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양의 드라마 일본어"@abdullar님 스파임대 감사합니닷 흐허규ㅠ"] 하루 1 Scene -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9화

in #kr6 years ago (edited)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줄여서 '逃げ恥''니게하지'
-니게루와 하지다가 야쿠니 타츠

술 취한 유리짱이 안주 뜯는 장면 NG
푸왁!!! 뜯어서 사방팔방튐
폭발해써!!!!!!ㅋㅋㅋㅋㅋㅋ

직업도 애인도 없는 여자와 연애 경험이 전무한 독신 샐러리맨이
'고용 관계'라는 명목하에 계약 결혼을 하고,
가사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지급하는 비즈니스적인 관계 속에서
미묘한 감정으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

1화 포스팅은 요기!
2화 포스팅은 요기!
3화 포스팅은 요기!
4화 포스팅은 요기!
5화 포스팅은 요기!
6화 포스팅은 요기!
7화 포스팅은 요기!
8화 포스팅은 요기!

9화 줄거리

별거 상태에서 벗어나 츠자키와 둘이서 지내는 일상의 행복을 느끼는 미쿠리.
하지만 츠자키는 계약상에서 고용주가 애인이 되었을 경우를 고려하지 못했다며 미쿠리에게 시스템의 재구축이 필요하다는 말을 꺼낸다.
어느날 츠자키의 회사에서는 불황의 여파로 사원을 정리해고한다는 소문이 돌고, 누마타가 뭔가 불온한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츠자키와 카자미 앞에 초 긍정적인 거래처 직원인 이가라시 안나가 나타나는데, 드라이한 성격의 카자미에게도 천연덕스럽게 적극적인 안나는, 미쿠리로하여금 츠자키에 대해 생각치도 못한 의혹을 갖게 만드는 것이었다.
한편, 연애를 잊고 열심히 일에만 매진하던 이모 유리에게도 드디어 모테키가 도래하는가...
과거에는 "훈남"이라는 이유만으로 정색을 하던 카자미에게도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듯 한데...

매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사가 있는 1 Scene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함께 일드보며 일본어공부도 해요!!!
(아~~주 왕기초는 하실줄 아신다! 글자정도는 아신다! 하시면 함께해욧!)


여성이 50이 다되가도록 결혼하지 않으면
자기 앞가림 잘하고 일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도
뭔 트집만 잡히면
"결혼 안한 것도 있고 그래서 필사적이다"
라는 말을 들어야 하나...?

우리 둘째 이모도 곧 환갑이신데 결혼안하신 미혼!
결혼을 안했다는 이유만으로
온갖 선입견에 살아오셨는데..ㅠ

니게하지는 11화가 마지막화 입니다.
끝나기 전에
제 최애 캐릭터 유리짱의 씬을 담고 싶었어요!

9화 33분 47초 부터 35분 30초
이젠 2분은 디폴트 인가 봅니다 o_o..

@abdullar님께서 스파임대를 해주시어!!!!

10화도 무리없이 올려드릴 수 있게 되었사옵니다!!!

감사캄사캄사하옵나이다 ^o^//

11화까지 앞으로 2화 남았네요
남은 10화 11화 모두 2분 분량은 넘을...듯... 하옵니다!!! 쿨럭

드라마 일본어가 아무래도 캡처도 많고
대사 하나하나 소개 해드리려 하다보니
데이터가 많아서 그런가..
".... bandwidth limit exceeded. Please wait to transact or power up STEEM."
보기싫다 이문구!!!
앞으로 한동안 볼일없겠지요? 캬캬캬

이번 9화도
듣고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유료 채널은 부담이 된다! 하시는분은 여기로 가셔서 들어보셔요!!

첨엔 이게 뭔짓인지 싶다가
문장자체를 이해하는 마법이 생깁니다 (^o^)/

아니 문법도 제대로 안된것같은데 말이나온다니까요!!!!

저도 공부하면서 공부하기 더 좋은방법을 발견하는즉시!
함께 하도록 공부법을 공유할테니 지켜봐 주세요 (...)


1.JPG

百合さんが作ってるんですよね?

(유리상-가츠쿳-떼룬-데스요네?)

2.JPG

そうよ

(소우요)

3.JPG

かっこよくて好きです

(칵-꼬요쿠떼스키데스)

4.JPG

男の人に
そう言ってもらえると嬉しい

(오토꼬노히토니
소-잇떼모라에루또우레시이)

  • 貰う (もらう) - 받다, 얻다 / 한자는 세놓을 세
    言ってもらえる 말을 받았다는 뉘앙스죠? ㅎㅎ
  • 嬉しい (うれしい) - 즐겁고 기쁘다, 고맙다, 감사하다, 황송하다
    한자는 아름다울 희

5.JPG

分かってくれる人もいるんだって

(와캇-떼쿠레루히토모이룬-닷-떼)

6.JPG

勇気が出る

(유-키가데루)
勇気 (ゆうき) - 용기 / 한자는 날랠 용, 기운 기

7.JPG

与えられた価値に
押しつぶされそうな女性達が

(아따에라레따카치니
오시쯔부사레소-나죠-세-타치가)

  • 与える (あたえる) - 주다, 내주다 / 한자는 줄 여
    与えられた - 주어진
  • 価値 (かち) - 가치 / 한자는 값 가 , 값 치
  • 押しつぶす (おしつぶす) - 눌러 찌부러뜨리다, 뭉개버리다
  • 女性達 (じょせいたち) - 여성들

8.JPG

自由になる

(지유-니나루)
自由 (じゆう) - 자유

9.JPG

自由だからこその美しさ

(지유-다까라코소노우츠쿠시사)

  • こそ - 강조하는 말에 붙입니다.
    だから -그러니까, 그렇기 때문에 뒤에 붙어
    だからこそ - 그렇기때문에 '야 말로' 정도로 해석해서 강조할수 있겠네요!
  • 美しさ (うつくしさ) - 아름다움

10.JPG

例えば 私みたいな

(타토에바와타시미타이나)

  • 例えば/ 譬えば (たとえば) - 예를들면, 예컨대
    한자로 각각 법식 례 / 비유할 비
  • -みたい - ~같다, ~싶다, ~비슷하다

11.JPG

アラフィフの独身女だって

(아라휘후노도쿠신-온나닷떼)

  • アラフィフ - 50세 전후의 사람 (Around 50)
    アラフォー - 40세 전후의 사람 (Around 40)
    2008년도 아마미 유키의 Around 40라는 일드가 있었어요!
    10년전 드라마니까.. 이젠 아마미 유키도 アラフィフ..
  • 独身 (どくしん) - 독신 / 한자는 홀로 독, 몸 신

12.JPG

社会には必要で

(샤카이니와히쯔요-데)

  • 社会 (しゃかい) - 사회
  • 必要 (ひつよう) - 필요

13.JPG

誰かに勇気を与えることができる

(다레까니유-키오아따에루코또가데키루)
앞서 배운것들이 나오니 듣기 편하네요!

14.JPG

あの人が頑張ってるなら

(아노히토가감-밧떼루나라)

  • 頑張る (がんばる) - 강경히 버티다, 참고 계속 노력하다, 버티다, 우기다
    완고할 완 / 베풀 장
  • 여기서 설명 해드리고 싶은 부분이..
    ~と、~たら、~ば、~なら
    이들의 차이점을 간단히 적어 보고자 합니다!
    1.~と : 항상, 늘, 언제나, 100%의 경우 가정할 때 씁니다.
    2.~ば : 이중으로 생각이 가능한 경우를 가정할 때 씁니다.
    3.~たら : 가장 넓~~은 범위를 가정합니다.
    4.. ~なら : 주로 조언, 요구, 권유 할때 씁니다.
    무언가를 하기위한 '조건'을 말할때,
    그 조건'만'을 강조하고자 할때 사용해요!
    < 이 문장에서는 '저 사람이 노력' 한다면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저 사람이 노력 하는 케이스 만을 염두해 둔 뉘앙스라 볼수 있겠네요! >

15.JPG

自分ももう少しやれるって

(지분-모 모-스코시야레룻-떼)

  • もう少し (もうすこし) - 조금 더
  • 遣る (やる) - 보내다, 주다, 하다 등등... 엄청~~~ 많이쓰입니다.
    무엇인가를 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やる의 가능형인 やれる를 썼네요^o^

16.JPG

今 一人でいる子や

(이마 히토리데이루꼬야)

17.JPG

一人で生きるのが怖いっていう
若い女の子達に

(히토리데이키루노가코와잇-떼유-
와카이온나노코타치니)

  • 怖い/ 恐い (こわい) - 두렵다, 무섭다
    한자로는 차례대로 두려워할 포 / 두려울 공
  • 若い (わかい) - 어리다, 젊다, 미숙하다
    이미 앞선 화에서 다 보았던 단어들이네요^o^!!!!!

18.JPG

「ほら あの人がいるじゃない」

(호라 아노히토가 이루쟈-나이)
ほら - 이봐, 얘, 자 등 급히 주의를 환기시킬때 하는말

19.JPG

「結構 楽しそうよ」って思えたら

(<켓-꼬-타노시소-요>-ㅅ떼오모에따라)

  • 結構 (けっこう) - 훌륭함, 좋음, 그런대로, 제법, 충분히, 꽤
    한자로는 맺을 결, 얽을 구

20.JPG

少しは安心できるでしょ

(스코시와안-신-데키루데쇼-)
安心 (あんしん) - 안심

21.JPG

だから私は

(다까라아(와)타시와)

22.JPG

かっこよく
生きなきゃって思うのよ

(각-꼬요쿠
이키나캿-떼오모우노요)
…なきゃ - ~하지 않으면 안된다 「~なければならない」의 회화체 표현!

크으 유리쨩... 그러지 않아도돼... ㅠㅠ...

23.JPG

そんなこと言わないでください

(손-나코또이와나이데쿠다사이)

컥... 카자미.. 이케맨イケメン자식...

24.JPG

또루루... 유리짱 ㅠㅠㅠ 울디마.....ㅠㅠㅠ
카자미의 그 한마디가 위로가 되었나봅니다 ㅠㅠ...
항상 강한, 멋있는, 당당한 모습만을
보이려, 보여야, 보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유리쨩...

25.JPG

何で私…

(난-데와타시...)

크윽 유리쨩!!!!ㅠㅠㅠㅠㅠㅠ
열심히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26.JPG

헐 카자미 (오글오글)

27.JPG

깜놀한 유리쨔응

28.JPG

내손발 퇴갤이요

29.JPG

이 씬 뭐냐고오오오오오오오오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쪽은 그렇다 치고...

히라마사와 미쿠리는??!!

30.JPG

미쿠맄ㅋㅋㅋㅋㅋㅋ

31.JPG

기쁨을 주체못하는 히라마샄ㅋㅋㅋ

32.JPG
33.JPG

하... 너의 자존감은 대체 어디까지....
대놓고 미쿠리가 어필해왔는데 답답

34.JPG

미쿠리의 화요일발언
포옹이여 오라

35.JPG
36.JPG

히라마사가 드디엌ㅋㅋㅋㅋ 저 주딩이에서 저런말이 드디어!!!!

37.JPG

싱글 침대위의 어색한 두사람ㅋㅋㅋㅋㅋㅋ

그러나..

38.JPG

근데... 얘 또 저런다 또 저래
이쯤되니 연애 불능자고자와는 연애 못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포스팅을 바탕으로
따라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꼭이요~~~

星野源 - 恋
우리 히라마사(호시노 겐)가 부른 엔딩곡!! 코이!!!!
부드러운 목소리 감상해 보시죠!!

마지막은 역시나 우리 꼬미냐옹으로....

IMG_7877.JPG

닝겐인가 냐옹인가 ㅡㅡ

Sort:  

@홍보해

홍보해 하면 개수습이 나오나여!!!!!!! 처음 보는 멍뭉쓰!!!

@krguidedog에 신고를 하면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해당 내용은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쌓은 포인트를 통해 홍보, 위로, 칭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팸글을 신고해야 포인트를 얻어서 사용할수 있군여
아아~~ 스팸글은 いずこへ~
다들 열심히 써주시는 글들 뿐이니 찾기 힘들게꾼여 크왕^o^

@ladyuhyun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noctis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키얏호 멍뭉쓰 감사함다!!

오 드라마 일본어 재밌네요 축하드립니다

재밌게 공부하려 시작했는데 이렇게 봐주시니 감사할따름이옵나이다 ^o^//

저도 이드라마 잼게 봤습니닷 히힣

저는 최근에 보고 너무 간만에 재밌게 봐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솔직히 요새 일드 이렇다 할 작품이 별로 없는것같았거든요 ㅠㅠ 혹시 추천해 주실 또다른 일드가 있으시면 추천해 주셔요!! 후후

도망치는건 부끄럽지만 도움이된다.. 참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제목이군요. 덕분에 오늘은 일드로 달려야겠습니다 ㅋㅋ

주말에 쭈욱~~~ 달려보시죠
주말이 사라집니다
사라집..
사..
ㅅ..

저는 올해부터 일본어를 배워볼까 하고 이제 막 히라가나를 떼고 인삿말을 배우는 직장인입니다 ㅎㅎ
어느 세월에 실력을 키워 일본 드라마를 보면서 일본어공부를 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공부삼아 올리시는 글 종종 찾아보겠습니다.
팔로&보팅하고 가요~

팔로보팅 감사합니다!!!!
왕초보 책 딱!!! 한권!!! 만 휘리릭 떼시고 실생활 일본어를 접하시면서 재밌게 공부하셔요!!
아주 왕기초만 떼고나서는 일드가 제게는 참 도움이 되었어요!!

마지막 냐옹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넘귀여워요 ㅠㅠ

후후 저의 소중한 아기냐옹 꼬미냐옹(3살) 이라 하옵나이다.
15efab361cf4b724a.jpg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네요! 각키가 (늘 그랬던것처럼) 정말 귀여웠어요 ㅋㅋ
날잡아서 이전 글들도 정주행해야겠네요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전 최근에서야 봤답니다 크흑..
너무 재밌게 본드라마라 포스팅도 즐겁게 하고있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오해는 마세요.
여자 얼굴에 바퀴벌레인줄 알고 깜짝 놀랐어요.
남자여자 함께 있는사진이여.

화이팅.

헠ㅋㅋㅋㅋ 혹시 티셔츠.....????

DQmTWQxvigdTGiJSmFESxHjF9yyawuZbvXYDiDLFgXjJQEr_1680x8400.jpeg

아...... 뺨따구...???? 그... 그렇군여...

빙고!

맞아요.

팔로 하고갑니다 스팀잇계속 있다간 5개국 언어 할지도 ㅋㅋ 일본어 배우기 너무 좋네요. 자주 소통할께요 ~~~

팔로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셔요 호호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623.56
ETH 3037.9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