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책방투어 09] 여행자를 위한 공간,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in #kr6 years ago (edited)

당신은 여행자인가요?

여행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행을 참 좋아합니다. 매년 3~4회 정도 국내, 해외 여행을 다닙니다. 올해도 벌써 라오스, 제주도를 다녀왔고,  5월에 포르투칼, 영국, 그리고 하반기에는 유럽 세계일주 책방 투어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모두 다녀오면 아마 올 한해가 끝나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함께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에 다녀왔습니다. 여자친구는 다음달 60박 63일로 여행을 가고, 저는 중간에 합류해서 5월 포르투칼 리스본에서 만나기로 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하루 종일 여행 계획을 짰습니다 :) 

 INDEX
1. 도서관 소개
2. 도서관 탐방
3. 위치
4. 평점
5. 도서관을 나오며 

 1. 도서관 소개 

브랜딩하면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슈퍼 콘서트, 고메위크, 라이브러리까지 '카드회사가 이런걸 해?'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의 다양한 컬쳐를 만들어내며 만년 꼴찌였던 국내 카드 시장에서 브랜딩 하나로 현재 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그 다양한 브랜딩 중에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가 있었고,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이름에 맞게 '여행'이라는 설렘을 증폭시켜주는 도서관입니다.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현대카드' 소지자면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동반 1인까지 무료이고, 1,2층으로 나뉘어 1층에는 책과 카페, 2층에는 책과 컨시어지로 구성되어있죠. 

 2. 도서관 탐방

입장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로 입장하는 문 옆에 있는 카드기에 긁어줘야 문이 열립니다. 앞에 리셉션에서 현대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출입증을 주고 짐은 리셉션에 맡길 수 있습니다. 

 1층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는 테이블 (+야외 테이블)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켠에 전 세계 지도도 있으니 자신이 가려는 국가의 MAP을 뽑아서 계획을 짜시면 좋아요. 

2층도 있는데, 1층과 다른 점은 컨시어지 서비스 (여행 컨설팅)와 구글맵처럼 전세계 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뭔가 요리조리 찾아보긴 했는데, 뭔가 어지러웠어요. 허허 


생동감있게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층 리셉션 앞에 있는 ....음 이걸 뭐라고 하죠?? 갑자기 명칭이 기억 안나네요. 실제 비행기 시각을 반영해서 계속 바뀐다고 합니다.

전 세계지도가 있는 곳

1층과 2층 사이의 계단, 비포선라이즈 영화가 상영되고 있었어요.



2층의 전경을 쭉 한 번 찍어봤어요.

 3. 위치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압구정 로데오역 4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시고 큰 사거리에서 왼쪽 골목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습니다 .4번 출구에서 5분 정도만 가면 되니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4. 평점

접근성, 분위기, 즐길거리 모두 훌륭합니다. 다만,  여행책만 있고 현대카드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카페에 음료, 케익 모두 현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 부분이 아주 조금 아쉽다? 

 5. 도서관을 나서며

주말에 가니 사람이 북적북적 하네요. 주중 오전, 오후에 가면 아마 거의 사람이 없을 것 같네요. 현대카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대학생은 입장이 조금 어렵고, 직장인은 한창 일을 할 때죠.  그리고 주변이 워낙 핫플레이스이다보니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저는 여행계획을 알차게 짜고 바로 옆에 있는 승리 라멘집인 아오리라멘에 갔습니다. 여기서의 에피소드도 있으니 곧 스팀잇에 끄적거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아홉번째 책방투어네요 :) 10번째는 특별히 엄선한 책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책습관의 책방투어 01] 성북동의 작은 유럽 서점 부쿠 'BUKU'
[책습관의 책방투어 02]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의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
[책습관의 책방투어 03] 제주도 독립서점 미래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04] 성수동의 작은 도서관 '안전가옥'
[책습관의 책방투어 05]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Parrk
[책습관의 책방투어 06] 퇴근 길 생각나는 책방, '퇴근길 책한잔'
[책습관의 책방투어 07] 책에 압도당하고 싶을 때, 한강진 북파크
[책습관의 책방투어 08] 녹색창이 만든 북컬쳐, 네이버 라이브러리

Sort:  

캬 저 이틀동안 서울에 다녀왔는데, 개인 일정으로 괜찮은 라이브러리를 단 한 곳도 갈 수가 없었어요. ㅠㅠ 어찌나 아쉽고 허전하던지! ㅠㅠ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가보지 못했는데, 책습관님 글 읽고 나니 가보고 싶어 미칠 것 같습니다!!! ㅠ ㅎㅎㅎ 미세먼지 조심하시고요! :-) 쾌적한 독서가 함께 하는 주말 보내셔요 ㅎㅎㅎ

아~아쉽다! 한 번 가보셨으면 좋았을텐데!!
다음번엔 꼭 가보세요!!!

현대카드 탈회했는데 이런 문화공간 보니 괜히 아쉬워지네요 ㅎㅎ

저도 탈퇴해서 여자친구 카드로 입장한 ^^;
다시 복구할까 고민중입니다ㅎㅎ

저를 부르셨나요? 저기 비행기 출도착 정보가 표시되는 것은..
FIDS(Flight Information Display System)의 일부인 FID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현대 카드는 소지자가 아닌데 언제 현대카드 소지자와 함께 동반으로 입장해보고 싶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저는 작년에 다녀왔는데... 좋았습니다. 사실 리스본보다는 남쪽의 휴양을 위해 렌터카를 통해서 쭉 해안선 따라 이동여행했지만요.

여자친구 분과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래요. ^^

아하!! FIDS @!!!!! 역시!!!! @flightsimulator 님 !!! 렌트해서 다니면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ㅎㅎㅎㅎㅎㅎ 포르투칼 여행기 어서 스팀잇에 남기고 싶네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포르투갈의 대자연은 저에게 진짜 깊은 감명을 주었답니다. @book.habit님도 여자친구분과 함께 그 감동을 함께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서울 가면 꼭 들려야겠어요. 책습관님 책방리스트를 메모해놔야겠습니다.

책방 리스트 100~1,000회 까지 업로드 하겠습니다🏃‍♂️🏃‍♂️🏃‍♂️

짱짱레포트보고 왔어요!저도 여기 갔었는데 조금 또 바뀐거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다녀오셨군요!! ㅎㅎㅎ부족한 콘텐츠인데 항상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book.habit님 ^-^
해당 포스팅 및 책방투어 포스팅들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소소한 보팅과 함께 [짱짱레포트]에 큐레이션 해보았습니다. ^-^

혹시나 큐레이션을 원치 않으시거나 불편하시다면
바로 삭제해드리겠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짱짱레포트]바로가기

스팸같은 것 절대 아닙니다 ㅠㅠㅠ 흐규흐규 ㅎㅎㅎ

저야 너무 감사하죠!! : )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 만들테니 큐레이션 채택 해주세요! 고마워요 !

앗 여기도 진짜 가보고싶은데!!ㅎㅎㅎ

여기 진짜 좋아요!! 특히 여행 계획중이시라면!!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 포스팅 감사합니다.
내년 일본 여행 계획 짜고있는데 아이들 어린이집 보내두고 와이프랑 다녀와 봐야겠네요

크으~가족여행이라니!!! 멋집니다 :) 여기 가시면 여행 계획 하나 만큼은 아주 꽉꽉채워서 나오실 것 같아요!! 꼭 가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