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대백과사전#007] 어벤져스:인피니티워 블랙오더? 그게 누군데?

in #kr6 years ago (edited)

01_마블 케릭터 모음.jpg

안녕하세요. 히대사 시리즈로 돌아온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그동안 어떤 이야기로 이어가야하나 고민이 참 많았어요.. 그러다 떠오른 특집!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개봉을 앞두고 몰라도 좋지만 알아두면 더 좋은 정보들을 엮어엮어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이구요. ㅎㅎ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예고편을 보면 타노스 외에도 부하들이 많이 등장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인물들은 갑자기 툭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원작에도 있는 나름 전통있는 캐릭터들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들에 대해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랙오더-원작.jpg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 Official Trailer.00_01_25_18.스틸011.jpg

영화에서는 타노스의 아이들로 표현되고 있지만, 원작에서는 블랙오더(검은 기사단) 혹은 컬 옵시디언으로 표현됩니다. 컬 옵시디언은 타노스가 지어준 원래 팀 이름이지만 블랙오더가 더 자주 쓰인다고 하네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나왔던 가모라와 네뷸라가 타노스의 양녀라는 설정이 나오는 걸로 보아 다른 부하들 역시 입양되었기에 타노스의 아이들이라고 불리는게 아닌가 합니다.

검은 기사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멤버들의 이름 또한 전부 천체의 이름들 및 검은색과 관련이 있습니다. 콜버스 글레이브의 이름은 '까마귀자리(corvus)'와 '창'이 합쳐진 이름이며,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의 '프록시마'는 천체에서 지구와 가장 가까운 별을 일컫는 접두사, 블랙 드워프는 초신성의 잔재로 남은 초소형 별인 백색 왜성(white dwarf), 슈퍼 자이언트는 태양보다 50배 더 큰 별인 '초거성', 에보니 모는 흑단색을 일컫는 '에보니(ebony)'와 '입, 심연'을 일컫는 영단어 'Maw'가 합쳐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출처: 나무위키)

블랙오더는 총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콜버스 글레이브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블랙 드워프, 에보니 모, 슈퍼 자이언트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슈퍼 자이언트는 영화에 출연하지 않는 걸로 파악됩니다. 한 명 한 명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Official Trailer.00_01_21_13.스틸002.jpg

너무 짧게 지나가는 1차 예고편의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먼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입니다.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콜버스 글레이브의 부인입니다. 그리고 블랙 오더 내에서 가장 뛰어난 전사로 묘사되며 타노스가 직접 죽어가는 별로 제련한 창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1차 예고편에서는 캡틴아메리카를 향해 창을 던지는 모습으로 잠깐 출연했었죠. 2차 예고편에서는 로키를 향해 창을 겨누고 있었구요.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Official Trailer.00_01_42_00.스틸003.jpg

발과 창만 보여주는 콜버스 글레이브..

콜버스 글레이브는 앞서 말했든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의 남편입니다. (본격 가족기업 ㈜타노스..)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마찬가지로 긴 창을 들고 싸우며 이 창은 무엇이든 원자 단위로 분해시켜 버릴만큼 강력하다고 합니다. 1차 예고편에서 얼굴은 등장하지 않았지만 비전의 마인드 스톤을 빼앗으려고 했던 창의 주인입니다.

이외에도 콜버스 글레이브는 특이한 능력이 있는데요. 바로 온 몸이 산산조각이 나도 창이 멀쩡하다면 다시 재생하는 것입니다. (뭐지.. 창이 본체였나..) 하지만 영화에서도 이와 같은 설정이 차용될지는 잘 모르겠군요.

f.jpg

블랙드워프는 현재 가장 정보가 부족한 블랙 오더 멤버입니다. 출연하지 않는 슈퍼자이언트를 제외한다면 말이죠. 우선 외모에서부터 강하게 풍기는 분위기와 걸맞게 탱커의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파괴되지 않는다는 피부와 괴력이 주특기죠. 디즈니 엑스포에서는 블랙 오더의 다른 이름인 컬 옵시디언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영화 개봉 해봐야 정확히 알 듯 합니다.

325l9ft1b3az.jpg

원작에서는 블랙팬서가 지키고 있는 와칸다를 침공했다가 접전 끝에 패배한 전적이 있습니다. 이후 타노스의 신임을 잃고 집지키는 강아지 신세로 전락했다는 눈물겨운 이야기... 원작을 따라간다면 아마 영화에서도 와칸다 전투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 같네요.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Official Trailer.00_04_26_01.스틸006.jpg

에보니 모는 블랙 오더의 지략가입니다. 거짓말도 믿게 만드는 말빨의 소유자로 '가는 곳마다 사악함과 거짓을 뿌리는 검은 혀'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무력은 약하지만 가장 위험한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생김새는 볼드모트와 비스므리...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Official Trailer.00_01_04_10.스틸001.jpg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 Official Trailer.00_01_37_16.스틸014.jpg

슈퍼볼 예고편에서는 토르의 우주선에서 신발 출연(...)했고 2차 예고편에서는 닥터스트레인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원작에서도 닥터스트레인지의 정신을 조종해 원하는 정보를 빼낸 적도 있었구요. 닥터스트레인지의 머리에 침을 꽂고 있는 장면을 보고 달린 댓글 중 하나는 서양 의학에 맞서는 한의학의 위엄이라고.. ㅋㅋㅋㅋ

image_5929086351500475876208.jpg

마지막으로 슈퍼 자이언트입니다. 영화에서는 그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원작에서는 직접적인 전투 능력 대신 타인의 정신을 지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정신 기생충'이라고도 불리며 본인 스스로의 정신에도 불안정한 것으로 묘사됩니다. 원작 이슈에서는 인휴먼즈, 그리고 엑스맨의 본거지인 찰스 자비에의 영재학교에 침입하는 것으로 그려졌었는데요.

능력적인 면모에서 에보니 모와 겹치고, 이미 등장인물이 너무 많은 데다, 인휴먼즈와 엑스맨이 마블유니버스에 합류하기 전인 이유로 영화에 합류하지 못한 걸로 추측됩니다.

지금까지 블랙 오더의 구성원과 관련 능력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정보는 원작에 근거한 추측이 많습니다. 영화에서는 아마 상황에 맞게 조금씩 각색되어 나올 것으로 보이니 틀려도 돌던지지 말아주세요.. ㅎㅎ

Sort:  

어릴적 공룡대백과사전이 생각나는. 히어로 대백과 사전이네요 ^^
재밌게 보고 갑니다아아. ^^

재밌게 봐주셨다면 감사합니다 ㅎㅎㅎ

우앙, 연재 다 읽어 보겠습니다

정주행까지 해주신다면 두 배로 감사하죠 :)

어벤져스1에서 로키와 텔레파시 하던 이도 에보니 모겠죠? 이렇게 보면 또 나름 설정을 처음부터 잘 짠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그 인물은 치타우리족 책임자로 보이는 '아더'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가오갤 1편에서 로난에게 목이 꺾여 끔살... 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짱짱맨 화이팅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더 기대되네요.+ㅅ+
아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하지만 가정을 내치고 갈 수가 없네요.ㅋ

울림님과 함께... 모두가 기대하는 작품이니 한 달 이상은 갈것같아요 ㅎㅎ

오늘은 에보니 모가 꼭 저희 남편처럼 보이는군요.

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마 위에 언급된 별명 때문은 아니죠..?!

오호 알면알수록 매력 터지는 친구들이 많네요 ㅎ

긴 역사 만큼이나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참 많죠 ㅎㅎㅎ

저도 요즘 코믹스 조금씩 보고 있는데
모르는 인물들이 아직도 많아요 ㅎㅎ
그래서 마블... 더 즐겁습니다

다 세려면 시간이 아주... 나올 때마다 저도 알아보지만 다 기억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ㅋㅋㅋ
그래서 더 알아보는 맛이 있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185.13
ETH 3290.4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