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키우기 vol.5] 아들에게 날개를 달아주자

in #kr-manulnim7 years ago (edited)

DQmSArubbSv7SK8J8G2jFRrDc85ame3Vx2TnCESfWCVTTJx_1680x8400.jpg


13살. 6학년..

이들은 단지 세종류만 있을뿐.

1.모태쏠로
2.여친(남친) 있었으나 헤어짐
3.여친(남친) 있음

한터는 모태쏠로다.
여자애들이 취향에 안맞아서 란다. 켁.
전쟁같은 5학년을 보내고 졸업반이 되고보니 좋은점이 있다.
졸업반 아이들은 아무도 초딩생활에 관심이 없다.
어떤 중학교를 가야할지..
(물론 절대권력 엄마의 결정에 따라 달라진다)
중학교에 가게되면 친구들은 어떻게 되는건지
내가 과연 잘 할 수는 있는건지
두려움이 가득해서
모든일에 시큰둥하다.
심지어 한터를 놀리는 일까지도.

송파구엔 25개 중학교가 있다.
이명박시절 순위를 정해서 발표했다.
울동네엔 상위5위인 중학교와 하위5위인 중학교가 두블럭 도로를 사이로 자리한다.
엄마들 사이에선 일류와 똥통으로 불린다.

누군가는 이사를 단행하며 상위권 학교에 보낸다.

내 평소 소신은
'용꼬리가 되느니 뱀머리가 되자' 다.

한터는 후자 중학교에 들어가기로 한다.

그렇게 일년을 보내던 끝무렵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Studio_20170827_090825.jpg


호주에 있는 공립학교들은 학기초
학교홍보도 하고 돈도벌겸
외국학생들을 수업에 참여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나라는 모름)

시드니의 채스우드하이스쿨에 원서를 냈다.
한달간 시드니에서 수업을 듣게 됐다.

한터가 카톡공짜전화로 걸어주기만
하루종일 기다린다.
처음간 며칠은 적응기간으로 전화금지다..

드디어 걸려왔다.

한터: 엄마!

나: (대답이 바로 안나온다..며칠이나 됐다고 벌써 보고싶다..)
오야. 내새끼..홈스테이 집은 어때?

한터: 여기에 5살짜리 남자 애가 있는데 내가 놀아줬더니 아줌마가 좋아하세요.

(그럼 그렇지. 생존본능은 갑이다)

나: 저녁은 머 먹었어?

한터: 바베큐요. 맛있었어요.

나: 다른 학생들은 누가 있어?

한터: 고1누나는 한국사람, 일본형들도 있고 한 다섯명쯤 되는거 같아요.

나: 학교는 어땠어?

한터: 수업은 70%는 이해되고 피타고라스 정의를 배우는데 아무래도 중2과정 같아요. 친구들이 몇살이냐니까 13살 14살이래요. 다들 공부 잘한대요.

나: 그럼 형 누나랑 공부하는거네? 넌 몇살이랬어?

한터: 13살이랬죠. 어차피 영어는 반말이니까 상관없어요. 지들이 알게뭐래요.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너무 좋으세요. 마틴루터킹 조사숙제가 있어서 도서관에서 검색해서 발표를 했는데 친구들이 시큰둥해서 좀 짜증났어요.

나: 걔네들은 발표하는게 일상이라서 그래. 네발표가 내용면에서 알차긴 힘들었을테니까.
하튼 우리아들 잘하고 있네. 화이팅. 참 점심은 어떻게해?

한터: 홈스테이아줌마가 간식을 싸주세요.

나: 뭘 싸주시는데?

한터: 비스켓 일때도 있고 식빵샌드위치 일때도 있고요.

(아침은 각자 알아서 시리얼을 우유에 타먹고
학교가서 점심은 완전 간단한 샌드위치로
저녁 한끼만 고기로 배부르게 먹이는구나...
살빠져 오겠다. 밥한그릇씩 먹는 앤데....
눈물이...자꾸 앞을 가린다)

한달간 아이를 품에서 떨어뜨려 보지 않은
사람은 말을 마라. 정말 딱 죽을것만 같다.
매일 애생각이 나고 매일 애목소리가 듣고 싶다.

그러니...'가만히 있으라'는 안내방송만 믿었던
착한 아이들을 300명씩이나
세월호와 함께 차가운 바다에 수장시킨
그 부모들은 어찌 살고....
아이들은 나몰라라 국민들은 나몰라라
드라마에 빠져살던
박근혜랑 그 일당들은 반드시 천벌을 받아야 한다.


Studio_20170827_090930.jpg


다시 며칠후

나: 오늘은 무슨일 없었어?

한터: 함께 온 또래 세명 중에 중2형이랑 함께 온 애가 있는데 그애가 자꾸 현성이를 때리고 기합줘서 현성이가 나만 졸졸 따라다녀서 좀 귀찮아요.

(이게 뭐야? 외국에서 까지 괴롭힘이야?)

나: 넌? 너한테는 안그래?

한터: 나한테도 '엎드려뻗쳐'를 하랬는데요... '니가 먼데 명령이야. 저리 꺼져!' 이랬더니 머 그 다음부턴 말 안걸어요.

(캬. 5학년때 훈련한 보람있네. 그런데 이것들이..)

나: 한터야. 잘했어. 네가 좀 귀찮더라도 현성이 챙겨. 도서관에도 꼭 같이다니고. 또 현성이 때릴려고 하면 '우리엄마가 너네엄마한테 전화한다더라' 고 해.

한터: 엄마가 그애엄마 전화번호 알아요?

나: 엄마는 머든지 다 알아.

그렇게 한달을 보내고 공항에서 손톱물어 뜯어가며 기다리다 만난 한터가 날 보고 환하게 웃는다.

엄마. 아빠. 진짜 재밌었어요.

그래. 시드니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은 무슨맛인지 시드니 도서관 인터넷은 어떤지 차분히 삼겹살에 된장국 먹으면서 얘기하자. 잘했어. 내새끼..

지금까지 한터의 100%사실만 있는 어린시절이야기를 읽어주시고 심지어 부족한 글에 보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Studio_20170827_091010.jpg


글쓰느라..
기억을 더듬어 보느라..
배신으로 칼맞은 상처
많이 아물었습니다.
아직 시간은 더 필요하겠지만요. 그럼 저는 이만 뿅!


지난얘기


댓글알바 @sochul 추가사항

이 글을 끝으로 마스터께서.. 한동안 쉬시려나봅니다.

그간 칼맞은 울분을..
지금까지의 연작으로 승화시켜주신 마스터께
'풀보니스팀'을 가동해주심이 어떠하실지..

제가 또 다음에 또 모셔오려면..게런티도 해야하고요. ㅎㅎㅎ


follow me!

Sort:  

cheer up!

마스터님이 저렇게 뒤를 든든하게 받쳐주니 아드님도 훨훨 날아다니는군요. 마스터님은 처음엔 닮고 싶었는데, 점점 제가 감히 따라갈 클라스가 아닌 듯 보입니다. ^^;; 배포와 배짱, 그리고 실천력이 어마어마하신데요. 나중에 또 좋은 글 들고 놀러오시길 기다리겠습니다. :)

브리님도 타지에서 아이를 키우느라 이야기 보따리 풀어놓으신다면
9박10일로도 모자라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언젠가 마스터께서 그러시던데...

'아마 브리님도 자신이랑 같은 과 일거라고..'

실상은 같은 클라스 이실것 같다는 생각이 ^^

내 아들은 그냥 방치하면서 키웟는데
해외에도 나가구...
요즘애들은 참 힘들겠네요

글죠 콘님..
저도 한터가 자동으로 큰 것으로 알고 있었나봐요..
눈 떠보니 유치원 다니다가 초딩 해방군이었다가
지금 다시보니 중학교 졸업반..

담에는 대학졸업하는거 아닌지..

rocking post. go ahead i m with your site all time.

Thanks my bro! :)

1학년 5학년 아들둘맘인지라 꼼꼼하게 읽게 되었네요.. 짬짬이 해외여행을 가보려 노력하고 있는데 아이혼자 보내본다는 생각은 유학이라는 단어앞에서나 가능한일 아닐까했는데 아이보다도 제가 더 두려울꺼같아요. 용기는 엄마가 필요한가봅니다. 아이들은 잘 해낼꺼같아요.

@firstqueen1019님 저와 처음이신듯 함에 팔로우 하였습니다~

한터는 엄마가 다 키워주었지요.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녀석의 인생살이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눌님의 글을 통해 아내의 생각을 읽게되어 좀 부끄럽습니다. 저는 이정도는 아녔었거든요.

역시 엄마는 하나님이 모든 사랑을 줄 수 없어 만들어놓은 신의 대리인 이라는 말이 맞는듯 합니다.
그런 의미로 @firstqueen1019님도 두 아이를 위한 신의 대리인 이십니다!

시드니 체스트우드.... 잘 아는 동넵니다. 한터가 그 곳에 있었구나~~~
한터는 이제 초딩의 세월을 넘어 청년으로 가는 문턱에 이르는 셈인가요?
마스터님의 다음과 @sochul님 이음을 기대하며.... 감사합니다^^

아! 그러셨군요 ^^
녀석이 그래도 지금도 시드니에 대한 기억을 확실하게 갖고 있는것이 좋았었나 봅니다.
이제 열심히 공부해서 고교진학 후 다시 대학을 시드니로 보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

아이 엄마인 마스터께서 이렇게 속앓이를 하셨었는지를...남편인 저도 몰랐던 사실이 미안해지는 포스팅입니다. ㅡㅡ;

오늘도 제 포스팅에 왕림해주심 감사합니다~~
활기찬 미경님의 오늘이 되시라 응원합니다~ 미경님 홧팅!! ^^

시드니는 지난 세월 얼마간 삶의 흔적이 묻은 곳입니다. 자연 환경은 물론 많은 것들이 아주 좋지요.
특히 교육환경은 더욱 그러해서 한터가 제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 터전으로, 당연히 마스터님께서도 조금은 편하게 한터를 응원하기 수월한 곳이지요. 저도 당연 응원하구염~^^

그렇군요.. 미경님의 말씀을 듣고나니
더욱 시드니로 보내서 공부하게 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새록새록 마음에 피어납니다.
지금 하는 공부..
더 열심히 응원해줘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야겠습니다.

응원해주심에

"진정 감사합니다 미경님~~~" ^^

저희 자랄 때 늘 부모님이 바쁘셨던 기억만 있습니다. 저는 막둥이라 그나마 사랑도 더해져 나름의 혜택?을 좀 보았지만 다른 형제 자매들은 그리 못하셨던 같아요~^^ 한터는 luck boy로 부럽구욤~^^

저의 마스터도 막내였는데..
오빠만 둘이었던지라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딸로 길러졌다는데...
지금은 완전 쌥니다. ^^

중국에서 바쁜 일정 소화중이실텐데
건강에 유의하시고 맛진 저녁시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세월이 스스로 의도하지 않있음에도 사람을 단련해 쎄게도 또는 무디게도 만들어 준답니다~^^

어딜가나 괴롭힘은존재하는군요 그와중에한터의 소신있는발언 사이다입니다 ^^

코부니님 플필그림 바꾸셨네요? ^^
네 어디서나 존재하기에 녀석의 세상살이동안 없기를 바랄수는 없을테니..
살아가는 멘탈을 만들어 주는것이 제가 해야할 일 인듯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코부니님에게 의미있는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며 이제 친구들로 힘내고 계신거죠? ^^
저도 놀러가겠습니다~

플필바꾼것도 알아보셨군요 관심있게봐주셨다니 영광입니다^^ 슬럼프에빠졌을때 많은분들이 잡아주셔서 극복한것같네요 그분들께감사의 마음을가지고있어요 이제9번만더겪으면 과거의@sochul님을 뛰어넘는건가요 ㄷㄷㄷㄷㄷ까마득하네요 ㅋㅋㅋ

ㅎㅎ 아호번 겪으심 그때의 제가 아니라
지금의 저를 넘으실겁니다. ^^

Nice post..and nice story.. I am always come to put comment on your post..hopefully be nice day @sochul

@slempase My bro
Thank you for giving me the courage to continue posting.

You are welcome my bro... @sochul ..have a nice day..

한터군이 정말 중요한 시기에 좋은 경험을 하고 온 것 같습니다.
적응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잘 적응하고 별탈없이 돌아온 한터가
정말 대단합니다. 이곳에서 한국에서 조기유학왔다 적응못하고
학교만 이리저리 옮겨다니다 다시 돌아가는 경우도 적지 않게
있거든요.. 민감한 시기 아이와의 소중한 경험담을 올려주신
Sochul님 마스터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민님
시기적절하 때에 마스터께서 한터의 인생에 큰 선물을 준 듯 싶습니다.
아마도 나이가 더 들어 아들이 이때를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부모로서 분명 잘 내렸던 결정일거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즌2로 돌아올 마스터를 저도 기다리려 합니다.

네 ㅎㅎ 마스터님의 추억을 조금이나마 볼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사업을 추진하시는 건지 궁금하긴 하네요 ㅋㅋ
자식들이 부모가 되어 봐야 부모마음을 이해한다는 말을 저는 실감했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늦었지요 t.t

네 성민님 깊이 공감합니다.

"새끼 낳아봐야 진짜 어른되는겨"

할머님께서 해주시던 말씀이었거든요..

아 네 ㅎㅎ 어르신들의 말씀은 항상 옳지요 ^^

연재를 보면서 마스터님께 많이 배웠습니다. 제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치고 어떤 마음으로 키워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스터님께 진심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네요. 그마음으로 약소하지만 풀보탭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소철 님과 마스터 님의 또다른 이야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skuld2000님께 감사드리며
아이를 키우는 문제는 영원한 정답이 없다는 사실을 깨딛게 됩니다.
지금 저희 부부가 아들에게 행했던 일 또한 완벽산 방법이 아닐지 모르지만 언제나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뿐이죠.
그래서 아이는 부모의 사랑으로 커가는 존재가 아닌가 싶네요 ^^

아마군님!

아이를 향한 부모의 사랑..
그 누구를 향한 마음같겠습니까.
오늘 그 마음을 이렇게 표현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마스터님 칼맞은 상처가 아무는대로
옆구리 찔러 또 써달라 졸라보겠습니다.

오늘.. 마스터님의 글에 와주심에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