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대백과사전#014] 어벤져스:인피니티워의 원작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클릭!

in #kr6 years ago (edited)



01_마블 케릭터 모음.jpg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오늘은 어제 올렸던 타노스의 기원에 이어 타노스가 인피니티 건틀렛을 끼고 벌인 만행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바로 원작 코믹스 중 하나인 '인피니티 건틀렛'입니다. 이 이슈는 1989년 발행된 코믹스지만 많은 팬들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원작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개봉하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도 '인피니티 건틀렛'의 내용을 일부 차용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바로 설명 들어갑니닷!


원작 코믹스 '인피니티 건틀렛'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xxlarge.jpg



평화로운 어느 날. 닥터 스트레인지와 웡은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생텀 생토럼에 예상하지 못했던 인물이 추락합니다. 바로 실버서퍼였습니다. (판타스틱4의 영화에 나왔던 갤럭투스의 부하인 그 실버서퍼가 맞습니다) 그리고 실버서퍼는 스트레인지에게 경고합니다. "그자가 이곳에 도착하면 우주가 멸망할지도 몰라..!!"

어떤 장면과 겹쳐지지 않나요?! 바로 어벤져스:인피니티워의 예고편 첫 장면 브루스 배너가 뉴욕의 생텀 생토럼에 떨어지는 장면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리고 '그자'는 당연히 타노스를 의미합니다.

4_타노스_연적_데드풀.jpg



배경은 다시 우주로 넘어갑니다. '타노스 라이징'을 통해 타노스가 데스에게 얼마나 열렬한 사랑을 보내는지는 이전 포스팅을 통해 이미 아실 거라 믿습니다. (은근슬쩍 홍보) 그녀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해주고 싶은 이 시대 마지막 로맨티스트 타노스. 그는 데스를 위해 인피니티 건틀렛의 힘으로 신전까지 지어 그녀를 섬기지만 데스는 시큰둥하기만 합니다. (영화와 달리 처음부터 6개의 인피니티 젬을 모아 건틀렛을 완성시킨 상태입니다) 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해 지존이 되었고 '당신의 노예로서는 당신의 짝이 될 수 없었으니까'라며 데스에게 프로포즈를 합니다.


인건.jpg


그리고 데스의 관심을 얻기 위해 큰 사고를 치기로 합니다. 악마 메피스토는 데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전 우주의 생명 중 반을 죽여버리면 타노스를 사랑할 것이라며 살살 꼬드겼었는데요. 타노스는 바로 인피니티 건틀렛을 끼고 손가락을 한 번 튕기는 것만으로 전 우주의 생명체 반을 없애버립니다.

그리고 지구를 비롯한 전 우주에서는 패닉이 일어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하루아침에 없어졌으니까요. 어떤 곳에서는 그와 동시에 운항하던 비행기의 기장과 부기장이 사라져 도시 한가운데로 추락하는 사고까지 일어납니다. 어벤져스의 도움으로 큰 사고는 막았지만 임시방편일 뿐, 전 우주의 위기를 구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Thanos_vs_Adam_Warlock_Principal.jpg


그리고 코믹스의 진짜 주인공, 아담 워록이 나타납니다. 아담 워록은 타노스의 유일한 친구이자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관계의 히어로입니다. 1960년대에 첫 등장한 초반에는 과학자들이 가장 완벽한 인간을 만들기 위해 만든 개조인간이었지만 우주로 진출하고 소울 젬의 소유자로 훈련받으며 우주적인 강자로 거듭나게 된 캐릭터입니다. 또한 MCU의 영화 '가디언즈오브갤럭시vol.2'의 쿠키영상에서도 출현한 적이 있습니다. 세 번째 쿠키영상에서 소버린 행성의 황금빛 신관 아이샤가 종족의 차세대 진화형태 '아담'으로 신형 인공자궁에서 배양중이라는 떡밥이 나왔는데요. 인공자궁으로 표현된 고치는 아담 워록의 상징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담 워록은 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 출연할까요?! 정답은 No! 이미 포화될 정도로 많은 캐릭터가 출연하기도 하고 아직 아담 워록이 나올 정도의 배경이 설명되지 않은 터라 불발입니다.. MCU의 책임자 케빈 파이기 역시 어벤져스3, 4에 나오지 않는다고 못을 박았습니다. 대신 '가디언즈오브갤럭시vol.3'에 출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피니티_건틀렛_2부-01.png



다시 '인피니티 건틀렛'으로 돌아와 아담 워록은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히어로들을 모아 타노스의 신전으로 쳐들어가기로 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우주에서 숨을 쉴 수 있도록 마법을 걸어주고 데스의 신전으로 가는 통로까지 만들어주고 마침내 반격이 시작됩니다.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헐크, 스칼렛 위치, 울버린을 비롯해 아직 생소한 히어로인 네이머와 쉬헐크, 닥터둠, 실버서퍼 등이 총출동하죠.

137544300677a91c5eaf54b88522b9ca.jpg



하지만 인피니티 건틀렛을 낀 타노스를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대부분의 히어로가 죽거나 다치고 캡틴아메리카는 비브라늄으로 만든 방패까지 산산조각이 납니다. 또륵... 열세에 몰린 그 순간 아담 워록이 마블유니버스의 우주적 존재를 이끌고 참전합니다. 우주적 존재들은 데스가 속해있는 그룹이기도 한데요. 우주 그 자체이면서 시간축의 화신이기도 한 '이터니티', 그의 여동생이자 공간을 상징하는 '인피니티', 우주의 죽음 그 자체인 '데스', 망각 그 자체인 '오블리비언',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성을 잡아먹는 플래닛 이터 '갤럭투스'가 바로 우주적 존재들입니다.

p5_2.jpg



호기롭게 등장한 우주적 존재들입니다만 인피니티 건틀렛을 낀 타노스는 이 우주적 존재들을 봉인시켜 버립니다. (밸런스 무엇..?) 온 우주가 타노스의 손에 넘어가버린 암담한 상황... 그 와중에 타노스는 본인이 우주 그 자체인 이터니티화가 되어갑니다. 하지만 그의 육체는 남고 정신만 이터니티화되죠.

1512058087686.jpg



그리고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던 타노스의 딸 네뷸라가 인피니티 건틀렛을 탈취합니다(?!) 그러나 건틀렛의 힘을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하고 벗겨지게 되죠. 이후 건틀렛을 차지하기 위해 히어로들과 타노스의 혈투가 이어집니다!! 과연 승자는?!?!

6a6277bca818be917b25a023cd6c83fa.jpg



바로 그때 타노스와 동등하게 건틀렛을 다룰 수 있는 아담 워록이 건틀렛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담 워록은 절대 인피니티 건틀렛에 힘에 취하지 않고 사악한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혼란에 빠진 우주를 원상복구시키게 됩니다. 해피엔딩-!

0462c89594eb4e99aaa.jpg



마지막은 타노스가 귀향해서 농사를 지으며(갑자기 리틀포레스트를 찍고 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는 걸로 마무리됩니다. 마무리가 사알짝 이상하긴 하지만 지금까지도 아주 인기가 많은 원작 코믹스입니다. ㅎㅎ 게다가 2015년 시공사에서 정발 수입해 번역까지 된 작품이죠.

오늘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어벤져스:인피니티워의 원작 스토리이긴 하지만 등장인물도 스토리도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용으로만 보셨으면 합니다. 그마저도 바라지 않으신다면 직접 코믹스를 구매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얘기한 것은 새발의 피일 뿐 더 알차고 흥미진진한 내용이 가득하니까요!! 이제 어벤져스:인피니티워 개봉까지 2일 남았군요. 두근두근!! 내일은 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옵니다.

To be continued.





이전 이야기

[히어로대백과사전#013] 마블의 빅픽쳐, 슈퍼빌런 타노스의 기원에 대하여
[히어로대백과사전#012] 어벤져스:인티피니워에 나올 아이언맨의 새로운 슈트 공개!
[히어로대백과사전#011] 아이언 스파이더맨?! 간-지나는 슈트를 파헤쳐보자
[히어로대백과사전#010] 레고로 알아보는 어벤져스:인피티니워
[히어로대백과사전#009] 새롭게 공개된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영상 모음&분석
[히어로대백과사전#008] 캡틴 아메리카의 새로운 방패는 어떤 모양일까?
[히어로대백과사전#007] 어벤져스:인피니티워 블랙오더? 그게 누군데?
[히어로대백과사전#006] 어벤져스:인피니티워 2차 예고편 분석완료!




Sort:  

정주행해야겠어요 ㅋㅋ 멍하니 계속 스크롤 내리고 있었네요 ㅋㅋㅋ

저도 처음엔 이게 무슨 소린지 싶다가도 이제는... ㅋㅋㅋㅋ

읭? 마지막에 타노스 농사짓는거 뭐죠?
지구의 반을 죽이다가 이제 다시 살리고 있는 느낌 ㅋㅋㅋ 재밌어요 오늘도! 이제 개봉이 얼마안남았습니다

아주 유명한 짤인 타농부... ㅋㅋㅋㅋㅋ 이제 바로 내일!!

ㅎㅎㅎ 원작 저도 조금씩 보긴했었는데 모르는 부분도 있긴하네요 ㅎㅎ 재미있게 읽고 가요 ^^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은데 이렇게 찾아보면서 더 공부하고 있어요 ㅎ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렵다,.,
안되겠어요 1편부터 볼래요 ㅋㅋㅋ

어벤져스 관련 이야기는 링크만 따라가셔도 충분하답니다! ㅎㅎㅎ

저 건틀렛을 보니 갑자기 캡틴 플래닛에 나오는 반지들이 떠오르네요.. 땅 불 바람 물 마음~ 다섯 가지 힘을 하나로 뭉치면~~ 캡 틴 플래닛 캡틴 플래닛~~~ (월요일에 일 하기 싫어서 이럽니다)

땅! 불! 바람! 물! 마음!! 갑자기 추억소환-!!

흐르 기대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흐흐흐.. 저두요! >< 즐거운 하루되세요 :)

꼭 봐야죠.. 인피니티워..

제 마음속 원픽! 두근두근합니다 ㅎㅎㅎ

영화 예매했습니다ㅋㅋ 이제 기다릴 일만 남았네요ㅋㅋ

경건한 마음으로 맞이하시게요! ㅋㅋㅋㅋ

이래서 농부 타노스군요 ㅎㅎ 잘 봤습니다.

타농부의 원조가 바로 인피니티 건틀렛 이슈랍니다 :)

앗. 예매해야겠어요!
닥터 스트레인지 빨리 보고 싶어요. ㅎㅎ

오이형의 팬이시군요! ㅋㅋㅋㅋ 전 스파이디가..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3406.14
ETH 2398.08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