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수공예] 자기자기 도자기가 왔쩌욤~ ^^

in #kr6 years ago (edited)







「  덕후의 수공예  」


|곱디고운 빛깔에 빠지다|







도자기자기.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lovelyyeon 입니당~~

여러분~ 제가 드디어 오래 기다렸던. .
자기자기 도자기 애기가 일부 완성 되어 제게 왔어용~
꺄~ 조으당^--^

많이 만든것 같은데,
아직 다 구워진게 아니라서
접시와 아빠 머그컵, 국그릇과 면기만 왔어용~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j4To.jpg

색깔 이쁘죠?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kJc6.jpg

반짝반짝 별처럼~


이쁩니다. 아주아주 이뻐욧ㅎㅎ

신문지로 돌돌~싸서
가지고 간 에코백에 넣어두고.

오늘은 전골접시? 샐러드접시? 를 만들어봅니다.

밀대로 바닥을 편편하고 균일하게 밀어주고요.
물레에 올려서 동그랗게 가장자리를 짤라내고
한줄을 올려서 붙여줍니당.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wykO.jpg

3~4줄을 올리고 붙이고~
올리고 붙이고~ 를 반복합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ycDw.jpg

살~살 벌려서 모양을 잡고
울퉁불퉁한 곳을 나무스파출라 같은걸로 긁어냅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zQVY.jpg

역시나 울퉁불퉁한 끝을
예쁘게 잘라주구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BMhs.jpg

물레에서 하차~

반듯한 나무판에 안착!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D9wS.jpg

손에 흙이 묻어 디테일하게 사진찍기가
굉장히 힘들었어욧. .ㅋ

손잡이는 다음 시간에 붙이기로 하고
남치니가 좋아 할만한 뚜껑있는 밥그릇을 하나
더 만들었네욧ㅎ

다음 수업 때
한쌍을 더 만들려구욧ㅎㅎ

요건 사진을 못찍었어요.
수업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ㅎㅎ

헌옷으로 덮고 비닐로 꽁꽁싸매고 수업끝!
너무 마르면 다음 번 수업 때 손잡이를 못 붙일 수 있거든요ㅎ

다음주에도 자기자기 도자기 애기들이
도착한다는데 더욱 더 기대가 되네욧ㅎㅎ

이 아이들은 오늘 도착한 자기자기 도자기
상세 사진들입니다. 꺄~~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mExQ.jpg

큰그릇도 곱고~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ozTk.jpg

약간 작아도 곱다!


후훗 약간의 응용도? ㅋㅋㅋ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s9xw.jpg

무늬가 들어간 컵 ㅋㅋ

KakaoTalk_Moim_6MDf5US2kZ8g1JveyvfzSYBAaJuU2m.jpg

나중에 스파게티를 올리자규~


소소한 즐거움을
자기자기 도자기로 얻었네요.^-^

역시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니라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건가 봐요^----^

오늘 35도가 넘는 엄청난 무더위였지만,
틈틈이 조금씩 쉬면서 올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모두들 파이팅 입니다! ^-^

행복은 지금 이순간.
매일 오는 오늘이지만 지나가면 다시 안오는 오늘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우주가 돕는다!!ㅋㅋ
나를 아는 모든 사람! 내가 아는 모든사람!
전부다 행복하길~!!

@lovelyyeon 이였습니당.
이만 총총..

뿅~ ^-^


[@lovelyyeon, 덕질의 흔적, The trace of Dukjil]

5. 덕후의 수공예 Handicraft

머리핀1
파우치
머리핀2
머리핀1200.jpg
파우치200.jpg
머리핀2200.jpg
첫도자기
컵받침&주방장갑
백팩
그릇들200.jpg
청바지200.jpg
백팩.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래전부터 생각만하던건데 나중에 함 배워보고싶어요ㅎ

저도 초딩때 딱 한번 체험해보고 계속 배워보고싶단 생각을 했었어요. 요즘은 도예고등학교도 있나보더라구요^-^

오..
대단한 손재주입니다
도자기를 만들었네요 유약바르고...굽고 하려면
상당히 번거롭겠어요
공방하나 내심이...^^*

유약바르고 굽는것은 선생님께서 직접 하신거랍니당^-^;; 제가 다니는 곳은 분점? 같은곳이라 가마가 없어요ㅎㅎ

와 너무 멋집니다.
도예를 취미로 하시는 군요^^

공방다닌지 얼마안되어서 실력은 아직 많이 미흡하답니당^-^

저도 만들어 보고 싶어요~!!
직접 만든 그릇이라 쓸때마다
기분 좋을 것 같아요^^

아직 쓰진 않고 이사가면 쓰려고 꽁꽁싸매놨답니당ㅎㅎ

이걸 직접 만드셨다고요??
그릇 쓸때마다 뿌듯하시겠어요.
색깔도 곱게 나왔네요~

보기만 해도 뿌듯하긴 하네용ㅎㅎ

실수로 떨어뜨려서 깨지면 맴찢!!

그것은 사서 쓰는 그릇도 마찮가지랍니다요~ㅎ

Congratulations @lovelyye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요래요래.. 하니깐 딱 완성되네요.ㅎㅎ
투박한 것이 음식을 맛있게 담을 것 같네요.

열심히 만들다보면 솜씨가 좀 좋아지면 더얇고이쁘게 만들날이 오겠죠?ㅎㅎ

캬~~ 색이 참 고와요~!!^^
샐러드 담아먹으면 딱이겠어요ㅎㅎ

그릇에 어울리게 선생님께서 선택하신 색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540.89
ETH 3166.78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