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스토리를 아시나요?

in #kr5 years ago (edited)

yunasdiy-Dreamland-2018-02-19-gif.gif
@yunasdiy 님 잘 계시죠? ㅎㅎ

비하인드 스토리...
영어로는 behind story
명사로 뒷이야기 랍니다. (출처 구글)
그냥 뭐.. 숨겨졌던 이야기? 진실? 제작 비화? 뭐 등등 전 대충 이런느낌으로 알고 있죠.

뭐 흔히 카더라( ~~라고 하더라) 이런 느낌으로도 많이 듣게 되었던거 같은데, 이런 내용들이 알고나면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영화 제작비화라던지.. 게임 제작 비화.. 등등

예를 들면 스팀잇에 작품을 올리시는 (ex 그림) 의 설명이 있으면 더 공감이 간다고나 할까?

혹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구글(Google)은 원래 10의 100제곱이란 뜻의 'Googol'로 하려 했으나 창업 당시 실수로 'Google'이라고 표기하면서 탄생된 이름 이라고도 합니다.
(출처... 구글 ㅋㅋ)

이야기 나온김에.. 이번 포스팅에 사용한 대문.. 이게 어떻게 받게 되었고, 어떤 컨셉으로 그리고 어느분에게 그려졌을까요?

지금은 완전히 활동을 접으신걸로 보이시는 @yunasdiy 님..(파워다운까지 하셨으니..) 이 작년, 스팀잇이 너무너무 활발하던 시절 200팔로워 이벤트 를 개최하셨습니다. 누구보다 똥손이라 대문을 구걸 받고싶어 안달하던 저는 댓글로 참여하였는데.. 과연 당첨되었을까 두근두근하면서 결과를 기다렸는데..?

이벤트 결과

참여하신 모든분들에게 대문선물 해주신다는 내용

이렇게 혜자 이벤트 였습니다.

그러고 부터 며칠 뒤 @asinayo 대문 포스팅 로 제가 받게되었죠. 제가 요청한 대문 컨셉은.. 무척 오그라들지만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방에서 강아지, 고양이와 포근하고 행복하게 낮잠을 자는데 꿈속에서 여러가지 활동하는 것을 표현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 그림, 여행, 컴퓨터, 스팀잇 등등..요

끄흠.. 지금 생각하니 활동접으신 이유중 하나는 손발이 오그라들어서.. 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스쳐지나가는 대문일지 모르지만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습니다.

대문에 목말라서 스팀잇이 활발할때 이리저리 이벤트에 참여해서 제가 받은 대문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죄송할 따름) 죄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간단하면서.. 부터 나름 사연? 도 있고, 시간나면 다시 정리해보는것도 괜찮겠네요.


그리고 제가 예~전에 정리한 스팀잇 챌린지들 포스팅을 보면 쬐끔더 자세히 알게되겠지만, 스팀잇에는 과거 다단계 사랑의 편지같은 챌린지들이 있었습니다. (ex 이글을 읽으면.. xx명에게 전파를... 어쩌구저쩌구)
이 챌린지들의 탄생비화?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근데.. #sevendaybnwchallenge 이거 아직도 하고 있네요.? 진짜 대단합니다.
(이건 누가 시작했는지 아직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제는 잊혀졌지만 (아마 .. 더 보기 힘들 수 있는) 스팀잇 굿즈 제작-생산-판매 했던 적이 있습니다.
2번정도 제작-생산-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스팀잇에서 보팅으로 펀딩도 하고.. 참 좋았는데요.

요런 느낌입니다.1

요런 느낌입니다.2

1회 @zzoya님 굿즈
2회 @carrotcake님 굿즈

원래는 단순 굿즈 수령 & 개봉기인데 포스팅하면서 제가 어떤식으로 제작 펀딩되었고 판매되었는지 정리도 해놨으니..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시면 링크타고 보시면 됩니다.
(수상한 사이트 링크 압니다)


스팀잇 가이드 북도 있었습니다.
스팀잇 가이드북 수령기
를 통해 알 수 있어요. 이또한 펀딩 후 제작-배포 되었습니다.
이후 또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긴한데..


가즈아와 캐치마인드 도 있고............


잠시 내용이 산으로 갔지만 ;;
마지막으로 ..

노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아시나요?

그 중 ;; 오늘 포스팅의 목적이었던.

가수 노라조의 '변비' 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아시나요?

(노라조의 팬이긴한데.. 관련이 1도 없는 사람입니다. 광고 아니에요. ㅠㅠ)

노라조의 노래들 중 '형' 이란 곡과 '변비' 라는 곡은 음이 같습니다. 가사만 틀리죠.
이런 작업이 처음이었으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 했을텐데, 과거 노라조의 '연극' 이라는 노래와 '슈퍼맨' 이라는 노래도 비슷한 컨셉이 있었습니다.
진지한 내용의 노래 '연극'의 뮤직비디오에 .. 출연하는 배우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은 '슈퍼맨' 노래의 가사입니다. 이때.. 제작비를 아끼면서 작업하느라.. 했던 카더라 가 있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노라조가 '슈퍼맨'으로 흥행하기전에는 무척 힘들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형' 과 '변비' 도 비슷한 컨셉으로 그냥 작업한 줄 알았는데..


(노라조와 관련있는 분의 이야기 입니다.)
(유투버라서 ...이름까지 노출하면 광고 같아서 그냥 가렸습니다.)

정리하면 '변비' 라는 노래만 있었는데 떼를 써서 녹음날 '형' 가사를 받아서 '변비' 의 음에 진지한 가사를 입힌 '형' 이 탄생한거죠. 위의 내용에도 있지만 '변비'는 심의에 걸려서 어디 나오지를 못했다네요. ㅋㅋ


요약

  1. 이번 포스팅 대문 비하인드 스토리
  2. 스팀잇 챌린지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3. 스팀잇 굿즈 비하인드 스토리
  4. 노라조 노래 '형'의 비하인드 스토리.
  5. 이런거 알게 되면 재미있당

잠시 내용 산으로 갔다온것 같지만,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면.. 재미있다고 생각해서 정리해봤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ㅁㅁ를.. 아시나요..?

1. 구글포토를.... 아시나요?
2. 이 아이스크림을.. 아시나요?
3. 이 아이스크림들을.. 아시나요? 2
4. 옛날 동전이 제법 가치가 있다는걸 아시나요.?
5. 강아지에게 약주는 방법을 .. 아시나요?
6. 강아지에게 약주는 방법을 .. 아시나요? 2
7. 구글 지역 가이드를 아시나요?
8.계획을 실천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마나마인_애니메이션.gif

Sort:  

ioioioio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ioioioioi님의 서장. 우려먹기 그 위대한 시작 [뒤죽박죽 여행일지] #1. 테러와의 조우

...너무 좋다. 꺄르르르륵
여행가고 싶다고 징징거렸잖아. 이제부테 제대로 징징대보려고 ㅋㅋ
나는 핵고구마 asinayo이 우려먹기의 끝판왕인줄 알았거든?
2박3일 제주도 여행기 를 몇개나 썼더라? 9개네!! 그래서 그 당시 엄...

fur2002ks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환절기 감기조심하세요! (뻘짓 진행사항)

...wmacha lovey42 sweetpapa ryh0505 fenrir78 happyberrysboy ksc asinayogangirl smigol beoped yongsung happyworkingmom tangle-hoon go...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금손@yunasdiy 님께 예쁜대문을 받았었는데
잘 간직하고있어요
다시 와주셨으면 좋겠네요
전 삼각김밥보면 노라조님들이 생각나고
주먹밥을 보면 시나형의 머리가 생각나,ㅇ.ㅕ,,?...

유투브로도 제작과정까지 올려주셨는데..ㅜㅜ

제 머리가 주먹만한걸 어트케 아라찌ㅋㄱㅋㅋㅋㅋㅋㅋㅋㄱ

구글은 몰랐던 사실이네요. 유나님 몰랐는데 그림이 참 깔끔하군요. 저도 대문하나 받고 싶습니다.ㅎㅎ

언젠가.. 제가 그린 대문을 선물해드리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밋업때 미파형때려서 입원시킨 비하인드 스토리도 포스팅해주세요ㅎㅎㅎ

이건 비하인드 스토리가 아니라 크라임 스토리...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는 팩트를 선호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미파를 왕주먹으로 때려눕힌 사건의 진실을 요구합니다.
Screenshot_20190311-043706_KakaoTalk.jpg

기억에는 없지만 .. 분명 미파가 맞을짓 했을껄

요즘 스팀도 좀 오르고 하니 조금만 힘을 내서 오르면 접었던 분들도 다시 복귀하지 않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아마 그럴것 같네요. ㅎㅎ 그럼 예전처럼 다시 활기찬 스팀잇이 될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저 대문 형이랑 안어울려 나주삼

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대문을 받기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순수한게 나랑 딱 맞지

추억의 포스팅이네요 ^^

목적은 다른거였으나.. 어쩌다보니 추억포스팅이..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