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책방투어 07] 책에 압도당하고 싶을 때, 한강진 북파크

in #kr6 years ago (edited)

한국의 츠타야를 꿈꾸다. 

나만 알고 싶은 공간이 생겼는데, 너무나 많은 사람이 알아버렸을 때 뭔가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강진 북파크가 바로 그곳 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됐을 때부터 최애 플레이스로 자주 가던 곳이었는데, 요즘은 사람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주중 오전에 가면 거의 이 넓은 공간을 전세 낸 것처럼 쓸 수 있는데, 제가 퇴사를 해서 오전에 자주 놀러 간다는 사실이죠. 

 INDEX
1. 서점 소개
2. 서점 탐방
3. 구매한 책
4. 위치
5. 평점
6. 서점을 나오며 


 1. 서점 소개 

북파크는 한강진역 블루스퀘어홀 안에 있습니다.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3번 출구로 나와 10미터만 걸어도 도착하니 정말 최고죠? 북파크는 카오스재단이라는 곳에서 만들었습니다.  

카오스재단은 2014년 '과학의 대중화'를 목표로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과학 공익재단이다. '카오스'(KAOS)란 이름은 '무대 위에서 깨어난 지식'(Knowledge Awakening On Stage)을 의미한다. 재단은 '수포자'·'과포자'(수학·과학 공부가 어려워 포기한 사람)란 말이 일상적으로 쓰일 만큼 딱딱하고 멀게 느끼던 과학을 대중문화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석학들을 직접 무대에 올렸다.
[출처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610/sp20161012154029136850.htm]

 

결론적으로 인터파크에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들어가면 어마어마한 책의 모습에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 감탄사가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안에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카페  등이 아기자기하게 자리 잡고 있으니 종일 책 읽고 뒹굴기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2. 서점 탐방 

1층은 블루스퀘어 홀이고 2,3층이 서점입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굉장히 높이 책장에 차곡차곡 쌓여있는 책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곳곳에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부모가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책을 읽을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공간도 있어 가족 단위라도 편하게 책을 읽고 즐길 수 있습니다.


3.구매한 책

이곳에서 지인에게 줄 책 선물을 한 권 샀습니다. 요즘 굉장히 인기 있는 책인데, 대학내일에서 일하시는 장문정 작가님이 쓴 책입니다. 카카오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다가 출간했다고 들었는데, 직장 다니면 책을 쓰는 것이 참 힘든데, 대단하면서 부럽습니다 :)

4. 위치

북파크를 제가 좋아하는 것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정말 어떤 서점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데이트코스로 특히 좋습니다. 북파크에서 책 보고 커피 마시며 놀다가 이태원으로 넘어가 저녁을 먹으면 딱! 하루 참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5. 평점

6. 서점을 나오며

요즘 매일 매일 책방, 서점, 도서관을 다니며 느끼는 것은 내가 깊은숨을 쉴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책방을 좋아하기 때문에 책방에 오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말랑말랑해집니다. 온전히 나에 대해 집중 할 수 있어요. 내 숨소리에 귀 기울여 보기도 하고 책을 작게 소리 내 읽어보기도 합니다. 

내 공간, 온전히 나만의 공간, 여러분들은 어떤 나만의 공간을 갖고 계신가요?

 [책습관의 책방투어 01] 성북동의 작은 유럽 서점 부쿠 'BUKU'
[책습관의 책방투어 02]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의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
[책습관의 책방투어 03] 제주도 독립서점 미래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04] 성수동의 작은 도서관 '안전가옥'
[책습관의 책방투어 05]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Parrk
책습관의 책방투어 06] 퇴근 길 생각나는 책방, '퇴근길 책한잔'

Sort:  

여기 정말 좋죠:) 내부 인테리어도 감각적이고 안에 카페도 있어 잠깐 쉬어갈 수도 있구요. 깨알같이 책 읽는공간들도 많이 있어 저도 좋은 시간 보냈었습니다. 하루종일 이런곳에 들어가 나만의 책을 발굴하는것도 좋은 시간이죠:) 저도 조만간 한번 다시 가봐야겠네요~

뭔가 요즘은 심심하면 간다는 ㅎㅎㅎㅎ 뭔가 책에 압도되는 느낌이 좋아요! 앞으로 더 좋은 책방과 도서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런곳이 있었군요. 북파크!
일단 얼마만큼의 거리인지 체크하고 방문일정을 잡아야 겟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진짜 강추추추추추추입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워 자주 갑니다 ㅎㅎㅎㅎ 유쾌한 하루 되세요!

요즘 서점들이 나름 노력을 많이 하는거 같아요 복합 문화 체험공간 머 이런 느낌입니다.... 멋진 장소네요.... ^^

눈이 즐거워지는 서점이죠:-)
시간내서 가보세요🏃‍♂️🏃‍♂️🏃‍♂️🏃‍♂️😃😃😃

와우 멋지네요. 카메라 뭐로 찍으신거에요? 화질이 끝내줍니다!!^^

아 ㅎㅎㅎㅎ 아이폰 6s와 갤럭시 노트 8 입니다!!!!

리움 미술관 근처군요! 이렇게 멋진 곳이 있었다니...!!

맞아요!!! 리움 미술관 근처!!!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넵!!!!😃😃😃고맙습니다!!
유쾌한 하루 되세요🏃‍♂️🏃‍♂️🏃‍♂️🏃‍♂️🏃‍♂️

블루스퀘어 서점 처럼 생겼다 생각했는데 그곳이 맞네요 ㅎㅎ
아이들이 뒹굴며 책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아보였는데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겟네요! 글 잘 보고 갑니다

아직도 잘 있습니다!! 시간 되시면 다시 한 번 가보세요 :)

이곳에서 데이트하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말랑말랑한 기분을 느껴보고 싶어요!

ㅎㅎㅎㅎㅎㅎ 책방 데이트하고 이태원에서 밥 먹고 블루스퀘어홀에서 뮤지컬 보면 땋!!!!!

서울은 정말 공간이 풍부하네요. :-) 부산에 사는 사람으로서, 그것만은 정말 부럽습니다!! 여기서는 기껏해야 대형서점밖에 갈 수 없네요ㅠㅠㅎㅎ

부산에 헌책방 엄청 유명한 곳 있는데 기억이!!? ㅎㅎ확실히 서울에 독특한 책방이 많긴해요ㅎㅎㅎ 거의 다 가본 것 같아요🏃‍♂️🏃‍♂️

보수동 책방 골목! 예전보다는 많이 한산해졌지만 헌책방 하면 여전히 이곳이죠. :-) 점포가 좁아서 맘 놓고 책을 읽을 수는 없네요 ㅠ 눈치 안 보고 책 마구마구마구 읽는 묘미는 도서관이나 대형 서점이 일단은 차선이네요. ㅠㅠ ㅎㅎㅎㅎ 마음껏 누리세요 북 해빗님!!!! :-)

맞아요!!!! 보수동 책방골목!!!😃😃😃
한 번도 안 가봤는데 이번에 부산 놀러가면 꼭 들리게요!!😃😃

멋진 책방이네요~ 이런곳에서라면 하루종일 심심하지 않고 행복할듯합니다^^ 기회되면 한번 가보고 싶 네요~~ 앞으로도 책방과 책들 많이 소개해주셔요!

아직 소개를 다 하지 못한 책방과 도서관이 너무나 많네요 :)
앞으로 많이 많이 소개해드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81.13
ETH 3315.5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