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책방투어 12] 前 제일기획 부사장, 책방 주인이 되다 '최인아 책방'

in #kr6 years ago

그녀는 왜 책방 주인이 됐을까?

 독립서점이나 작은 북카페를 찾아다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강북 쪽이나 홍대 부근에 모두 모여있습니다. 강남에는 정말 눈을 씻고 찾아봐도 대형서점 말고는 찾아 볼 수 없죠. 이유는 당연히 높은 강남의 땅.값 때문이겠죠. 근데 정말 의외의 장소에 아주 멋진 책방이 생겼습니다. 선릉역에서 5분도 체 안되는 거리에 자리 잡아 입지도 정말 좋습니다. 바로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최인아 책방'입니다.

최인아 책방은 흔히 전 제일기획 부사장 최인아 씨가 단독으로 차린 책방으로 알고 있는데, 디트라이브 대표인 정치헌 씨와 합작으로 오픈한 독립책방입니다. 

 INDEX
1. 서점 소개
2. 서점 탐방
3. 읽은 책
4. 위치
5. 평점
6. 서점을 나오며 

 1. 서점 소개 

최인아 책방은 다른 책방과는 다르게 빌딩숲이 집결되어 있는 선릉 한복판에 있습니다. 선릉역 7번 출구에서 100~200m정도만 걸으면 됩니다.  유럽풍의 4층짜리 건물이 나오는데, 4층이 바로 최인아 책방입니다.

신기한 건 3층에 혼자의 서재라는 곳이 오픈했습니다. 최인아 책방의 서브 브랜드 같은 공간으로서 타임제로 운영되며 혼자 사색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최인아 책방 리뷰 후, 후속으로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2. 서점  탐방

서점은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에 카페와 책, 2층은 좀 더 넓은 자리가 준비되어있죠. 책은 동네 책방치고는 다양한 편입니다. 여기는 큐레이션 형태가 맘에 들어요. '서른을 넘은 방황하는 어른들에게'라는 책방 주인의 특유의 센스가 묻어나는 큐레이션, 그리고 책마다 읽은 독자들이 남긴 센스있는 메세지도 찾아 볼 수 있어요.

센스 넘치는 큐레이션

책방 전경

공간 자체가 복층 구조에 유럽풍의 아늑한 인테리어라서 작은 콘서트, 강연 등이 자주 열립니다. 프레젠테이션 강의, 저자 강연, 음악회 등을 매주 열리니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읽은 책

요즘 니체에 빠져있습니다. '곁에 두고 읽는 니체'라는 책인데, 니체에 대해 쉽게 해석한 책입니다.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니체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이니 꼭 한 번 읽어보세요 :) 

4. 위치

5. 평점

6. 책방을 나서며

 계단을 내려가는데 엄청나게 큰 거울 (포토존)이 있길래 사진을 이렇게 저렇게 여러번 찍었습니다. 그러다 거울로 나 자신을 10초 정도 바라보았어요. 내 전신을 다 비춰주는 이렇게나 큰 거울로 나를 바라본 적이 있나 싶었습니다. 공간 전체를 비춰주는 거울 속에 내가 생각보다 어색했습니다. 

 퇴사하고 이리저리 벌려 놓은 일을 하나 하나 정리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연히 마주한 거울 속 내 모습을 보며 바쁜 와중에도 나 스스로를 여유롭게 바라보며 옷차림도 머리도 생각도 정리하는 여유를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씨 좋은 금요일 입니다. 다들 불금, 그리고 책 읽는 북금 되세요!

[책습관의 책방투어 01] 성북동의 작은 유럽 서점 부쿠 'BUKU'
[책습관의 책방투어 02]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의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
[책습관의 책방투어 03] 제주도 독립서점 미래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04] 성수동의 작은 도서관 '안전가옥'
[책습관의 책방투어 05]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Parrk
[책습관의 책방투어 06] 퇴근 길 생각나는 책방, '퇴근길 책한잔'
[책습관의 책방투어 07] 책에 압도당하고 싶을 때, 한강진 북파크
[책습관의 책방투어 08] 녹색창이 만든 북컬쳐, 네이버 라이브러리
[책습관의 책방투어 09] 여행자를 위한 공간,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책습관의 책방투어 10] 이동진의 책방으로 오해받고 있는 '빨간 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11] 코엑스의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

Sort:  

바빠서 한동안 서점을 못갔는데, 역시 해빗님한테 밀리는데요!ㅎㅎ 전 최인아책방을 보고 요즘스러움과 강남스러움이 적절히 혼합되어있다고 느꼈었어요. 연남동이나 해방촌 골목길을 찾아가는 20대가 찾는 독립서점하고는 또 다르게 3-40대 혹은 그 이상이 찾을 만한 공간 구성과 위치도 그렇고 큐레이션이나 이루어지는 강연, 공연의 형태도 클래식하고 좀 더 대중적인 느낌이었거든요. 역시 서점도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형태로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는 것 같아요.

오 !!! 댓글에 보팅을 잘 안 하는데!!! 멋진 댓글입니다!
제 글보다 낫네요 !! ㅎㅎ 더 좋은 책방 소개해드릴게요!

광고인 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앗, 반갑습니다 :) ㅎㅎ 광고업계에 아주 짧고 굵게 3년 있었습니다 ㅎㅎ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네요. 들러볼게요~

조용히 사색하기 좋은 장소이니 추천합니다 :)

선릉역 근처에 이런 곳이 있었군요! 한번 가볼게요. 소개 감사해요, 책습관님^^

@sujisyndrome 님!! 왜이리 오랜만인가요!!! ㅎㅎ 잘지내시죠~!? 나중에 꼭 가보세요 ! 추천합니다!

선릉에 이런 멋진 서점이 있군요..!! 공간도 큐레이팅도 멋진곳이네요.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yunga 님! ㅎㅎ 왠지 잘 어울릴 것 같은 서점이니 꼭 가보세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독자분들이 남긴 메세지도 있다니, 그거 읽는 재미도 쏠쏠 하겠어요ㅎㅎ

ㅎㅎㅎㅎ 맞아요 ㅎㅎㅎㅎ 꺼내보는 재미가 진짜 쏠쏠!! 나중에 가보세요!

정말 꼭 가보고 싶은 책방이네요. 소개해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더 매력적인 책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 기대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8.16
ETH 3471.0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