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습관의 책방투어 11] 코엑스의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

in #kr6 years ago

코엑스 오픈 라이브러리, 별마당 도서관 

한때, 리모델링 후 '난해하다', '어지럽다'라는 평을 받으며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았던 코엑스. 작년에 오픈한 별마당 도서관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츠타야라고도 불리며 극찬을 받는 반면, 책을 너무 낭비하는 것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많은 의견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 증명이겠죠. 

저도 코엑스 갈 일이 많아서 갈 때 마다 들리는 편 입니다. 코엑스의 랜드마크 별마당 도서관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INDEX
1. 서점 소개
2. 서점 탐방
3. 구매한 책
4. 위치
5. 평점
6. 서점을 나오며 


 1. 서점 소개 

코엑스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오픈 라이브러리,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개점 전부터 정말 많은 이슈가 되었죠. 요즘 다양한 브랜드나 기업에서 '책'이라는 콘텐츠를 접목시키는 시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코엑스 중앙에 자리 잡고 있고, 코엑스에서 밥을 먹건, 영화를 보건, 쇼핑을 할 때 무조건 마주치게 되어 있을 정도로 딱 초입부 중앙에 있습니다. 


 2. 서점 탐방

별마당은 무려 850평, 13미터 규모의 초대형 오픈 라이브러리입니다. 총 5만여권의 책으로 둘러싸여있고, '비움', '채움', '낭만', 세 가지의 컨셉으로 공간을 나눠두었습니다. 한 쪽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과 강의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매달 2,000만원을 들여 신간을 구매하고 있고, 개점 후 3만여권을 추가로 사들였다고 합니다.

책은 기본적으로 역사, 소설, 경제 등으로 여타 다른 대형서점과 크게 다르지 않게 큐레이션 되어 있습니다.

 

 

3. 구매한 도서

책 구매는 옆 영풍문고에서 구매했습니다. 아툴 가완디의 '어떻게 죽을 것인가'라는 책 입니다. 독서모임 선정 도서여서 구매했는데요. 음, 평은 7.5점 정도~? 현직 의사가 삶의 끝자락에 있는 다양한 환자를 만나면서 느낀 것을 글로 쓴 책인데, 이런 종류의 책은 시중에 너무 많아서 약간 신선함이 저에게 부족했던 것 같아요.


4. 위치 


5.평점


6.서점을 나서며

개인적으로 너무 자주가는 곳이라 처음에는 엄청난 높이의 책에 압도됐지만 지금은 그냥 쏘쏘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별마당' 도서관이라는 이름이 약간 올드한 느낌이 듭니다. (저만 그런가요 ^^;) 

그래도 지금은 코엑스의 랜드마크처럼 자리 잡고 있고 많은 마케팅 사례로 꼽히기 시작하고 있기에 일정 부분 성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책습관의 책방투어 01] 성북동의 작은 유럽 서점 부쿠 'BUKU'
[책습관의 책방투어 02]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의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
[책습관의 책방투어 03] 제주도 독립서점 미래책방
[책습관의 책방투어 04] 성수동의 작은 도서관 '안전가옥'
[책습관의 책방투어 05] 어른들을 위한 서점, 파크 Parrk
[책습관의 책방투어 06] 퇴근 길 생각나는 책방, '퇴근길 책한잔'
[책습관의 책방투어 07] 책에 압도당하고 싶을 때, 한강진 북파크
[책습관의 책방투어 08] 녹색창이 만든 북컬쳐, 네이버 라이브러리
[책습관의 책방투어 09] 여행자를 위한 공간,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책습관의 책방투어 10] 이동진의 책방으로 오해받고 있는 '빨간 책방'

Sort:  

별마당도서관 정말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태에 깜놀했었습니다.

맞아요 ㅎㅎ 처음에는 진짜 압도 당하는 느낌이었는데!! 자주보니 이제 눈에 익숙해졌나봅니다!

깔끔한 리뷰네요 !
조만간 가보겠습니다 ㅎㅎ

앗! ㅎㅎㅎ 추천합니다!! 꼭 가보세요!!

한국가면 꼭 방문하겠습니다^^

한국가면 꼭 가볼만한 서점 제가 큐레이션 해드리겠습니다!

완전 완전요

(≧∀≦) 책은 잘 안읽지만 책은 좋아하는데 다음에 한국가면 꼭 가봐야겠네요..

오호...스팀잇에 현재 해외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다들 한국가면 꼭 가보겠다고 말씀을 ㅎㅎㅎ 저도 책 안 읽는데, 수집하기를 좋아합니다 ㅎㅎ

스타필드 라서 별마당 도서관이죠 ㅎㅎ

크으....왠지 모르게 그냥 아쉬운 이름.....ㅎㅎ 별다방 스타벅스도 떠오르고...아 그러고 보니 스타벅스가 신세계꺼니 ...의도 한건가...싶네요!! ㅎㅎㅎ

그 어지로운 그리고 길 잃어버리기 쉬운 코엑스의 좋은 중심 랜드마크 입니다...... 안그래도 내부 수리 이후에 비판을 듣고ㅜ있던 코엑스가 잘 장치를 한거 같아요

맞아요 내부 수리하고 갔을때 진짜 멘붕....온통 흰색에 길도 어질어질....별마당이 어찌보면 신의 한수 !?

드디어 제가 가본 곳이 나왔어요...ㅋㅋㅋㅋㅋ 갈 길이 바빠 제대로 담겨 있다오지 못했는데, 잡지가 다양하게 많아서 훑어보다 온 기억이 있네요. :-) 도서관에 사람이 많으면 참 좋은 현상이기는 한데, 또 너무 많으면 조용한 데서 책 읽고픈 욕심이 생깁니다 🌚))욕심쟁이ㅋㅋㅋㅋㅋ

오!! 드디어 등장!!! 뭔가 @chaelinjane 님 안 가본 곳을 또 올려야겠다는 의무감이 듭니다....!! ㅋㅋㅋ 다음에는 여유로이 구경해보시길!

제가 코엑스에 안간지 정말 오래됬나봐요~ 사진으로 이정도면 실제로보면 어마어마 할 것 같은데요~:D!

처음에 가면 진짜 책에 압도당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ㅎㅎㅎㅎㅎ 저는 주로 활동하는 반경에 포함되어 있어서 자주가는 편이죠 ㅎㅎ

책을 좋아해서 심지어 집까지 교보문고 근처로 이사한
(그래 놓고 정작 책은 왜 인터넷으로만 주문하는건데)
자칭 책덕후입니다!!ㅋㅋ
(사실 책읽는거보다 책사서 꽂아놓는걸 더좋아하는...)
크아~~ 별마당 도서관 진짜 멋지네요!!
강남쪽 나갈일있을때 꼭 가봐야겠어요^^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좋은책 소개 자주 부탁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30.83
ETH 3105.65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