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여행기] 나는 음흉한 동양의 마사지 버스커가 되었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견해 글들이 자주 보이는 것 같다. 작년 상반기에 활활 달아올랐던 스팀잇 기반 글쓰기 열풍은 마치 조루증과 같이 가상화폐 가격의 급락과 함께 사라져버렸다. 여전히 스팀가격은 바닥을 박박기고 있다. 그리고 활활 타올랐던 무명 콘텐츠 작가들의 열정은 어느덧 가라앉고 스타워즈의 제다이 기사들처럼 순식간에 사라져버린 느낌이다. 그래도 곳곳에 시절 인연을 꿈꾸며 재도약을 준비하는 누군가의 실험은 계속되고 있다. 나도 여기에 숟가락 하나 올려 동참한다.

나는 춘자(春子)라는 STIM CITY 첫 프로젝트 ‘[스팀시티] 벚꽃전쟁, 앤드게임(And Game) 그리고 첫사랑 증명’가 스팀 재단과 증인들의 똥고집추구하는 견해 차이일 뿐이겠지만,에 의해 방치되고 있는 본래의 취지가 ‘유토피아 무늬만 새겨진’ 현 상황에서 꾸준하게 ‘탈중앙화 문예 부흥의 칼’을 겁나게 갈고 있는 요다가 되어지길 기원한다. 어쨌든 스타워즈의 결말은 해피앤딩일 테니까?


1년전 @ohnamu 님 블로그를 통해서, 宇宙戰士 要多 先生, (출처를 못찾겠다. 하여간 스팀잇 졸라구려, 시바)

두 사람만 되어도 소통은 부조화로 향한다. 그러나 소자본 콘텐츠 생산자들을 위한 생태계 구현은 아직 유효하다고 본다. 단지 시간이 걸릴 뿐, 우리는 [雜記] 참을 '인(忍)' 글자에 대한 단상이 필요하다.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배낭영성


KakaoTalk_20200507_114828167.jpg

온라인 판매처

밀라노와 피렌체와 관련된 여행기의 다른 에피소드를 남겨둡니다..


에피소드 1


여행을 떠나기 전에 2일 정도 스팀시티 원정대와 까말돌리로 가는 여정에서 밀라노와 피렌체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그러나 그들의 유랑 형태에 심하게 질투가 난 나는 3일을 더 연장하였다.

나는 맨손요법 연구가이다. 2008년 ‘서울 차없는 거리(약손 체험관)’ 행사의 기억이 나서 지나가는 말로 글쓰기 유랑단에게 제안을 했다. 무작정 약손 버스킹을 해보자고,

2008년 줄무늬 티셔츠의 사나이가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나의 모습이다. 최초로 옆면만 깐다. 앞면은 도저히 못까겠다.

그때 서양 관광객들이 엄청 좋아했다. 공짜라서? 아니면 이색적인 경험 때문이었을까? 나는 사람들이 많아서 버스킹한 돈으로 유랑단에게 저녁을 거하게 쏠 계획이었다. 그러나 언제나 의도대로 되지 않는 게 인생,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중년의 부인에게 제안했다.

“Try Korean Massage for free!”

돌아오는 반응은 휘둥그레한 눈과 함께 넌더리 치게 고개 짓는 거절, 그리고 ‘정신 나간 놈’이라는 표정이다. 순간 나는 호객꾼이 되어버렸다.

닭쫓던 개인가? 아니면? 노래로 버스킹 중년 아재에게 그래도 조금은 환호하고 맞장구쳐주는 행인들이 있다. 나는 누구없나 두리번 거린다. 그래도 자존심은 있어서 쫓아다니면서 호객행위는 못하겠다.

나는 조선의 선비다.


웃픈 비하인드







-계속-





스페인 여행기


[톨레도 여행기] 톨레도 위치에 대한 야매 풍수지리학적 고찰
[세고비아 여행기] 바람이 실어주는 세고비아의 특성
[아빌라 여행기] ‘영혼의 성’의 모티브가 된 이유
[만레사 여행기] 남쪽 바위산의 정기가 북쪽의 만레사로 뻗어 ‘영성(Spirituality)’의 자궁에 씨앗을 배태하다.
[몬세라트 여행기] 신령스러운 산의 십자가와 검은 성모마리아의 좌향이 갖는 의미는?


스페인 여행前記


프롤로그
수도원 문화의 성격
Fabada Asturiana 스페인의 순대국?
500년 이상된 스페인 수행자의 밥그릇
절벽위에 세워진 수행자들의 공동터전
동굴이 왜 수행자들의 공부방이 되는가? 자발적 고립은 양날의 칼
돈키호테에게 보여진 풍차: 일수사견(一水四見)
성모님의 염화미소?
영혼의 성(서양 수행자들의 신체관)/아빌라


이태리 여행기


[제노아 여행기] 이태리 항구도시 제노아에서


이태리 여행 前記


1,000년 전통의 수도원 약국
베네딕토 영성을 찾아서


독일 여행기


[뤼데샤임 여행기] 태양인의 과일, 포도밭이 펼쳐진 독일 마을에 대한 단상


독일 여행前記


중세 시대 여성 자연 철학자의 정신을 찾아서/힐데가르트 폰 빙엔





[밀라노 여행기] 나는 음흉한 동양의 마사지 버스커가 되었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한명만 딱 시작했으면 줄줄이 대박났을 분위기인데!! 2편이 궁금!!

그런데 한명도 절대 안할 분위기였다는...

아이고!!! ㅋㅋ
버스킹이 아니고 버스 타고 집에...

독일 이더만 언제 또 이태리로 넘어 갔나요?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 ^^

호기심에도 한번 받아볼법 한데... ㅎㅎㅎ 스팀시티 저도 응원합니다. 음... 임대를 했었는데 왜 빠져있지...

jcar토큰 보팅합니다. ^^

@banguri님의 추천이에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