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고 있는 나의 웹툰 (예비 웹툰작가를 꿈꾸는 나와 같은 분들께 말하는 나의 진행형 웹툰 실패기)7편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실패하고있는 나의 웹툰 타이틍.jpg

공백.jpg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공백.jpg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1편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2편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3편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4편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5편
실패하고있는나의웹툰6편
공백.jpg

푸념에 글이 잠시 잔소리가 되었다. 나에게 여러분께 하는 잔소리....

바둑이는 예상 회수가 총 26회 안밖이다.

20회 까지 글을 나름 탄탄히 적어 놓았다.

그래서 캐릭터도 다시 그려 보고 채색도 입히고 했다.

나오는 인물들도 거의 그려 놓고, 배경도 출, 퇴근길 담아 놓고.

내가 아는 방식으로 체계적으로 시작 하려 했다.

1111111111111111111111 복사.jpg

(바둑이 콘티와 채색 1화 부분)

나름 글도 잘 써졌고, 탄력 받은듯 그림도 그려 졌다. 마음은 당장이라도 작가가 될수 있을듯 희망에 차 있었다.

이정도 라면, 이 정도의 스토리 라면, 괜찮지 않은가? 나에게 내가 칭찬하고 있었다.

그 동안 실패하면서, 익힌 것들이 많은가 보다.

실패하고,좌절하고 실패하고 또 실패 하면서 그나마 배운것이 바둑이 작업을 하면서

적용할수 있었다.

그렇다면 그 동안 해온 실패는 도움이 되고 있는 것일까?

아님 또 다른 실패로 가는 길로 빠지고 있을까? 알수 없었고... 지금도 알수 없다.

아직 결과가 안 나왔으니.. 웹툰 작가가 되어 있든, 아님 모든걸 내려 놓은 내 모습을 볼때

이 답은 성립 될것이기 때문이다.

어쨌건 진행 중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 또는 또 실패로 가는 길 둘중 하나 말이다.

중요한건 아직 포기 하지 않은거 아닐까? 여러분은 포기 했나. 아님 나 처럼 머리 싸매가며

오늘도 실패하고 있는가? 또 한번 환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바둑이를 탄력 받아 그리고 있었다. 만족 헤가면서 말이다.

그렇게 3개월 작업을 진행 했다. 어떤 공모전도 보지 않았고 작업 외엔 다른 쪽은 보지 않았다.

그래봐야. 본업과 가정을 돌보며... 짬짬이 잠을 줄여 가며 하다보니, 할애 할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진행 속도는 바르지 않았다.

그래도 미리 나름 탄탄히 짜놓은 스토리 보드에 맞춰 작업을 하다보니, 좀 매끄럽게 진행 되고 있었다.

작업 중에도 유혹은 끊이지 않았다.

도전만화에 올려 몰까? 공모전 찾아서 올려 볼까? 악마의 속삭임이 계속 되었다.

그렇게 계속 유혹을 뿌리 치며, 작업을 진행 하고 있는 어느날..

퇴근 지하철 광고판에서 악마의 유혹을 보게 되버린다.

ㄷㅈㄷㅈㄱㄷㅈ.png

상금 2억 유혹에 벗어나긴 힘들다.
상금 2억에 눈이 멀어 잘 살피지 못했다.

가상화폐에서 주최하는 웹툰 공모전. 2억원의 가상 화폐를 주는 조건 이었다.

이미 멘탈이 흔들렸고, 그 곳으로 달려 가고 있었다.

바둑이를 다듬기 시작했다. 2화 만 접수하면 되기에 작업 해놓은 작품을 다시 확인 한다.

서서히 욕심에 다시 손댈때가 보이기 시작한다.

그림체도 마음에 안드는듯 하다. 컷 구성 또한 수정 해야 겟다 생각도 머리를 채운다.

사실, 바둑이를 작업 할때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그림은 가볍게 그리자는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을 하게된 것은 도전 만화를 올릴때, 일주일의 연재 기간을 지키는 방법은 그림체가 가벼워야 그 시간을 지킬수 있을듯 했다.

그 모델은 주호민 작가님 이었다.

내가 판단한 주호민 작가님의 그림체는 간결하고 선명한 색깔로 가벼운 그림체라는 것이었다.

물론 작업자의 입장에서도 빠른 작업이 가능 하리라 보았다.

2018-12-11 09;49;27.PNG

("신과 함께"의 컷들)
그렇게 생각 하며 작업하던 방식이 공모전을 보고 나서 완전히 무너졌다.

또 다시 급한 마음이 실패를 내쪽으로 끌어 당기고 있었다.

바둑이를 수정하면서도 블록체인 가상화폐에 관한 스토리를 해야하나 고민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그 것에 대해 난 아는것이 전무 했다. 뉴스에서 들은 블록체인이 전부 였으니....

이미 바둑이는 수정이라는 메스르르 대고 있었다.

자르고, 집어 넣고, 정화 시키고.

사실 작품은 고치고 고칠 수록 좋아 지는건 맞다. 난 그리 본다.

하지만, 지나치면 안된다. 그럼 끝이 없어진다.

이번에 못한 아쉬움은 다음 작품에 적용 하자는 마음을 가지는것도 좋은 방법 같다.

물론, 지금의 작품을 최상으로 만드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겠지만 말이다.

난 그렇게 든 메스로 작품을 많이 수정 했다.

공모전에 맞춘 작품을 나름의 생각으로 맞추고 있었다.

222222222222222222 복사.jpg



( 위에 그림체와 비교해 보면 달라진 색채와 그림을 알수 있을것이다.)

​​

선택은 본인의 것이다. 눈에 보이는 수정 장면을 그냥 지나칠 것인가. 손 볼것인가.

명심할것은 수정을 하겠다고 손댄 컷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점이다.

그 컷의 수정은 파장이 되어 다음컷, 전체 컷에 영향을 줄수도 있다.

내가 미대를 가기위해 학원 선생님께 배울대 하신 말씀이 있다.

"손 놓아야 할때를 알아야 한다."

어떤 때는 많이 수정하면 모든것들이 돌이키기 힘든 수렁으로 빠질대도 있는것이다.

그렇게 수정을 하며 도 나만의 만족감을 느끼며 작업을 하는중 선택의 순간이 내 머리에 들어 와 버렸다.

정말 문뜩 이었다.

바둑이는 초기 기획한 의도대로 도전만화에 올리는것이 어떨까?

그럼 다시 새로운 웹툰을 그려야 하는데 시간이 촉박하다.

소재를 찾아야 하고, 스토리를 써야 하고 할일이 산 더미 같았다.

고민을 한 이틀 정도 한것 같다. 줄어든 잠을 고민 하는데 할애 하면서 더 못 잔듯 하다.

결론을 머리에서 냈다. 시간도 없었기 때문이다.

디클릭 애니.gif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보클하고 갈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두근두근!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의 첫 번째 이벤트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공 안에 숨겨진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는 게임으로 아주 쉬운 게임입니다!
우리의 귀여운 게임 캐릭터들이 선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Steem Monsters, Blockchain Cuties, EverDragons, 0xUniverse, CryptOink,Wizards.one, Axie Infinity, Etheremon 까지!

모두들 즐겁게 즐기기를 바랍니다!

규칙은 아주 쉬웁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주십시오

  • 블록체인 게임 한국 공식 웹사이트 방문한다

https://blockchaingames.kr/game

  • 소셜 미디어로 로그인을 한다.
  • 크리스마스 공을 깨는 게임에서 공 2개를 깨고, 블록체인 게임들 중 하나에서 선물을 찾는다.
  • 선물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게임을 더 많이 하고 싶다면 , 링크를 복사해서 친구에게 보낸다.
    (친구가 게임에 참여할 경우 , 계속해서 게임을 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더 많은 이벤트를 만나기 위해서 카카오톡 커뮤니티를 꼭 팔로우 하고 다가올 이벤트에 대해 채널 고정해 주십시오!

모두들 행운을 빌어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저에게 1:1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이메일을 필요하거든요 ~

대박사건!!

답을 못 찾는 블랙홀 같은...

스트레스만 가득한 하루를 보내시는 군요...ㅜㅠ

어서 빨리 답을 찾으셔야 할텐데...^^

나름시스님 화이팅 입니다.
머리속에 너무 많은 것들을 담고 있네요.
급할 수록 조금 쉬었다가 가세요. ^^

Congratulations @nalumsis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22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The party continues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보클하고갑니다

뭔가를 기획할 때는 자신이 모르는 분야의 지식이 무척 필요한 직종같네요.

장고끝에 악수라는 얘기가 있잖아요 너무 잘하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즐기세요 ㅋㅋ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3718.61
ETH 3390.6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