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지수법
안녕하세요
@no1smile입니다.

@crowsaint님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inhigh 님이 만들어주신 대문입니다.
두 분 정말 감사합니다.
저번 재무관리 시간에는 재무비율 분석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재무비율 분석의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각 재무비율의 평가 결과가
다른 경우 단일 지표로서 평가 근거가 되는 종합지수가 필요함
지수법(index method)
-여러 재무비율을 동시에 고려하여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각 재무비율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지수를 산출하기 때문에
가중비율종합(weighted ratio method)라고 부름
가중치를 어렵게 생각 하실 건 없고요
비유가 좀 그렇지만..
고등학교 다닐 때 단위 수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학 5단위 음악 1단위, 수학 80점 음악 100점이라도.
총점 계산할때는 (80X5)+(100X1) 이 되는 거잖아요
대표적인 지수법은
월의 지수법 트랜트의 지수법이 있습니다.
지수법의 문제점
- 주요 재무비율의 선정과 가중치 부여가 임의적임
특히 수익성 등의 요인들이 고려되지 않음 - 평가 기준이 되는 표준비율의 선정이 임의적
- 분석대상의 비율이 한정적
재무관리 이전 포스팅
[재무관리란 무엇인가?]
https://steemit.com/kr/@no1smile/5cmvwh
[대리인 문제]
https://steemit.com/kr/@no1smile/4uzs6n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https://steemit.com/kr/@no1smile/7tme8e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응용편]
https://steemit.com/kr/@no1smile/7nze1h
[재무제표]
https://steemit.com/kr/@no1smile/nf9yd
[재무비율 분석]
https://steemit.com/kr/@no1smile/3wn9fk
일주일 7, 일일 1포스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 컨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의 1~2, 주식시장이야기1~2, 로또1, 먹스팀1, 일상1~2개, 여행코스 0~1
로고를 만들어주신 @khan-min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건 저번보다 계산법이라서 어렵습니다ㅎㅎ
스마일님 오늘하루도 편안하게 보내세요^^
^^ 계산하는게 좀 어렵지요..
wooboo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냥 보팅만 하고 가요.
할말을 잃었어요. ㅎㅎ(2)
이거 시리즈 나올거 같습니다.. 10까지 나오려나요?
저도 이벤트 글 올리고 싶은데 오늘 올려서 이거 원~~~
개인적으로 이벤트에 독거님이 당첨되면 좋겠네요!
헉~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 해야죠^^ 당첨이야 운에 맡겨야겠죠^^
1일 1포스팅이라 원래 337이벤트하려고 했는데 팔로워가 넘어가버렸어요..
여튼 조만간 이벤트 할께요!!!
당첨이 안되더라도 독거님한테는 통닭 보내드릴께요!
어... 어렵다... 저런거 계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저희 회사도 많은 돈을 벌고 싶어지네요 ㅠㅠ 하지만 현실은 저런걸 계산할 수도 없이 버는 족족 잔고가 0이 되는 현실....ㅠㅠ
로또에 당첨되길 바랍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오 멋진 이벤트네요!
금복촌은 다섯시 이후에 오픈 한다고해서 못갔습니다~추천집은 나중에 ~흐흐
내일 성아시 가보세요
그냥 보팅만 하고 가요.
할말을 잃었어요. ㅎㅎ
강의 포스팅할때는 어쩔 수 없습니다.ㅠ.ㅠ
밋업때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