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여행기 10탄] 여행 5일차 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가 있는 프라하성 입성! 프라하 전경 내려다보며 호텔 코스요리 먹었어요ㅎㅎ

in #kr6 years ago

비투스3.jpg

안녕하세요ㅎ 씽어 쏭입니다~~@@

모두 설 차례는 잘 지내셨나요? 햇빛이 쨍쨍! 화창한 듯 보이는 날씨이지만 실상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ㅎㅎ 이럴 때 일수록 감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빨간 날이니 만큼 프라하 여행기를 올려야겠죠?(이제 프라하 포스팅도 얼마 남지 않았아요ㅠㅠ) 이전까지의 체코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구경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체코 프라하 여행기 1탄] 여행을 떠나기 전, 체코 완전 정복!
https://steemit.com/kr/@singasong/1

[체코 프라하 여행기 2탄]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할 것들 (놓취지 아눌 꺼에여)
https://steemit.com/kr/@singasong/2

[체코 프라하 여행기 3탄] 여행 1일차, 행운의 연속
https://steemit.com/kr/@singasong/3-1

[체코 프라하 여행기 4탄] 여행 2일차① 표정은 여유롭게, 발걸음은 바쁘게!
https://steemit.com/kr/@singasong/4-2

[체코 프라하 여행기 5탄] 여행 2일차② 유럽에 왔으면 오페라 한 편은 봐야 '아, 여기가 유럽이구나~' 하는 거 아닐까요?ㅎㅎ
https://steemit.com/kr/@singasong/5-2

[체코 프라하 여행기 6탄] 여행 3일차 ① 역사가 살아숨쉬는 '중세의 도시' 체스키 크룸로프 입성~!! 한국엔 거의 소개되지 않은 '중세 축제' 체험기
https://steemit.com/kr/@singasong/6-3

[체코 프라하 여행기 7탄] 여행 3일차 ② 체스키 크룸로프 성의 숨은 백미 '캐슬 가든'에서 '인생 사진' 건졌어요!
https://steemit.com/kr/@singasong/7-3

[체코 프라하 여행기 8탄] 여행 4일차① 체코 하늘에서 뛰어내리기...생애 첫 '스카이다이빙' 도전!
https://steemit.com/kr/@singasong/8-4

[체코 프라하 여행기 9탄] 여행 4일차② 프라하를 누비며 '스냅사진' 찍기...마치 연예인이 된 것 같은 기분~
https://steemit.com/kr/@singasong/9-4

1. 프라하성에서 장엄한 성 비투스 성당 느껴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프라하 스냅사진' 찍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이미 전 사진작가님과 함께 프라하성에 들러 한 차례 사진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그땐 입장료를 내고 들어온 게 아니기 때문에 건물 내부는 들어가지 못했었는데요. 오늘은 당당히 티켓을 끊고 프라하성 이모저모를 살펴보았습니다.

프라하성8.jpg

프라하성 관람 티켓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 데요. 하나는 '긴 코스' 티켓(350코루나), 다른 하나는 '짧은 코스' 티켓(250코루나)입니다. 그 밖에 특별한 전시관에 입장하기 위해선 개별적인 티켓을 또 끊어야 합니다. 저의 선택은 당연히 '긴 코스' 티켓입니다.

긴 코스 티켓으론 총 7군데에 입장할 수 있는데요. 올드 로얄 팰리스, 프라하성 역사 전시관, 바실리카, 황금 소로, 달리보르탑, 비투스 성당 등입니다.

프라하성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성 비투스 성당' 입니다. 1344년 카를 4세의 명령으로 건축된 성 비투스 성당은 체코에서 가장 큰 성당으로 역대 체코 왕들의 대관식이 열렸던 곳입니다. 완공까지 무려 600년이 걸렸다는데 정말 그 크기에 압도당했습니다ㄷㄷㄷ 꼭대기에는 전망대가 있다고 하는데 역시나 공사 중인 관계로 올라가 보지는 못했습니다ㅠㅠ

무튼 성 비투스 성당에 입장하기 위해선 어마어마한 길이의 줄을 서야하는데요. 정말 성당 둘레의 반 이상을 삐잉~~ 둘러쌀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집결해있습니다. 저랑 사촌동생도 1시간은 꼬박 줄을 섰던 것 같아요. 오랜 기다림 끝에 내부에 들어가니 아름다운 청동상들과 스테인글라스가 시선을 잡아 끕니다.

비투스1.jpg

딱히 사진촬영이 금지된 건 아닌데 이상하게도 성당 내부는 잘 찍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냥 왠지 엄숙하게 지켜줘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성당은 공명이 커서 사진 셔터 소리가 굉장히 크게 들리잖아요. 그 소리가 관람을 방해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전 성당에 들어가면 눈으로만 담을 뿐 셔터를 찰칵대지 않습니다.

대신 밖에 나오면 180도 달라집니다ㅋㅋㅋㅋ 어제 사진작가님한테 배운 '드러누워 찍기' 전법으로 인생샷 찍기에 도전했습니다ㅋㅋㅋ

비투스4.jpg

비투스8.jpg

비투스7.jpg

비투스11.jpg

보이시나요? 저 완벽한 구도의 사진찍기가ㅋㅋㅋ 저 큰 성당 건물이 다 나왔다는 말씀!!ㅎㅎㅎ 작가님 감사합니다ㅠㅠ

그런데 저랑 사촌동생이 광장 한복판에 드러누워서 찍으니까 주변에 또 구경꾼들이 몰려들더라구요.. 저희의 완벽한 사진을 보더니 "어메이징~"을 연발하며 자기들도 찍어줄 수 있냐고 본인들의 카메라를 들이밉디다;;; 인도 커플, 폴란드 커플 참 많이 찍어 줬네요. 다들 잘 계시죠? ㅎㅎ

2. 황금소로에서 석궁 쏘기 체험

성을 둘레둘레 구경하며 비투스 성당 반대편에 있는 '황금소로'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황금소로는 16세기 프라하성의 집사와 병사, 대장장이가 모여 살던 거리입니다. 특히 루돌프 2세가 고용한 연금술사들이 이곳에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부터 '황금소로'로 불렸다고 해요.

대장장이가 살던 동네답게 이곳에서는 청동으로 만든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휘황찬란한 검과 멋진 회중시계, 책갈피 등 구매욕을 자극하는 상품이 많았지만 너무 비싸ㅠㅠ 아이쇼핑만 했습니다.

황금소로 내에는 달리보르 탑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은 과거 감옥으로 사용된 장소라고 해요. 그래서그런지 내부에 각종 고문기구가 전시돼 있었습니다ㄷㄷㄷ

탑 중앙에는 석궁 쏘기 체험관도 있었는데 1인 50코루나여서 한 번 도전! 생각보다 당기는 게 힘들더라구요. 소리도 '빡'하고 나서 좀 무서웠네요.

황금소로1.jpg

참, 황금소로 22번지에 위치한 집은 과거 프란츠 카프카가 태어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열심히 찾아가 봤는데 생각보다 별거 없어서 실망... 사람은 미어 터지는 데.. 휙 돌아섰습니다.

3. 프라하성에 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에서 인생샷 찍기

정말 이 순간만을 기다렸습니다ㅎㅎㅎ 프라하성 후문 쪽으로 나오면 바로 앞에 스타벅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성의 외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 따로 간판을 달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냥 문에 스타벅스라고 써있을 뿐입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망을 가진 스타벅스이기 때문입니다.

스벅1.jpg

스벅3.jpg

스벅4.jpg

짜란~ 스타벅스 2층 테라스에 위치한 포토존입니다. 저 난간에 올라가면 저렇게 프라하 시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1층을 거치지 않고 밖에서 바로 2층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음료를 사드시지 않아도 돼요. 직원들도 딱히 눈치를 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단 한 가지! 바로 '안전'입니다. 난간 밖으론 바로 절벽이기 때문에 저 위에서 점프샷을 찍거나 깽깽이를 집거나 하는 등의 위험한 행동은 절대 금물! 떨어지면 시체도 못 건집니다ㄷㄷㄷ 난간 폭도 생각보다 매우 좁고 바람도 꽤 불어서 흔들거렸어요. 소박하게 앉아서 찍거나 조금 용기를 내 저처럼 서서 찍는 것에서 만족하셔야 해요.

4. 체코 최고의 파인 레스토랑 '테라사 우 즐라테 스투드녜'에서 간지 터지는 점심식사

프라하성 곳곳을 구경한 뒤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프라하성1.jpg

프라하성2.jpg

내려오는 길이 예뻐 또 사진 몇장을 찍었네요ㅎㅎ

점심식사는 프라하성 아래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 골든웰에 있는 '테라사 우 즐라테 스투드녜'에서 했습니다. 프라하성 근처에 먹을 만한 식당을 알아보다가 이곳이 전망도 맛도 분위기도 좋다고 해서 한국에서 미리 예약해서 갔습니다.

호텔14.jpg

호텔이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나가긴 했는데요. 점심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코스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코스는 790코루나, 3코스는 990코루나였는데 저희는 3코스로 선택해 테라스 자리로 예약했습니다.

호텔8.jpg

호텔7.jpg

호텔5.jpg

호텔6.jpg

호텔4.jpg

호텔3.jpg

호텔1.jpg

호텔2.jpg

식전빵을 시작으로(버터가 존맛이었어요ㅠㅠ) 참치맛이 나는 에피타이저가 나왔고 그 다음부터는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해산물과 연어가 들어간 스프를 선택했고 동생은 카르파쵸를 골랐습니다. 메인디쉬로는 연어 스테이크와 찹스테이크를 주문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종일 연어만 먹었네요. 왠지 생선이 먹고 싶었거든요ㅎ 디저트로는 오렌지 케이크와 여러 종류의 셔벗이 나왔습니다.

맛은 엄청 맛있다 수준은 아니었어요. 다만 분위기에 취해 맛있게 느껴지는 건 사실이었습니다.

호텔13.jpg

호텔12.jpg

정말 100만불짜리 전망이었습니다. 오직 전망을 보기 위해 저정도 값을 낸다고 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였어요. 휴대폰 카메라에는 오롯이 담을 수 없어 안타까울 뿐입니다.ㅠㅠ

호텔15.jpg

식사 후 아쉬운 마음에 입구 앞에서 한컷 더 찍어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오늘도 눈호강 하셨나요? 식탁에서 포스팅을 올리고 있으니 엄마가 한 마디 하십니다. "넌 그거 하는 걸 참 즐기는 것 같아"라구요ㅋㅋㅋ 설날에도 쉬지 않는 스팀잇!

내일은 프라하 야경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재즈보트' 탑승 후기를 전해드릴게요ㅎㅎ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평창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선수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들어눕기 사진 엄청 잘나오네요 ㅋㅋㅋㅋ날씨도 좋고 부럽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디가면 앞으로 드러누울려구요ㅎㅎ 쿠니쿤즈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ㅎㅎ

This post has received a 7.63 % upvote from @chronocrypto thanks to: @singasong.

Wow greate article!
You just got a 13.64% upvote from @postdoctor!
Thanks for using the @postdoctor service!

You got a 10.95% upvote from @bid4joy courtesy of @singasong!

You got a 1.08%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singasong!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호텔 전경도 멋지고~
호텔 코스요리도 깔끔하네요^^

정말 멋진 시간이었습니다ㅎ

멋진 글 잘 봤습니다. 놀러 가고 싶네요. ^^

내년에 가시길 추천드려요. 올해까지는 아마 공사가 계속될 것 같거등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66.94
ETH 3077.24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