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양의 드라마 일본어'1~5화 중 제가선택한 역대급 꽁냥질 최장씬 소개'] 하루 1 Scene -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5화

in #kr6 years ago (edited)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줄여서 '逃げ恥''니게하지'
-니게루와 하지다가 야쿠니 타츠

직업도 애인도 없는 여자와 연애 경험이 전무한 독신 샐러리맨이
'고용 관계'라는 명목하에 계약 결혼을 하고,
가사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지급하는 비즈니스적인 관계 속에서
미묘한 감정으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1화 포스팅은 요기! -> https://steemit.com/kr/@ladyuhyun/1-scene-1

2화 포스팅은 요기! -> https://steemit.com/kr/@ladyuhyun/1-scene-2

3화 포스팅은 요기! -> https://steemit.com/kr/@ladyuhyun/1-scene-3

4화 포스팅은 요기! -> https://steemit.com/kr/@ladyuhyun/1-scene-4

5화 줄거리

집 안에서 냉랭한 공기를 조성하지 않기 위한 해결책으로 "연인 사이"가 되자는 미쿠리의 황당무계한 제안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츠자키. 일반적인 연인들이 스킨십으로서 허그를 하는 행위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데다, 미쿠리의 "연인의 좋은 점만 취하자"는 약아빠진 책략과 말솜씨에 거절할 수가 없는 츠자키였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유리 이모가 우연히 카자미를 배웅하는 미쿠리의 모습을 목격하게 되는데, 그녀는 츠자키와의 관계가 좋지 않아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고 오해를 한다. 그런데 왠일인지 화를 내는 상대는 미쿠리가 아니라 "훈남"인 카자미였던 것이다.
그 상황을 파악한 츠자키는 누마타에게 의심을 산 것도, 카자미에게 두 사람의 관계를 들킨 것도 모두 "연인 같은 느낌"이 없는 것이 원인이라고 파악한다. "프로 독신"인 츠자키에게 있어 장벽이 높은 일이지만 미쿠리에게 설득당하여 "부부"가 상의한 결과, 신혼 분위기를 물씬 풍기기 위해 "허그의 날"을 제정하기로 한다. 그러나 유리짱이 의심하고 있는 불륜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그녀의 눈 앞에서 허그 하는 모습을 보여주자는 시도를 계속하지만 거듭 실패하고 만다.
한편, "연인 같은 느낌"의 연습을 필사적으로 하다 보니 어느 새 미쿠리에게 친근감을 느끼고 마음을 열어가고 있는 츠자키. 두 사람의 관계가 가까워진 듯 보이던 어느 날 두 사람에게 닥쳐온 새로운 시련이란?

매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사가 있는 1 Scene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함께 일드보며 일본어공부도 해요!!!
(아~~주 왕기초는 하실줄 아신다! 글자정도는 아신다! 하시면 함께해욧!)

이번화는 무려 2분이 넘습니다!!!!!!!!!
실은 이 장면부터 전 히라마사한테 반해버렸어요...
그래서 이번화는 이 씬 전체를 포스팅하려 맘먹고 작성해봅니다!!
와... 이런 남자 어디없을까요?
미쿠리 부럽따아ㅠㅠ

5화 38분 50초 부터 40분 55초
(채널w보시는 분들은 40분 55초 - 43분까지)

2분이 넘는 대사입니다.

듣고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http://ondramanice.io/nigeru-wa-haji-da-ga-yaku-ni-tatsu/watch-nigeru-wa-haji-da-ga-yaku-ni-tatsu-episode-5-online

(유료 채널은 부담이 된다! 하시는분은 여기로 가셔서 들어보셔요!!)

첨엔 이게 뭔짓인지 싶다가
문장자체를 이해하는 마법이 생깁니다 (^o^)/

아니 문법도 제대로 안된것같은데 말이나온다니까요!!!!

저도 공부하면서 공부하기 더 좋은방법을 발견하는즉시!
함께 하도록 공부법을 공유할테니 지켜봐 주세요 (...)


어릴적 얘기를 하던 두사람,
대화에 심취한 나머지
뒤늦게 유리짱의 사무실불이 꺼진것을 확인한 둘!!
급하게 히라마사는 "당장 로비로 달려가서
허그하는것을 보여주자!" 라고 말해보지만
미쿠리는 "아니면 유리짱에게 솔직히 밝히자!!!" 라고 해버립니다..
(이제와서 ...)
히라마사에게 자책을 하며 사과하는 미쿠리에게
히라마사가 건네는 이야기 입니다.

1.JPG

でも

(데모)

2.JPG

百合さんに
正直に話してしまったら

(유리상니 쇼지키니 하나시떼시맛-따라)

  • 百合 (ゆり) - 유리쨩의 이름입니다. 말그대로 백합
    예,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꽃 이름 백합입니다 ㅎㅎ
  • 正直 (しょうじき) - 정직, 솔직히 말해서
    쇼지키 자체로 부사로 쓰이기도 하지만
    보통 に를 붙여 쇼지키니라고 말하며 부사로 표현합니다.
  • しまう - ~해버리다, 끝내다
  • ったら, たら - 조사로 ~라면, ~거든, ~으면

3.JPG

みくりさんは 楽になるかもしれませんが

(미쿠리상와 라꾸니나루까모시레마셍-가)

  • 楽 (らく) - 편안함, 안락함, 쉬움, 용이함
  • になる - ~가 되다, 어떤 신분등에 놓이거나 일이 성취되다
    여기서 となる 와 비교해드리고 싶은내용이 있습니다.
    になる 는 형용동사에 쓰이거나,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같은 경우에 보통 쓰이고,
    となる 는 인용할때 쓰거나,
    의외성, 예상하지 못한 결과, 결정적 내용의 경우에 쓰입니다.
    근데, 이런건 문장을 외우고 쓰다보면 본능적(?) 으로 알게돼요
    신기하지 않나요..?......... 저..저만 그런가..

4.JPG

今度は百合さんが
つらいんじゃないですか

(콘-도와유리상가
츠라인-쟈나이데스까)
今度 (こんど) - 금번, 이번

5.JPG

百合さんがホントのこと知ったら

(유리상가혼또노코또싯-따라)

  • ホント - (本当)ほんとう
    혼또!!! 가타가나로 보통 많이들 씁니다 ㅎㅎ
    강조하는 느낌이라 그런가봐요~
  • 知 (しる ) - 알다
    여기서 와카루(分かる)와 시루(知る)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세용
    시루(知る)는 '알다' , 와카루(分かる)는 '이해하다'의 뉘앙스라고 생각하면
    아주 편합니다 ㅎㅎ

6.JPG

妹の桜さんに
嘘をつかなきゃいけなくなるし

(이모-토노사쿠라상니
우소오쯔카나캬이케나쿠나루시)

  • 妹 (いもうと) - 누이동생
  • 嘘 (うそ) - 거짓말
    거짓말 허 라는 한자입니다.
    많이들쓰이는 말이지요?
    우소오쯔카나캬이케나쿠나루시
    직역하면 거짓말을하지않으면안되게 되고~
    어우 이딴말 니뽄은 참 많이쓰니 입에 붙이고 잘써야해요... 흑흑

7.JPG

それは つまり

(소레와 쯔마리)
소레와 - 그건 쯔마리 - 결국,즉,요컨대

8.JPG

百合さんに

(유리상-니)

9.JPG

罪悪感を
肩代わりさせるということです

(자이아쿠깡-오 카타가와리사세루또 이우코또데스)

죄악감을 떠맡기게하는것 이라고 말하는것이다.
직역하게되면 이런식이지요....
그래서 죄책감을 떠맡기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하아... 이런 풀이에서 벗어나려면
정말 대사를 외우고 체득하는 수뿐이 없습니다 ㅋㅋ
굳이 해석하지않고 일본어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본의 생활문화도 간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어요!

  • 罪悪感 (ざいあくかん) - 죄악감, 죄책감
  • 肩代(わ)り (かたがわり) - 빚·부담·계약에 관해 남을 대신해서 떠맡음.
    어깨 견, 대신할 대 한자를 씁니다.
  • ~させる - ~하게 하다/~시키다(동사의 사역형)
    동사의 사역형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하게 하다/시키다'를 의미합니다.
    강제와 허용, 감정유발 등을 나타내며, 주어가 시키는 사람이 되지요.
    뭐 굳이 사역형따위의 어려운말 쓰지 않아도
    ~하게 시키다 라고 아시면 됩니당~

10.JPG

僕達の罪悪感は

(보쿠타치노자이아쿠깡-와)
僕達 (ぼくたち) - 우리
히라마사 본인이 남성이라 보쿠 라는말에 타치를 붙여
우리 라는 표현을 했습니다.
보통은 私(わたし)たち 라고 해요
그럼 닝겐타치는? 인간들이 되겠지요ㅋㅋ...

11.JPG

僕達で背負うしか
ないんじゃないでしょうか

(보쿠타치데 세오-(우)시까
나인-쟈나이데쇼--까)
背負う(せおう) - 짊어지다, 괴로운 일을 떠맡다.
등 배, 질 부 한자를 쓰네요

12.JPG

私達で…

(와타시타치데...)
우리로....크...
미쿠리는 여성이라 우리를 와타시타치로
말하는걸 확인할 수 있지요?

13.JPG

はい

(하이)
네!!! 크- 멋진 설득이었어 히라마사!!!
믿음직스럽고 기대고싶게 만드는 히라마사 핰핰

14.JPG

僕達二人で

(보쿠타치후타리데)
우리 둘이서~~~~~~~~
우리 둘이라는 방법으로!!!!!!!!!
핰핰 강조하냐 우리!!! 둘!!! 이서!!!!!!!

15다시1.JPG

우리 미쿠리 감~~덩~~~~~~ 감덩받았샤ㅋㅋ

15.JPG

平匡さん

(히라마사상)

16.JPG

はい

(하이)

17.JPG

ハグしていいですか

(하구시테이이데스까)

ㅋㅋㅋㅋ 허그데이도 아닌데 감~~덩의 흐름으로 허그냥????

18.JPG

はい?

(하이?????)
깜놀 ㅋㅋㅋㅋㅋ

19.JPG

今の感謝の気持ちを込めて

(이마노칸-샤노키모치오코메떼)

  • 今の(いまの) - 지금 (이마!!!!) , 지금의 (이마노!!!!)
  • 感謝(かんしゃ) - 감사~
    느낄 감, 사례할 사
  • 込める(こめる)- 속에 넣다, 담다라는 뉘앙스
    일본에서만 쓰는 한자네요!

20.JPG

今日は火曜日じゃないですが

(쿄-(우)와카요-(우)비쟈나이데스가)
당황한 히라마사ㅋㅋㅋ

21.JPG

前借りでお願いします

(마에가리데오네가이시마스)
前借 (ぜんしゃく/ まえがり·さきがり) - 가불
단호하게 허그하고싶다!!!!의 미쿠맄ㅋㅋㅋㅋ

22.JPG

망설이는 히라마샄ㅋㅋ

23.JPG

잠시고민하더니 이내 두팔을 활짝!!!! 헤헤

24.JPG

はい

(하이)
하이랰ㅋㅋㅋ 핰핰

25.JPG

안기는 미쿠리!!!!!

26.JPG

팔 감아서 꼭 안아주는 히라마사... 크..
각키 키가 확실히 크긴크네요....

27.JPG

平匡さんに何かあったら

(히라마사상니 나니까앗따라)

28.JPG

私は

(와타시와)

29.JPG

平匡さんの味方です

(히라마사상노미카타데스)
味方(みかた) - 자기편, 아군
크... 이런말을 하다니
외로웠던 히라마사의 마음을 꽉꽉채우려 작정했늬!!

30.JPG

히라마사 감~덩~~

31.JPG

쓰다듬기 시전ㅋㅋ...

32.JPG

약간 놀란 미쿠맄ㅋ

33.JPG

행복한 두사람~~~

34.JPG

반백년 미혼으로 살아온 유리짱....캡쳐를 잘못해서 표정이......
흐뭇하게 바라보는 표정이예요!!

35.JPG

何してんのよ

(나니시뗀노요)
대체 뭐하고있는거야앙~~~~~?

36.JPG

급 놀란 후타리ㅋㅋㅋㅋ

그렇게 허그하는걸 보여주려 용쓸땐 번번히 기회를 놓치다가
이렇게 극적으로 유리짱에게 보여지게 되네용 ㅎㅎ

6화부터는 점점 두사람의 사이가 깊어져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옄ㅋㅋ... 헤헤

제 포스팅을 바탕으로
따라 말하고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고 읽고 쓰기 순서로 하셔요!!
꼭이요~~~

항상 드라마 엔딩은 즐거운 코이댄스!!!


(유툽은 저작권 문제로 호시노 겐의 목소리를 들을 순 없네요 ㅠㅠ
원본 영상 주소를 따로 붙여드립니다!!!)

http://tv.kakao.com/channel/1536076/cliplink/79512948

<원본 엔딩 코이댄스 노래& 엔딩 영상입니다 ^.^>

그럼 6화에서 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꼬미냐옹으로 마무으리!

IMG_3095.JPG

공부해라 닝겐타치!!!!!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 알찬 포스팅이네요!!
저도 다시 일본어 공부해야할텐데요 ㅋㅋ

공부한다기 보다 재미있는 일드를 한편씩 본다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ㅎㅎㅎ
일드 보기만해도 일본어 조금 되어있으신분들은 적어도 감각을 잊지 않으시더라구요!!

일본어는 모르지만 요런 알찬 포스팅은 보팅 꾸욱! 근데 보팅액이 넘 작아 미안해요!

그저 재미있는 드라마 한편 보신다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 보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도 너무 좋고 일본어도 너무 배우고 싶은데 이 드라마가 재미있어보여서 드라마도 보고 싶고... 내용 조금씩 스포를 당하는 것같아서 살짝 괴롭네요. :)
하지만 오늘도 많이 배우고 갑니다. 유현센세 아리가토 고자이마스 :D

후후 여주인공에게 빠지실 지두 몰라용 각키스마일은 흥행보증수표죠!! 항상 감사합니다 ~~

오늘은 맘이라도 짱짱하게 먹고있어야겠어요
너무 추워요

몸도마음도 꽁꽁 얼었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171.31
ETH 3134.47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