으로 심지로 세우고
밀랍초를 녹여서 유리병에 넣고
남아있던 유칼립투스오일이나 티트리오일을 넣으면 되겠다 싶더라구요.

생각을 했으니 행동을 할 차례지요?ㅋ

커터칼 큰걸로 초를 자르는데 잘 안잘려서 식겁했어요ㅜㅜ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pBg6.jpg

휴~ 초로 조각상 만들뻔.ㅎㅎ

어느정도 자른걸 종이컵에 넣고
1분씩 여러번 초가 다 녹을때까지
전자렌지에 넣고 돌렸어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rwBA.jpg

여러모로 맹활약 스누피컵! ㅋ

실은 두꺼운 면실을 여러겹으로 겹치고
유리병 바닥에 고정할만한걸 찾다가

그림액자세트에 들어있던 돌리는못?에
실을 묶어서 녹은초에 담궜다가

유리병바닥에 찰싹 붙이고
나무젓가락에 끼워 고정~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lct4.jpg

자~ 튼튼히 고정해보자규~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nFUC.jpg

좋았어~ 실도 안정감있겠군! ^^

이후 녹은 밀랍초를 부었더니 에걔~
턱없이 모자라더군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uy9s.jpg

응~ 증발한건가?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wtvY.jpg

암튼 향좋은 약품좀 넣고~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yoRY.jpg

실을 다듬은뒤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BYwW.jpg

녹은 양초를 부어주면~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EaWK.jpg

ㅎㅎ 이거이거 택도 없잖아! ㅋㅋ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Gnlw.jpg

너무 작아잉T.T

더 초를 자르다간 다시
손이 아플것 같아서

냉장고사면서 받은
전기인덕션과 냄비에 물을 붓고

쇠그릇을 넣고
초를 중탕하니 완전 빠르게 녹더군요ㅡㅅㅡ

금방 완성!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IiHw.jpg

그래 전자렌지로는 안되겠어! ㅋㅋ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Kv6y.jpg

끓이고 녹이니 한가득!

자고 일어나니 다 굳었군요.
심지길이 조절해주고,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MHw6.jpg

이제 좀 든든하네요 ㅋㅋ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Ps1c.jpg

심지까지 튼튼 충분! ^^

파는것처럼 이쁘게 안되어서 약간 속상했지만
실로 포인트를 줘봤어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REqu.jpg

살짝 심심하니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TzMe.jpg

에잇~ 실로 붙여보자! ㅋㅋ

KakaoTalk_Moim_6MDf5US2kZ9oKLmnGkDmSVHASwVv7Y.jpg

선물용이 아니고 방에서
사부작거릴때 켜놓으니 만족스럽습니다.

그래도 담엔 선물용으로
온도계와 저울까지 사서 정성껏 만들어 보려구욧ㅋ

요래요래 ⤵

캔들예고.png

룰루랄라~ 담에는 더 정교히?! <

배보다 배꼽이 더크려나요???

그래도 나름 즐겁게 집에서 초도 만드는 러블리연 이였습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20181204_111746430.jpg

그새 많이 썼네요 ㅎ

KakaoTalk_20181204_111746229.jpg

다시 한번 불 반짝! ^^

행복은 지금 이순간.
매일 오는 오늘이지만,
지나가면 다시 안오는 오늘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돕는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 내가 아는 모든사람..
전부다다 행복하길~

이만 총총..

뿅! ^-^!


[@lovelyyeon, 덕질의 흔적, The trace of Dukjil]

5. 덕후의 수공예 Handicraft

머리핀1
파우치
머리핀2
머리핀1200.jpg
파우치200.jpg
머리핀2200.jpg
첫도자기
컵받침&주방장갑
백팩
그릇들200.jpg
청바지200.jpg
백팩.png
두번째도자기
쿠션만들기
물병옷만들기
도자기자기200.jpg
쿠션200.jpg
청바지보틀옷200.jpg
계란찜그릇
커피잔과 사각중그릇
도자기 세트
계란찜그릇200.jpg
사각중그릇200.jpg
도자기세트200.jpg
종이벽돌집 만들기
직접설계한 벽돌집 더하기
대왕컵과 왕뚜껑
벽돌집차곡200.jpg
설계200.jpg
왕뚜껑만들기200.jpg
디퓨저 만들기
러그 만들기
이젤 거치대
디퓨저200.jpg
러그만들기200.jpg
젓가락이젤200.jpg
드림캐쳐 만들기
향초 만들기
마크라메만들기200.jpg
향초만들기200.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손제주가 좋은 분이신거 같아요 ㅋㅋ
보팅과 디클릭 하고 갑니다^^

오홋 감사합니당^^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나 금손님!
뭐든 뚝딱!
디클릭 응원합니다~ㅎㅎ

칼질이 힘들어 뚝딱은 아니엿답니다 ㅜㅜ
재료를 제대로사서한다면
누가만들던 뚝딱만들긴할것 같아요ㅎㅎ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네요. 하지만 이쁘게 만들고 나면 뿌듯하지요.ㅋ
심지에 불을 붙인 촛불 사진은 이쁘네요.

위의 재료를 아직 산건아니구요.
있는걸로 만들어서 좀 허접하네요^^;;
이쁘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당~

매일 매일 뭔가를 만드시는 금손님~

수염을 달아주신 건가요??

수. .수염. . ㅋㅋㅋ 리본 대용으로 붙인거였. . ㅋㅋ
ㅋㅋㅋㅋ답니당ㅋㅋ

판매용이 아니니 이쁘게 떨어지지 않아도 좋죠 뭐^^

넹~ 집에서 사용하니 아주 만족스러워용^-^

박나래가 나혼자산다에서 맥주초 만들던데 그거 도전해 보심이 어떠신가요?!^_^ 추천 추천~

저도 봤어용ㅎㅎ
쪼꼬미맥주컵에만든거 귀엽더라구욧ㅎ
근디
울태희옵하(정해인)출연하신
나혼자산다를 즐겁게본 기억이 더크게 남는건
왜때문이죠?ㅋㅋㅋㅋㅋ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361 which ranks you at #1845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이것도 신기하네요~
금액을 떠나서 직접 내가 만드건 남다르죠!
오늘도 디클릭!

요즘이 향초 만들어서 선물하기 딱좋은 계절이
아닐까 싶네용ㅎ
사서 주는것도 물론좋고요^-^

Hello @lovelyyeon, thank you for sharing this creative work! We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ve been upvoted by the @creativecrypto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is all about art on the blockchain and learning from creatives like you. Looking forward to crossing paths again soon. Steem on!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447.43
ETH 3163.7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