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대백과사전#012] 어벤져스:인티피니워에 나올 아이언맨의 새로운 슈트 공개!

in #kr6 years ago (edited)



01_마블 케릭터 모음.jpg


안녕하세요. 낭만그래퍼, 로망입니다. 지난 회차에서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슈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글을 쓰고 보니 아이언맨의 새로운 슈트도 왠지 다뤄야할 것 같아서 오늘 주제를 정했습니다. 마블스튜디오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예고편을 통해 블랙팬서처럼 자동으로 입혀지는 슈트를 공개했는데요. 이 슈트의 모델명은 'Mk.50 블리딩 엣지'입니다. 오늘은 이 슈트에 대해서 자세히 파헤쳐보도록 합시다! ^-^





Iron%20Man.jpg


아이언맨의 슈트는 Mk.1, 2, 3…. 이런 식으로 쭉 이어집니다. 그리고 '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서 등장하는 슈트는 Mk.50이죠. 각 슈트별 피규어 판매량만 봐도 몇개인지.. 아마 마블스튜디오는 아이언맨 슈트 피규어 판매량으로도 영화 한 편을 찍을 수 있을거라 예상해봅니다. (자본주의의 위력이란...)


giphy.gif


그리고 대부분의 슈트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언맨3에서 토니 스타크가 병적으로 슈트를 찍어내던 공장장이던 때 슈트별로 이름이 따로 있었습니다. 'Mk.17 하트브레이커'와 'Mk.33 실버 센추리온', 'Mk.38 이고르' 등이 그것이죠. 여담으로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나온 헐크버스터는 Mk.44입니다.


28516392_10155309045962344_4730317583153746039_o.jpg

그리고 이번 '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서 공개되는 슈트가 바로 'Mk.50'이죠. 영화의 컨셉아트가 처음 공개됐을 때 팬들 사이에서 이 슈트가 원작의 '블리딩 엣지'인지 '프라임 아머'인지 추측이 난무했었습니다.

이후 디즈니 엑스포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원작의 모델 51, 즉 '프라임 아머'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세부 성능은 '블리딩 엣지'를 많이 참고한 것으로 보이구요.

그런데 블리딩 엣지는 뭐고 프라임 아머는 또 뭐냐구요?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untitled.png

'Armor Model 38 (블리딩 엣지)'는 '인빈시블 아이언맨 #25'(2010년 10월)에서 첫 등장한 슈트입니다. 역대 아이언맨 아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머 중 하나죠. 또 다른 슈트인 '익스트리미스 아머'의 내피처럼 평소엔 토니의 뼈 속에 저장되어 있다가 정신적으로 불러내 장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리딩 엣지는 기존의 아머와는 달리 나노머신으로 피부 위에 2차 근육을 만들기 때문에 작동하는데 기계적 모터나 서보 기구(Servo, 자동 제어 창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어력 또한 뛰어나서 곡사포 정도는 간단하게 막아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가슴에 달린 아크 리액터는 이전의 슈트와 차별되는 월등한 성능의 출력을 발휘하며, 토니의 거동, 눈 깜빡임, 호흡 등 생명활동에 필요한 모든 동작정보를 담고 있고, 초인적인 수준의 멀티 태스킹과 학습 능력을 그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머 곳곳에 붙어있는 여러 개의 소형 리펄서는 인간의 안구에 기반한 렌즈로, 탑승자에게 360° 파노라믹 뷰를 선사하며 일반 카메라 렌즈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뒤에도 눈이 달렸다고 할 수 있겠네요!

untitled2.png

블리딩 엣지는 토니의 생각에 따라 평상복, 다른 형태의 아머, 심지어 다른 사람의 모습 등 원하는 그 어떠한 모습으로도 변화할 수 있습니다. 권투 장갑형태로 주먹을 부풀린 적도 있는데요. 상상력이 힘이 되는 슈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untitled3.png

그렇다면 '프라임 아머'는 뭘까요?! 'Armor Model 51 (모델-프라임 아머)'는 'Free Comic Book Day Vol 2015 Avengers'(2015년 7월)에 첫 등장 후 '인빈시블 아이언맨#1' (2015년 10월)에서 정식으로 등장했습니다.

평소에는 팔찌 형태로 토니가 착용하고 다니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라임 아머는 착용자의 두뇌 신경에 직접 결속하며 음파 공격 자동 방어 기능이 있고 아머의 형태를 칼,총,포 등 여러 무기로 변형 시킬 수 있고 비상상황 탈출 프로토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블리딩 엣지와 마찬가지로 상황에 따라 슈트를 무기 형태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슈트가 파괴되어도 육각형 모양 조각들이 재결합해서 원상복귀가 됩니다!

프라임아머.jpg

착용자가 아머를 미착용 상태로 보이게 하는 스텔스 모드 폼 체인지를 비롯해 사무라이 폼 체인지, 강화 리펄서 폼 체인지 등 여러가지 변환이 가능합니다.

aiw7.gif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예고편을 보면 아이언맨의 슈트가 자동으로 입혀지거나 팔, 다리 부분의 슈트가 변형되어 부스터가 되거나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프라임 아머 혹은 블리딩 엣지의 기술이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상 설정으로는 블랙팬서에서 목걸이를 촉매로 블랙팬서의 슈트가 생성되는 기술이 토니에게 이전되어 가슴에 달린 아크 리액터를 중심으로 슈트가 생성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a2576b4f04c27718b33b2dc5f8680106.gif

또한 영화 예고편을 보면 두 발의 리펄서가 변형되어 추진기가 되는가 하면, 양 팔의 리펄서가 재조립되고, 타노스와의 결전에서 한쪽 팔을 거대한 블레이드로 변형시켜 공격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과연 영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

아니면 지금까지의 어벤져스 패턴을 보면 아이언맨의 슈트가 한 번 파손되고나서 다른 슈트로 교체하는 식으로 메인 슈트가 2개씩 나왔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타노스에게 당한 이후 블리딩 엣지로 교체될 수도 있겠네요.

어느덧 '어벤져스:인피니티워'의 개봉일이 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부터는 하루 1편씩 어벤져스:인피니티워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렇게 할 얘기가 많냐고 하시겠지만 마블의 10주년과 페이즈 3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작품인 만큼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네요! ㅎㅎㅎ 그럼 내일 다시 만나요!!




Sort:  

아이언맨 진짜 존멋..ㅠ

제 최애캐는 아니지만 마블 영화 세계관에 기여한 바는 확실하죠!! ㅎㅎㅎ

어벤져스 팬까지는 아니라도... 슈트는 좋아합니다! ㅎㅎ 내일 와야겠네요.

아이언맨의 다양한 슈트를 보고있자면 수집욕이.. ㅎㅎㅎ 물론 지갑은 얇지만요 ㅠ

으으으 이번 편을 보니 인피니트 워가 너무 기대되네요!
아이언맨의 슈트 Mk.50 빨리 영화에서 확인하고 싶네요@_@

이제 12시가 지났으니 4일 남았습니다!!! ㅎ_ㅎ

아이언맨이 마블의 최고히트 캐릭터죠 역시

메가힛트라고 할만한! ㅎㅎㅎ
원작 코믹스에선 밉상이지만 현재의 마블을 만드는게 최고로 공헌한 캐릭터임에는 틀림없죠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더 늙기전까지 이 영화의 결말을 볼수 있을까요...ㅠ,ㅠ
아니면 2대 아이언맨이 나와야 하나;;;

제 뇌피셜이긴 하지만 아이언맨은 어벤져스4를 마지막으로 은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대 아이언맨으로 예상되는 인물도 있는데 그 이야기도 나중에 풀어볼게요!! ㅎㅎㅎ

얼른24일오길..
리스팀할게요

앗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감사해요!! ㅎㅎ
앞으로도 다양한 히대사 이야기로 보답할게요 :)

내일 다시 만나요!!!

오늘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쥰멋!!!!!!

블리딩엣지 슈트 디자인은 진짜 역대급인듯!!

사무라이 모드 보고싶네요. 아이언맨은.. 사랑입니다 ㅎ

과연 영화에 나올진... ㅎㅎㅎㅎ

아이언맨 슈트는 사랑..! 슈트 이름들은 언제나 좀 어려운 것 같아요 ㅋㅋㅋ

숫자로만 외우는 것보단 별명들이 있어서 더 간지가 나는 걸지두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185.13
ETH 3290.4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