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여행기 7탄] 여행 3일차 ② 체스키 크룸로프 성의 숨은 백미 '캐슬 가든'에서 '인생 사진' 건졌어요!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203_211716186.jpg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이 됐으니 저도 체코 여행 포스팅을 이어가야 겠지요?ㅎㅎ

지난 포스팅에서는 체스키 만의 특별한 '중세 축제(장미축제)' 분위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체스키 크룸로프 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전까지의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구경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체코 프라하 여행기 1탄] 여행을 떠나기 전, 체코 완전 정복!
https://steemit.com/kr/@singasong/1

[체코 프라하 여행기 2탄]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할 것들 (놓취지 아눌 꺼에여)
https://steemit.com/kr/@singasong/2

[체코 프라하 여행기 3탄] 여행 1일차, 행운의 연속
https://steemit.com/kr/@singasong/3-1

[체코 프라하 여행기 4탄] 여행 2일차① 표정은 여유롭게, 발걸음은 바쁘게!
https://steemit.com/kr/@singasong/4-2

[체코 프라하 여행기 5탄] 여행 2일차② 유럽에 왔으면 오페라 한 편은 봐야 '아, 여기가 유럽이구나~' 하는 거 아닐까요?ㅎㅎ
https://steemit.com/kr/@singasong/5-2

[체코 프라하 여행기 6탄] 여행 3일차 ① 역사가 살아숨쉬는 '중세의 도시' 체스키 크룸로프 입성~!! 한국엔 거의 소개되지 않은 '중세 축제' 체험기
https://steemit.com/kr/@singasong/6-3

KakaoTalk_20180203_211707896.jpg

1. 체스키 크룸로프 성 가이드 투어

축제 분위기를 양껏 느낀 저와 사촌동생은 곧 체스키 크룸로프 성으로 고고씽~!

체스키 크룸로프 성은 현존하는 가장 잘 보존된 중세 고성 중 하나로 꼽히는 아름다운 성입니다. 13세기부터 18세기까지 증축을 반복하며 여러 양식이 섞인 모습을 띠고 있는데요. 특히 이 성의 주인이었던 비트코프치 가문의 문장인 '다섯 송이의 장미' 문양이 곳곳에 그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체스키 축제 이름도 '장미 축제'입니다ㅎ

KakaoTalk_20180203_211711828.jpg

성의 내부를 관람하기 위해선 반드시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초입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투어는 매시간 정각마다 진행되며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시간대에 따라 영어, 체코어가 구분돼 있기 때문에 영어 가이드 투어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체코어는 정말 1도 못알아들어요ㅜㅜ 오죽하면 세상에서 가장 배우기 어려운 언어 5위 안에 꼽힌답니다)

KakaoTalk_20180203_211925778.jpg

투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데 인원이 많으면 금방 매진되기 때문에 체스키에 도착하자마자 투어부터 신청하시길 추천드려요. 저랑 사촌동생은 축제 구경하다가 좀 늦게 성에 들어갔더니 그 시간대 영어 투어가 매진됐다고 다음 타임까지 기다렸네요ㅠㅠ

가이드 투어는 1번 코스와 2번 코스로 나뉘는데 관광객들은 일반적으로(압도적으로) 1번 코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번 코스가 더 볼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1번 코스는 르네상스&바로크방, 예배당, 가면무도회장, 금장식이 된 4륜마차가 있는 홀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가격은 1인당 260코루나입니다.

투어 시간까지 좀 애매하게 남아있어서 점심은 매표소 근처 벤치에 앉아 아침에 미리 사온 샌드위치로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을 이용했는데, 아시다시피 유럽 대부분의 국가는 화장실이 유료인 경우가 많아요. 체스키 성 역시 화장실 이용료를 받습니다. 1인당 8코루나였고 다행히 칸에 휴지는 비치돼있었어요.

KakaoTalk_20180203_211708489.jpg

이후 예쁜 중세시대 소녀로 분장한 가이드와 함께 성 투어에 나섰습니다. 원래는 일반 유니폼을 입고 하는데 이날은 중세 축제였기 때문에 특별히 가이드들도 동참했다고 합니다ㅎㅎ 가장 먼저 예배당에 앉아 가이드의 자기소개를 듣습니다ㅋㅋ 자신은 체스키 출신이고 다른 곳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잠시 이곳에서 가이드 봉사를 있고 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제가 엄청 많은 나라를 다녀본 건 아니지만 체코 사람들이 영어를 잘하더라구요. 제가 알아듣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의 발음을 구사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성 내부를 샅샅이 돌았습니다. 아쉽게도 성 내부는 촬영이 제한돼 있어서 한 컷도 찍지 못했어요. 눈으로만 잔뜩 담아왔습니다ㅠㅠ 글로 설명을 드리자면 귀족의 침실, 연회장 등을 보는 거예요. 개인적으로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보다 더 좋았습니다. 일단 가이드가 너무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방에서 방으로 들어갈 때마다 일일이 자물쇠로 문을 따고 다시 잠그고 하는 것들이 무척 신선했습니다. 연회장에 있는 접시에 모형 빵과 음식들을 올려두는 디테일도 귀여웠구요.

투어를 돌다보니 정말 1시간이 후딱 지나갔습니다. 체스키 성에 가실 분들은 꼭 투어 신청하시길 추천드려요ㅎㅎ

2. 캐슬 타워&캐슬 가든, 인생 풍경과 인생 사진

체스키 크룸로프 성에 들어왔다면 반드시 성 꼭대기와 정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그냥 가시면 정말 후회하실거예요!

캐슬 타워에 올라가면 체스키 크룸로프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다닥다닥 붙어 마을 시진 찍기에 여념이 없는데, 이날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어서 정말 날아가는 줄 알았어요. 예쁘게 찍고 싶은데 머리는 산발이 되고 치마는 나부끼고;;; 그나마 전 롱원피스를 입어서 다행이었지 무릎 높이의 치마를 입은 사촌동생은 뒤집어지는 치마 밑단을 붙잡고 다니느라 죽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풍경이 예뻐서 다 용서되는 날씨ㅎ

도저히 쓸 만한 사진이 없어서 성 밖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ㅠㅠ

KakaoTalk_20180203_211812677.jpg

KakaoTalk_20180203_211815208.jpg

사람도 너무 많고 바람도 너무 많이 불어서 30분 정도 있다가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정원을 찾아 내려왔습니다. 관리가 너무너무 잘된 정원의 모습에 말잇못ㅜㅜ 가이드 투어 때 들은 설명에 따르면 정말 하나하나 계획적으로 길을 내고 꽃과 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 정원 중심을 기준으로 양쪽의 대칭이 정말 완벽했습니다.

세찬 바람을 실컷 맞다가 와서 그런지 정말 딴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무엇보다 정원이 워낙 넓고 성 중심부에서 꽤 떨어진 곳에 위치해서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구도로 사진 찍기가 수월했습니다.

KakaoTalk_20180203_212055822.jpg

KakaoTalk_20180203_212027571.jpg

KakaoTalk_20180203_211929723.jpg

3. 저녁식사는 강이 보이는 '우 드바우 마리'에서

프라하로 돌아가는 버스 시간은 오후 6시, 프라하에 내리면 9시가 넘기 때문에 저와 사촌동생은 이른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체스키는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식당이 많지 않아요. 블로그를 검색하면 몇몇 식당이름으로 압축됩니다. 블로그 맛집을 선호하지 않지만 이날은 어쩔 수 없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우 드바우 마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KakaoTalk_20180203_211816147.jpg

KakaoTalk_20180203_211924853.jpg

역시 사람이 바글바글, 결국 강가 옆 테이블에 다른 팀과 합석을 했습니다. (유럽 관광지는 생각보다 합석하는 경우가 많아요. 뜻하지 않은 사람들과 친구과 되는 기분도 나쁘지 않습니다ㅎ) 40~50대 정도 돼보이는 아저씨, 아줌마들과 한 테이블에 앉았는데 '어디서 왔냐' '체코 마음에 드냐' 등 일상적인 인사를 하고 음식 추천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분들이 영어를 못하셔서 수차례 노력 끝에 각자 밥을 먹었다는 결말....ㅋㅋㅋㅋ 그래도 반가웠어요ㅎㅎ

KakaoTalk_20180203_212028045.jpg

무튼 이 식당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는 감자와 햄, 닭 등으로 구성된 플래터를 시켰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블로그는... 생각보다 맛이 없었어요. 후추 맛이 너무 많이 나고 짜고ㅠㅠ 체코 음식이 원래 짜다지만 짠맛을 넘어 그냥 마시가 업따요.. 다행히 고기와 함께 싸먹는 빵은 쫄깃쫄깃하니 괜찮아서 빵만 열심히 뜯어먹었습니다.

KakaoTalk_20180203_211809330.jpg

그래도 경치는 참 좋았습니다. 이 식당은 강가를 바라볼 수 있어서 유명한 것 같아요. 식사를 하며 여유롭게 강을 바라보니 왠지 있어보이는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ㅋㅋ 강에서 카약 타는 사람, 보트타는 사람도 보이고 마음이 평화로워집니다. 맛보다 분위기가 중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가격은 팁까지 총 900코루나 들었습니다.

4. 프라하 컴백, 타이 마사지 받으러 가즈아!

숙소에 돌아와 짐을 내리고 며칠 동안 혹사한 다리를 달래주기 위해 근처 마사지 샵을 찾아갔습니다. 프라하에는 유독 타이 마사지 샵이 많아요!(정말 이상할 정도로 말이죠;;;) 골목마다 하나 이상씩 타이 마사지 가게가 들어서 있습니다.

가격은 대부분의 가게가 동일하기 때문에 아무데나 가까운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발마사지냐 등마사지냐에 따라 다른데 발마사지의 경우 400~450코루나 정도면 받으실 수 있어요. 이것보다 비싸게 부르면 안한다고 하세요! 100% 바가지입니다. 나가려고 하면 원래 가격을 부를 거예요(제가 쭉 보니까 길에서 가게 안이 훤히 보이는 형태의 마사지숍은 400코루나, 빌딩 내부에 위치한 마사지숍은 450코루나를 받는 것 같아요)

싼데 가려다 그것조차 힘들고 귀찮아서 숙소 옆 건물에 위치한 마사지 숍에 갔습니다. 밤 10시쯤 돼서 그런지 건물에 사람이 거의 없어서 무서웠는데 가게 직원이 전부 여성이라 안심했네요. 압은 그닥 세지 않았지만 구석구석 세심히 풀어주셔서 다음날 한결 발이 편했습니다.

마사지샵은 따로 팁을 내라고 하지 않더라구요. 아마 비용에 포함된 듯 싶었습니다. 1인당 450코루나 들었습니다.

이렇게 체코 여행 3일차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이날은 버스에서 쓴 시간이 6시간이나 돼서 그런지 딱히 한 게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체스키는 사랑입니다ㅎㅎ 정말 너무 예쁜 곳이었어요. 6시간 써서 갔다올 만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특별한 체코 일정이 기다리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미리 살짝 알려드리자면 전 이날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사진이 넘 예쁘네요~^^ 날씨가 좋아서 여행다니기 참 좋으셨을듯!

햇빛은 쨍쨍 바람은 살랑살랑한 날씨였어요ㅎㅎ

와 성과 마을과 하늘이 어우러져서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냈군요. 게다가 깨끗이 정돈된 정원까지ㅠ
가볼만한곳 하나 더 추가됐군요ㅜㅜ 부럽습니다

프라하보다 체스키가 더 좋답니다ㅎ 기회가 될때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당

저도 3달전에 체스키 다녀왔었는데 ㅠ 여전히 이쁘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가요~

우왕 그러시구나ㅎㅎ 저도 또 가고 싶네요ㅜ

You got a 0.79%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singasong!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저도 몇년전에 갔었던 생각이 나네요 ㅋㅋ 다음에 가면 저 강에서 서핑 및 보트놀이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죠 ㅎ 잘 봤습니다 !!

저도 하고 싶었는데 사촌동생이 무서워해서 못했어요ㅜㅜ 아쉽긴 하더라구요

멋진 체코 여행
아직도 진행중이신가 보네요, 배경과 주인공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체코는 작년에 다녀왔구요 많은 분들께 제가 공부하고 수집한 정보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ㅎ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업다운게임 지원프로젝트]
풀보팅과 팔로우하고 갑니다.

행복업! 스트레스다운!

스티미언여러분들
항상 응원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641.09
ETH 3479.5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