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씽키@thinky님 계정 해킹 & 경과 보고 (보팅하지 마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씽키@thinky님 댓글이 흐릿하게 처리돼서 뭔가하고 봤더니 @coinkorea@noctisk님 포스팅에 스캠 댓글을 달아서 다운보팅을 맞으셨네요.

아무래도 계정을 탈취 당하신 것 같습니다.

씽키님과 개인적으로 연락할 수 있는 분 계시면 본인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경과 보고입니다.
씽키님께서 다행히 텔레그램 알람을 켜 두신 덕에 이 글을 보고 좀 전에 들어오셨습니다.

상황은 종합하면 이렇습니다.

  1. 포스팅키를 도난 당함 (스팀잇 느려졌다 안 됐다 하는 상황이 반복되는 가운데 스캠 링크를 누르셨다고 합니다)
  2. 해커가 씽키님 계정을 이용해 코인코리아님과 녹티스크님 글에 스캠 댓글을 달았음
  3. spaminator가 다운봇을 각각 100% 50%를 때림
  4. 명성도 마이너스화됨
  5. 알람 받은 씽키님이 모든 키 변경
  6. 씽키님 이전 댓글들에 풀보팅해서 명성도 1로 심폐소생

이상입니다.

스패미네이터의 스파가 워낙 커서(120만) 심폐소생하느라 풀보팅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씽키님은 내일 일정이 있어서 저녁에 관련 포스팅 하신다고 합니다.

  • 댓글에 달린 이상한 링크 절대 누르지 마세요! (낸드님 글 참고 링크)

  • 위와 같은 일로 다운보팅 받은 경우, 관련 댓글 삭제하지 말고 해당 유저에게 다운보팅 회수를 요구하세요. (아래 마아냐님 댓글 참고)


+) 보상 금지 글도 업보팅 받으면 명성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 페이아웃된 글에 업보팅하면 명성이 올라간다는 외국 유저의 댓글을 보고 실험했는데 이건 안 되는군요.
+) 어제 급하게 올리느라 이 글에는 미처 보상 금지 설정을 못했습니다.
이 글에 보팅하지 마시고 이따 씽키님 글 올라오면 거기에 보팅 부탁 드립니다.

Sort:  

심려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고.. 김작가님 너무 고맙습니다..ㅠㅠ

제 불찰이 맞아요. 다행이 마스터 키 날린게 아니라서. 명성도만 내려가고 바로 다시 복구했습니다.

제가 아침부터 종일 수업이라, 오늘은 이만 가고, 내일 어떻게 된건지 포스팅해서 말씀드릴께요. 정말 고맙습니다 흑흑..

어젯밤에 이런 일이 생겼군요. 거참.. 열심히 글올리고 댓글까지 정성스럽게 다시는 thinky님께서 이런일을 당했다니 참 안타깝네요.

조심한다고 했는데 어제는 사이트 접속이 불안한한 와중이라 로그아웃이 된걸로 깜박 속았어요 ㅠㅠ 제 불찰이죠 뭐 ㅠㅠㅠ

아 다시 돌아오셔서 다행입니다. 어떻게 해야 명성도를 다시 올려드릴 수 있을지 ;ㅁ;

정말 고맙습니다 ㅠㅠ 제가 오늘 하필 하루종일 일이 있어 이제야 잠깐 들어와 봅니다 ㅠㅠ
저도 조심성이 많은편인데 이게 무슨짓인지 모르겠네요 흑흑

아하... 세상에 악당이 많군요. 긴 숨들이 마시고 다시 가즈앗~~~~~~

네 응원해주셔 감사해요. 지갑 안털린것 만으로감사해야죠 뭐 ㅠㅠ 고맙습니다

이런 일이 ㅜㅜ 속상하네요 참
포스팅키 관리도 꽤 주의가 필요하군요

헉 thinky님 ;ㅁ;

쪼야님 흑흑 제가 부주의 해서 그래요ㅠㅠ꼭 조심하세요 ㅠㅠㅠ

나중에 시간되시면 spaminator에게 댓글 한번 남겨 보세요. 비슷한 사정으로 다운보팅 맞은 외국 유저의 댓글에는 아직 반응이 없긴 한데... 혹시 모르니까요. 우리쪽 증인이신 clayop님께도 한번 말씀 드려 보시구요.

네 그럴게요. 근데 제가 그 스팸댓글을 괜히 지웠나봐요ㅠㅠ 캡쳐라도 해 둘걸 그랬나봐요 ㅠㅠ

지운 댓글도 볼 수 있긴 한데 지우면 플래깅 회수가 안 되는 게 문제라네요. 죄송해요. 제가 괜히 지우라고 해서 일이 더 어렵게 됐네요 ㅠㅠ

아니에요;; 도와주느라 그러신건데요 ㅠㅠ
김작가님이 미안해 하실일이 아니잖아요;;; 괜찮습니다. 뭐 또 열심히 하다보면 올라가겠죠;; 그때까진 모르는 분들이 저를 좀 피하시겠지만요 ㅠㅠ 고맙습니다

ㅠㅠ 상황이 아직 끝나지 않았네요. 쟤네 멤버들이 만든 다운봇 @mack-bot이 따라다니면서 댓글에 계속 다운보팅하고 있습니다. 봇계정 주인은 @patrice인데 제가 일단 스팀챗에 요청을 했거든요. 씽키님도 patrice에게 챗 한번 넣어보세요. @spaminator한테도 한번 얘기해 보시구요. 수복 가능한지... 쟤네 다 같은 멤버거든요.

우째 이런 일이! 낙심하실까 염려됩니다. 힘내십시오!!

솔메이트님도 와 주셨군요;; 안그래도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그나마 김작가님이 알려주시고 풀보팅을 해 주셔서 댓글이나마 달고 있어요 ㅠㅠ
어서 일 마치고 들어가서 알아보고 싶은데 이러구 있네요 ㅠㅠ 고맙습니다 흑흑

어머! 이런일이!!!! 힘든과정이 되시겠어요. 화이팅!

응원 감사드려요. 명성도 1이라니... 모르는 분들은 그림자만 봐도 도망가실것 같네요 ㅜㅠ

힘내세요! 미약하지만 보팅으로 평판이 올라가길..

고생하셨네요. ㅠ.ㅠ
명성도도 빨리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미약한 풀봇 드립니다.

헛...힘내시길 바랍니다!!
미약한 보팅 하구 가요..

명성도 1이면 댓글이 달리려나요 ㅠㅠ

미약한 풀보팅..ㅜㅜ 힘내세요 화이팅!!!!

응원 감사드립니다 ㅠㅠ 다시 또 뛰어봐야죠 뭐 흑흑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 어제 어느 댓글에선가 김작가님이 주의주시는거 봤는데요... 요즘 스팀잇이 왜 그러는걸까요? ㅜㅜ

스팀잇의 혼란한 상황이 스캐머들에게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씽키님@thinky 스캠 댓글 밑에 제가 달았던 댓글들 삭제할게요. 그 다음에 스캠 댓글들 삭제해 보세요.

제 글에도 이놈이 나타났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뭘까요???

에구 절대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ㅠㅠ

또 해킹사건이 일어났어요.?
어제저녁때 버퍼링이 심하더라도요.
로그인도 몇번 계속쳐야했고요.
그러다가 피곤해서 자버렸는데...
또 이런일이....

수상한 링크는 절대 누르지 마세요.

스캠 댓글을 삭제하고나면 플래그가 회수가 될지 모르겠네요..

외국 유저 하나가 그렇게 다운봇 맞아서 댓글 남겼는데 반응을 안 하더군요...

계속 알아보니 플래그를 회수한 케이스도 확인했고 그 중에 알고 있는 한국인 유저분도 계셨습니다. 댓글을 삭제한 경우엔 플래그 회수가 안된다고 코멘트를 해놨네요... steemd에서 확인을 해보니 회수가 안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계정 기록에는 작성하셨던 스팸 댓글이 남아있는데 스팀잇에서도 복구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ㅅ;

헐... 댓글을 삭제하면 안 되는군요. 최근 글만 봐서 얘는 그냥 다짜고짜 다운봇만 먹이고 신경 안 쓰는구나 했는데... 어쩌죠ㅠㅠ

제일 좋은건 spaminator 계정이 보팅으로 수복해주는거라 생각이 드는데... 해줄런지 모르겠네요. 쟤네들 단체로 근 2일 접속이 없는데 다 어디로 간건가 싶습니다.

저때문에 이렇게 알아봐 주시고 감사합니다 ㅠㅠ 이미 지운걸 다시 복구는 못하겠죠? 한번 부탁해 보고 안되면 뭐 어쩌겠어요;;

쓰담쓰담, 봇 떨어지고나면 금방 오를거에요 ㅎㅎ :)

쟤네 다른 봇이 댓글에 계속 다운보팅 먹이고 있네요. 일단 스팀챗으로 다운봇 계정 주인에게 그만 좀 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스패미네이터가 수복해줄지는 의문이네요. 보상 발행 때문에...

저도 보상때문에 신경전이 생길거 같긴한데, 일단은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mack-bot의 봇주에게는 아침에 스팀챗을 보내놨는데 답변이 없네요. spaminator는 팀계정이니 그 분과만 연락 되면 소강될 것 같아요.

마아냐님도 보내셨군요. 봇인 줄은 알지만 계속 따라다니니 좀 짜증나네요. 수작업으로 조사한 것도 아니고 봇으로 무지막지하게 다운 먹이고 나 몰라라 하는 게 무책임해 보입니다.

이런일 두번째로 보네요
왜케 나쁜 넘들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금방 해결돼서 다행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가뜩이나 접속도 잘 안 되는 상황에...

조치를 취해줘야되는데
이거 클릭만했는데
계정이 탈취되는거면
보안에 너무 취약한거아닌지....

그 링크 열면 로그인 다시 하라는 식으로 나올 겁니다. 지금 스팀잇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라 아무 의심없이 입력하기 쉽죠.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무서워요..
댓글에 달린 링크는 절대 클릭 안해야겠어요..😰

스팀잇에서까지 긴장을 풀 수 없어요...ㅠㅠ

씽키님 너무 정성껏 글 쓰시는 분이라 저도 팬인데, 어쩜 이런 일을 당하셨데요. ㅠㅠ
다행히 @kimthewriter님이 일찍 알고 사태 파악을 해주셨네요. 제가 다 감사합니다.
그래도 씽키님이 받으셨을 충격을 생각하니 제자 다 떨리네요.
저도 어리바리해서 언제 이런 일을 당할지...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
스팀잇 시스템도 열심히 공부하고...

전 씽키님 글에 거의 보팅했는데, 명성도 회복을 위해 더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걱정하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정말 새벽엔 다리에 힘이 다 빠지더라고요. 이게 무슨 일인지 ㅠㅠ
하이트님도 조심하시고 수상한 링크는 절대 누르지 마세요 ㅠㅠ

씽키님은 매번 좋은 글 포스팅 하시니 금방 회복 되지 않을까 싶네요. gghite님도 피싱 댓글 조심하시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227.58
ETH 3437.75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