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ROI분석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no1smile (쿨쿨)입니다.
대문0227.png

@crowsaint님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inhigh 님이 만들어주신 대문입니다.
두 분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재무관리 시간에는 RO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ROI분석

유래

1950년대 미국 Dupont사의 의해 개발된 경영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재무통제에 활용하기 위한 관리 시스템

재무활동 통제수단

ROI분석은 ROI의 구성 요인을 여러 재무요인별로 분해하고 경영성과의
변동원인을 찾아내 재무통제가 필요한 부분을 파악함

정의의 차이

ROI를 총자산 수익률(Return on assets : ROA) 또는
자기자본 수익률(Return on equity :ROE) 어느 것으로
정의하느냐에 따라 내용이 다소 달라짐

수식

roi1.PNG
roi2.PNG

ROI분석의 특징

1)ROI는 경영관리의 효율성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일정한 자본으로 적정수준이상의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가는 무엇보다
경영관리기법, 경영전략, 동기유발 등에 따라 좌우된다.
-경영관리의 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의미

2)ROI는 기업이 추구하는 달성가능한 기업목표에 대한 지표이다.
-장기적으로 ROI수준은 경영관리의 유효성에 대한 지표,
장기채권자와 주주들에게 중요한 의미

3)ROI는 내부의사결정과 통제수단으로 이용된다.
-개개의 투자결정뿐만 아니라 경영활동 및 경영성과에 대한 계획,
예산편성, 조정, 평가, 통제에서도 중요한 역할
-부문성과에 다라 부문관리자에 대한 보상을 결정할 수 있다. 통제수단.

ROI분석의 기본체계를 직접 만들어보는것도 공부의 방법이 되겠지요

다트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셔서
http://dart.fss.or.kr/
상장회사 감사보고서를 보고 계산해보면 됩니다.
첫번째 .. 수익성비율과 효율성비율의 상화관계를 분석하고
두번째.. 수익성비율과 효율성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재무관리 강의가 조금 어렵죠? 수식도 어렵고..
그래도 계속 보다보면 조금 익숙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재무관리 이전 포스팅

[재무관리란 무엇인가?]
https://steemit.com/kr/@no1smile/5cmvwh
[대리인 문제]
https://steemit.com/kr/@no1smile/4uzs6n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https://steemit.com/kr/@no1smile/7tme8e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응용편]
https://steemit.com/kr/@no1smile/7nze1h
[재무제표]
https://steemit.com/kr/@no1smile/nf9yd
[재무비율 분석]
https://steemit.com/kr/@no1smile/3wn9fk
[지수법]
https://steemit.com/kr/@no1smile/55rwkc



일주일 7, 일일 1포스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 컨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의 1~2, 주식시장이야기1~2, 로또1, 먹스팀1, 일상1~2개, 여행코스 0~1
스누피 우 180.jpg

로고를 만들어주신 @khan-min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예전에 공부 했던 건데, 간만에 보니까 많이 어려워요.

지나면 다 까먹죠 ㅎ
그래도 한 번 했던건
금방 기억해낼거라고 봅니다

우아 .. 먼가가 있어 보임..

아도사님ㆍㆍ
있어보이세요 ㅎ

ROI는 무엇인지 저도 아는데 저 놈의 공식은... ㅡ.ㅡa
무언가 안다는게... 주...중요한 것이니깐요. 그..그렇죠? ^^
날씨가 좋아요. 주말에 나들이 다녀오시는 것 어떠세요?

공식은 몰라도ㆍㆍ
의미하는바를 알면 될 것 같아요
주말에 나들이를 계획했으나
애들이랑 집에서 놀았네요 ㅎ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장소와 상관없이 제일 중요하고 행복하지요. ^^

익숙...해질 때 까지 열공하겠습니다......

ddugy님 화이팅입니다!
열공!!!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좋은글 감사합니다.
지식이 상당하신것 같아요 ㅋㅋ
추천 드리고 갑니다~
맞팔로우 부탁드릴게요!!!

아닙니다.
전공분야라서요...
맞팔할께요..
자주 소통하길 희망합니다 ^^

악~ 오늘은 패쑤~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출석체크 감사합니다~
강의가 어렵죠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엄청나게 좋은 자료들을 포스팅하고 계셨군요.
보팅+팔로우 누르고 자주올게요! 잘봤습니다.

엄청나게까지는 아니구요 ^^
맞팔하겠습니다.
자주 소통하길 희망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 저도 재무공부했었는데
역시 어려워보이네요 ㅎㅎ

^^ 한번 했으면 ..
기억이 또 날겁니다 ^^
경영학에서 학생들이 기피하는 과목이
재무쪽, 회계쪽.. 이렇죠..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전 발표가 싫어서 재무 회계만 찾아들었던 ㅋㅋㅋ

팀플~~ ^^

조금아니고 많이 어려워요 ㅎㅎㅎ
익숙해지겠지요 ㅎㅎㅎ
no1smile(쿨쿨)님 행복한 하루되세요^^

경영학과에서도 많이 기피하죠...
익숙해지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2
BTC 61636.45
ETH 1645.6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