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책방투어 05]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Parrk

in #kr6 years ago (edited)

지친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기온이 16도까지 올라갔네요. 이렇게 날이 따뜻해질 때마다 생각나는 서점이 있습니다. 바로 도산공원 퀸마마마켓 안에 있는 작은 서점 파크parrk 입니다.  파크라는 이름보다 퀸마마마켓 서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퀸마마마켓은 다들 아시는지요? 2015년 8월에 문을 연 퀸마마마켓은 윤한희, 강진영 디자이너가 합작해서 만든 라이프 스타일 마켓입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편집숍, 서점,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 찬 공간이죠. 

잠깐 옆 길로 샜네요 : ) 다시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이야기로 돌아가겠습니다. 

INDEX
1. 서점 소개
2. 서점 탐방
3. 구매한 책
4. 위치
5. 평점
6. 서점을 나오며


 1. 서점 소개 

앞서 간단히 설명했던 것처럼 유명 디자이너 2명의 합작품이 퀸마마마켓이고 파크는 그 안에 있는 서점입니다. 요즘 북카페 형식이라 서점 내에서 음료를 함께 파는 것이 추세이지만, 한 층 위에 매뉴팩트 라는 카페가 있어서 그런지 서점 내에서는 음료를 마실 수 없습니다.

 창 밖에 멋진 숲이 보입니다. 앙증맞은 의자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몇 몇 있습니다. 파크는 다른 책방과는 다르게 앉아서 책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많진 않습니다.

 2. 서점 탐방 

저는 파크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매번 느끼는 게 책 읽는 사람의 뒷모습이 참  아름답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창밖으로 보이는 나무도 정말 아름다워요.

책 종류가 대형서점만큼 다채로운 것은 아니지만, 웬만한 책은 다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관련 책이 유난히 조금 많은 느낌을 받았어요.


 3. 구매한 책 

제목이 매우 독특해서 구매했습니다. 1인분의 여행이라...딱 제 스타일의 책 제목이네요 :) 곧 리뷰 할게요! 


4. 위치

압구정역과 압구정로데오역 정중앙에 있습니다. 걸어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5. 평점

파크 내에는 즐길거리가 없지만, 퀸마마마켓 전체로 보면 편집숍, 카페, 라이프스타일숍 등 모두 한곳에 모여 있어서 즐길거리가 풍성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역에서 접근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분위기가 정말 깡패라는 점! (데이트장소로 추천드립니다)

6. 서점을 나오며

파크는 정말 생각날 때마다 가는 편입니다. 집에서 가깝진 않지만, 뭔가 갈 때마다 마음의 안정감을 주네요. 파크에서 책 좀 읽다가 메뉴팩트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도산공원을 걷다 보면 이상하게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저만의 비밀 공간이었는데, 스티미언 분들에게 깜짝 공개합니다 :D 

[책습관의 책방투어 01] 성북동의 작은 유럽 서점 부쿠 'BUKU'
[책습관의 책방투어 02]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의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
[책습관의 책방투어 03] 제주도 독립서점 미래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04] 성수동의 작은 도서관 '안전가옥'

Sort:  

이런 서점 너무 좋습니다... 요즘에 보면 그냥 단순히 책을 가져다 놓고 읽어라가 아닌 여기오면 책 안 읽고는 못 베길껄 이라는 느낌을 주는곳이 굉장히 많네요... ^^ 진짜 갈수 있으면 가고 싶네요

ㅎㅎㅎㅎ 가서 책 하나 뽑아서 창가 의자에 앉아 읽으면 그걸로 힐링!!

뭐랄까.. 여타 다른 대형서점보다 좀 더 감각적인 느낌이 드네요.
회사와 가까운 곳에 있으니 한번쯤 들러봐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쉐어하우스!! 페북 잘 보고 있어요 ") 팔로우 합니다! 아, 회사가 도산공원 근처이시군요 :) 앞으로 자주자주 소통해요!~

제가 일부러 멋진 건축물이라던가 디자인에 관련된 것을 가끔 찾아보기는 합니다. 사고를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영감을 줘서요. 그런 점에서 이번 글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그것도 그것이지만... 사진 속에 보이는 브래들리 시계에서 저는... @book.habit님의 멋진 모습을 또 한번 발견하게 되네요. 그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 분을 오랜만에 뵈니 기분이 남다르네요~ ^^

브래들리 타임피스!!! 역시 아시는군요😃😃 보시는 눈이 저와 많이 비슷한!! ㅎㅎ맞아요 멋진 건축물보면 뭔가 거대한 감동이 가끔 밀려오곤하죠!!

그러게요. 은근히 비슷한 점이 몇개 있어요~ ㅎㅎㅎ 오래된 고풍스러운 건축물, 유적지의 건축물, 디자인이 돋보이는 건축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건축물 등등... 다양한 건축물을 보면서 진짜 나름 감동을 느낀다니깐요~ ^^

ㅎㅎㅎㅎ 혹여나 나중에 만나뵙게되면 수다가 엄청 길어지겠네요!! :) ㅎㅎㅎ 요즘 쉬면서 마냥 돌아다니는 중 인데 ㅎㅎㅎ 서점, 미술관, 전시회 등등 자주가서 영감 뿜뿜 받고 있습니다 ㅎㅎ

오~~~ 서점, 미술관, 전시회~ 웬일이래요~ 다 저랑 같이 갈 수 있.........응? 그래도 되나요? ㅎㅎㅎ 언제 서울 가면 @book.habit님 살~살~ 꼬드겨서 같이 가봐야겠어요~ ㅎㅎㅎㅎ

와~ 여기 진짜 좋네요. 특히 책을 보면서 바깥 풍경도 탁 트인게 최고네요.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

봄, 가을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kangsikin 꼭 시간내서 가보시길!

입장료는 따로 받나요? 받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갑자기 궁금해졌네요..

책은 책장에 정리하는 것 외에도 저렇게 디자인할 수 있다니..
라는 생각이 절로 떠오를 정도로
재미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아!! 입장료 없습니다 :) 완전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

약간 ...일본 감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sindoja 님 꼭 가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173.73
ETH 2879.85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