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일병구하기 성공!!(부제: 스티미언들의 함께 thinky님 살린 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ylegold 입니다.
아침부터 기분좋은 소식이 들려서 이른 포스팅 합니다.^^

"라이언... 난 라이언이 누군지도 몰라, 관심도 없어. 나한테 의미없는 사람이야, 그냥 이름 뿐이지. 하지만... 라멜에 가서 그를 찾고 집에 돌려 보내는 것이 내 아내에게 다시 돌아갈 자격을 주는 것이라면... 그러면... 그건 내 임무지."
라이언 일병구하기중


라이언 일병구하기 성공

지난주말 thinky님의 계정 탈취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계정의 모든 명성을 찾고 회복 하였습니다.

회복과정에 어마어마한 능력자가 나타나서 한방에 회복시켜준게 아니라.. 스티미언들이 보팅을 조금씩 보태서 회복시킨것에 정말 큰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IMF시절 금모으기에 버금가는 스티미언들의 보팅 모으기...
스티밋은 이렇게 서로가 서로를 챙겨주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곳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근본적인 해결책 필요

일단, 급한불은 끈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티미언들이 열심히 도와준건, thinky님이 꾸준히 사람들과 정성스러운 댓글로 소통을 했기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제 시작한 스티미언들이 비슷한 상황이 생긴다면, 쉽게 회복하긴 힘들것 입니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대안이 구축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관해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사건개요

  1. thinky- 스팸 댓글 클릭
  2. thinky- 피싱 사이트에 로그인
  3. 해커 - 계정탈취
  4. 해커 - thiky 계정으로 스팸글 작성
  5. spaminator - 스팸댓글(thinky 계정) 다운보팅
  6. kimthewriter - 상황 확인후, thiky님께 알림 포스팅 작성
  7. thinky - Telegram을 통해 상황인지
  8. thinky - 계정복구
  9. thinky - 스팸댓글 삭제
  10. thinky - 댓글에 mack-bot이 다운보팅 시작
  11. thinky - 도움요청 포스팅 작성
  12. 스티미언 - thinky를 향한 쏟아지는 업보팅!!
  13. 스티미언 - 해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 . . . . . (각각링크입니다.^^)
  14. thinky - 44까지 명성도 회복
  15. mack-bot - 다운보팅 중단
  16. 스티미언 - 라이언일병 구하기 성공!

댓글을 통한 스팸글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포스팅키를 비롯한 모든 키는 가능하시면 일주일에 한번씩 교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해킹후 회복후에는 스팸글을 삭제하시면, 다운보팅을 회수할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6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이런일이있었다니!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hinky 님의 명성이 다시 회복되는걸 보면서 저도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stylegold님 고생많으셨습니다ㅎㅎ
스팀잇에 마음 따듯한 분이 많다는걸 다시 한 번 느끼는 일이었네요:)

감사합니다.!! 아주 기분좋은 소식이죠.^^ 저말고도 무수한 스티미언들이 도와주셨어요.!! 모두 다같이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스팀잇 아주 매력적입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맞습니다. 이제부터 다시는 이런일이 없도록 스티미언들의 주의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감동적이네요 뭔가 ㅎㅎ
라이언일병구하기 빗대시다니!
보팅누르고가요~

저도 회복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진짜 기뻤습니다. 거기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해결했다는게 말이죠.^^ 피해를 보신 분이 있으면 다시 저격들어갑니다^^

얼굴을 대면하지 않고 누군지도 모를 돈을 갈취하는 해킹... 별로 죄의식도 못느끼는 게 아닐까요

맞습니다. 버러지들... !!! 갈수록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제 주변에서 하나둘씩 만나니...
결국 우리가 조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 수고하셨습니다!
제가 주말은 스팀잇을 하지 않아서... 댓글도 이제서야 봤네요!
첫째도 보안...둘째도 보안이죠~

오홋 독고노임님!!! 이렇게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에 벌어진 일이죠.^^ 저도 주말에는 잘 안하는데... 금요일 끝자락에 벌어진 일이라...
맞는 말씀이십니다. 첫째도 보안.. 둘째도 보안!!! 통신보안!!

다같이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또한 그 이후의대책까지 생각하시는 모습이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적어 놓은 대책들이 실제로 구체화가 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할수 있는 영역에서는 최대한 구축해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엄청난 스토리네요. 저의 미비한 보팅도 힘이 되었기를 ㅎㅎㅎ

우리 모두의 힘으로 일궈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피해를 입으면 다시 달려가야죠.!! 가즈아~ㅋㅋ

진짜 돕고 사는 스팀시티 주민이라서 큰일이 터져도 든든합니다^^

스팀시티!!! 와우 멋진 표현이네요~^^ 든든하긴 한데.. 조심조심 또 조심해야되요~~

훈훈한 소식이네요^^ 저도 어제 그런 댓글에 링크 무심코 클릭할뻔 했었는데 요즘은 스팸메세지도 참 교묘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ㅠㅠ

조심하셔야되요. 그리고, 특히 로그인이 풀리거나 새로운 브라우저에 로그인 할때는 더욱더 확인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킹에는 의심병은 병이 아닙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646.40
ETH 3314.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