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여행기 6탄] 여행 3일차 ① 역사가 살아숨쉬는 '중세의 도시' 체스키 크룸로프 입성~!! 한국엔 거의 소개되지 않은 '중세 축제' 체험기

in #kr7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28_161721541.jp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은 프라하를 살짝 떠나 과거 중세시대의 느낌이 물씬나는 체스키 크룸로프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ㅎㅎ 벌써부터 기대되시나요? (두근두근)

체스키 크룸로프는 체코에 최소 3일 이상 머무는 분들만 가는 곳인데요. 하루 경유로 체코를 방문하는 분들은 사실 가기 어려운 곳이에요. 프라하에서 버스로 3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 감히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프라하냐, 체스키냐 고민하신다면 체스키를 가보시라구요!! 그만큼 정말 많은 걸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지난 프라하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구경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체코 프라하 여행기 1탄] 여행을 떠나기 전, 체코 완전 정복!
https://steemit.com/kr/@singasong/1

[체코 프라하 여행기 2탄]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할 것들 (놓취지 아눌 꺼에여)
https://steemit.com/kr/@singasong/2

[체코 프라하 여행기 3탄] 여행 1일차, 행운의 연속
https://steemit.com/kr/@singasong/3-1

[체코 프라하 여행기 4탄] 여행 2일차① 표정은 여유롭게, 발걸음은 바쁘게!
https://steemit.com/kr/@singasong/4-2

[체코 프라하 여행기 5탄] 여행 2일차② 유럽에 왔으면 오페라 한 편은 봐야 '아, 여기가 유럽이구나~' 하는 거 아닐까요?ㅎㅎ
https://steemit.com/kr/@singasong/5-2

캡처.JPG

1. 체스키 크룸로프 버스 티켓 예매

프라하에서 체스키로 가는 버스티켓은 대부분 '스튜던트 에이전시'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studentagency.eu/en/이구요. 원하시는 날짜와 출발지,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시간대별 버스 출발 현황과 좌석 등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한 가지 말씀드리면 체스키는 체코를 방문하는 전 세계 관광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곳 중 하나기 때문에 최소 1~2달 전에는 예매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야 시간도 좌석도 자신이 원하는 곳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장에서 직구하면 표가 없을 때가 부지기수라고 해요(물론 구하는 능력자분들도 계시지만요ㄷㄷㄷ) 그리고 반드시 돌아오는 티켓도 함께 구매하셔야 합니다. 오후로 갈수록 배차 간격이 늘어나고 막차 시간이 밤 9시 정도였던 것 같아서 놓치면 체스키에서 하루 묵으셔야 합니다.

혹시 버스 멀미를 걱정해 기차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프라하 기차는 굉장히 낙후되고, 별로 운행하지도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로 악명이 높기 때문에 귀미테를 챙겨가셔서 버스를 타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프라하에서 체스키를 갈 때는 기차보다 버스가 훨씬 빠르기도 합니다.

KakaoTalk_20180128_161836799.jpg

체스키로 가는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는 프라하 메트로 안델 역에 위치한 '나 크니제치 버스 터미널'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각마다 직항 운행합니다. 주말에는 오전 7시부터 시작하구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 입니다.

저는 오전 9시에 출발해 정오쯤 도착하는 버스를 탔습니다. 가격은 15.4유로 들었구요. 버스를 타면 생수, 이어폰, 커피 또는 핫초코, 와이파이 제공되며 간이 화장실도 마련돼 있습니다.

KakaoTalk_20180128_162201188 (2).jpg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안내방송에 '체스키'라는 말이 두 번 나온다는 건데요. 앞에 나오는 체스키는 무시하시고 반드시 뒤에 나오는 체스키 방송일 때 내리셔야 합니다. 먼저 내리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체스키가 나오지 않습니다!! (물론 대다수 사람들이 같은 곳에 내리기 때문에 다들 내릴 때 따라내리시면 돼요ㅎㅎ)

2. 일년 중 딱 이틀만 한다는 체스키 '장미축제'

자 여러분, 여기서 비밀 한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여행 일정을 다소 애매한 6월15일부터 21일로 잡은 이유이기도 한데요. 바로바로바로 이 시기가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장미 축제' 일명 '중세마을 축제'가 열리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이 축제는 한국인들에겐 다소 생소한 페스티벌입니다. 국내 여행책에는 거의 소개돼 있지 않고, 돼 있어도 정말 3줄을 넘어가지 않을 만큼 아주 짧게 소개됩니다. 블로그 정보? 정말 거어어이 없습니다. (제가 조사할 땐 관련 포스팅 정보가 5개가 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이 특별합니다ㅎㅎㅎ...)

KakaoTalk_20180128_162202783 (1).jpg

무튼 체스키 장미 축제는 체코 현지인들이 더 사랑하는 축제인데요. 6월 셋째 주 주말, 일 년에 딱 이틀만 열리는 축제입니다. 체스키 주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 있는 체코 국민들이 체스키에 모여 과거 중세 시대 느낌이 나는 복장으로 코스튬을 한 뒤 퍼레이드는 물론 각종 전통 음식과 물건 등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원래 체스키 마을 구경에는 입장료가 없지만 이날 만큼은 마을 입구에서 입장료를 받습니다. 가격은 성인 1인당 300코루나 입니다.

정말 사람들이 너어무 바글바글하더라구요. 그런데 생각보다 한국인이 없어서 깜놀;;; 대부분 외국 관광객들과 체코 현지인들이었어요. (아직까지 체스키를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이 적은 것 같아요.. 진짜 좋은데ㅠㅠ) 그래서 그런지 저희가 같이 사진 찍자고 하면 잘 찍어주고 먼저 찍자고 하는 경우도 많아서 당황....ㅋㅋㅋㅋ 마을 초입부터 롯데월드 아틀란티스 기다리는 것만큼 줄을 선 뒤 겨우겨우 마을에 입성했습니다.

3. 여기 2017년 맞나요??? 왕좌의 게임 찍는 듯한 분위기. 이런 느낌 처음이야!

입장한 순간부터 정말 각약각색의 중세 복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한껏 멋을 부린 느낌이었는데요. 정말 마을 사람들이 이날만 준비한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알 것 같더라구요. 이날을 위해 일년 동안 직접 옷을 만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KakaoTalk_20180128_162002322.jpg

KakaoTalk_20180128_161836410.jpg

KakaoTalk_20180128_162155369.jpg

KakaoTalk_20180128_161839057.jpg

중세복장으로 치장한 분들이 서성거리는 걸 확인하면 스윽 다가가 사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간혹 돈통을 들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50명 중 1명 꼴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짜로 찍으실 수 있어요. 또 이건 마을 축제이기 때문에 자기들끼리 모여서 식사하고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그럴 땐 예의바르게 사진을 청하시면 대개 흔쾌히 찍어주세요ㅎㅎ (어글리 코리안 되면 안되니까!)

KakaoTalk_20180128_162202403.jpg

KakaoTalk_20180128_162200248.jpg

KakaoTalk_20180128_162002865.jpg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중세 분위기를 물씬 느꼈습니다. 사람은 정말 많았지만 곳곳에 숨겨진 고즈넉한 곳들이 꽤 많아서 예쁜 사진들을 많이 건졌답니다ㅎㅎ (그리고 의도치 않게 제 치마가 비슷한 느낌을 풍기더라구요ㅎ 그래서 현지분들이 같이 찍자고 그러신 것 같아요ㅎㅎ) 아, 그리고 중세 옷은 관광객들도 대여해서 입을 수 있어요~! 금액에 따라 귀부인 옷부터 순박한 시골처녀 옷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는데 일찍 가셔야 예쁜 옷을 빌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KakaoTalk_20180128_161957167.jpg

체스키 중세마을 축제 분위기는 여기까지 정리해드릴게요ㅎㅎ 하다보니 또 길어져서 체스키 크룸로프성 투어 일정은 다음을 기약해야겠습니다ㅠㅠ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금방 찾아오겠습니다~!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왕좌의게임을 찍는 기분이었다니.. 반드시 가고 싶네요. 체코 못가봤는데, 풍경이 정말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

앞으로도 흥미로운 체코 이야기가 많이 남았으니 많이 구경해주세요ㅎㅎ팔로우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꾹!

저도 저런 옷 한번 입어보고 싶네요 ㅋㅋ 아틀란티스 타는 줄만큼 길다는 표현 ㅋㅋㅋ 어떨지 완전 상상이 갑니다 ㅋㅋ
잘보고 갑니다 !!

가면 대여해주는 곳이 있었어요! 전주한옥마을처럼 돈을 내시면 됩니다. 귀부인 옷부터 순박한 시골처녀 옷까지 종류가 다양했는데 예쁜 걸 빌리시려면 일찍 가셔야 한다는 사실! 어디나 똑같잖아요? ㅎㅎ

체스키 다녀오고 한국으로치자면- ‘안동 하회마을’ 같다고 느꼈어요 😆

보통때 갔으면 그냥 시골마을 같았을텐데 축제하니까 느낌이 다르더라구요ㅎ

중세축제 너무좋네요ㅎㅎ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한복축제정도 되려나요?
체코 가보고싶네요ㅠㅠ

마을주민 전체가 참가하니까 더 색다른 것 같아요ㅎ 6월에 도전해보셔요!

너무 멋있네요 ㅜㅜ 꼭가보고싶어요!

꼭꼭 가보셔요!

You got a 15.66% upvote from @upmewhale courtesy of @singasong!

아! 공모전 사진이 여기 있었네요. 하늘이 너무 예쁜 날입니다. 일년에 딱 이틀만 열리는 축제라고 하니 시즌에 맞게 여행하시는 건 정말 행운인 것 같아요.

그렇죠?ㅎㅎ 저도 여행 준비하면서 딱 한줄짜리 정보 보고 구글링 해서 갔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재밌는 축제인데 아직 유명하지 않은 것 같아서요ㅎㅎ

팔로우 하고 갈게요! 자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앞으로도 포스팅이 이어지니까 많이 방문해주세요ㅎㅎ

반갑습니다! @banjjakism 님 추천으로 방문해 팔로 하고 갑니다.
덕분에 프라하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었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560.27
ETH 2570.1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