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22. 그린 라이트 아니야. 블랙 라이트야. - Black Light

in #kr-english7 years ago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책 읽고 글 쓰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애 상담에는 도가 텄다는 초록불 도사를 찾아가 봤다.

아무개 양: 어제 우리 과 킹카 선배가 저 멀리에서 내가 있는 곳까지 오더니 휴지 있냐고 하면서 빌려가더라고요. 이거 그린 라이트 맞죠?

초록불 도사: 아니야, 그린 라이트 아니야. 그 선배가 코감기 걸려서 휴지가 너무나 간절했을 뿐이야.

아무개 양: 하지만 그 선배 주변에 우리 과 이쁜 애들도 많았는데, 굳이 멀리 있는 나한테까지 와서 휴지를 빌린 걸 보면...

초록불 도사: 아니야, 그린 라이트 아니야. 이쁜 애들 옆에서 추접스럽게 코 풀고 싶지 않았을 뿐이야. 다음!


아무개 씨: 회사에서 MT를 갔는데요. 내가 선크림 안 가져왔다고 하니까 평소에도 친하게 지내던 동료 여직원이 얼굴 탄다고 걱정하면서 선크림을 챙겨주더라고요. 이거 그린 라이트인가요?

초록불 도사: 흠, 이건 블랙 라이트때문이야.

아무개 씨: 블랙리스트요? 전 지난 정권에서 아무것도...

초록불 도사: 블랙리스트가 아니라, 블랙 라이트! 자세한 건 브리에게 물어보도록!

짠! 브리 등장!! ^^V

오늘 배울 단어는 그린 라이트도 아니고, 블랙리스트도 아닌 블랙 라이트다. Black은 '검은'이라는 뜻이고, light은 '빛'이라는 뜻인데, 그렇다면 과연 black light은 뭘까? 검은빛? 세상에 검은빛도 있나?

빛은 색이 없다. 우리가 '가시광선'이라고 부르는 빛은, 굳이 색을 논한다면 무지갯빛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빨주노초파남보 어디에도 '검은색'은 없다. 왜냐하면 black light은 가시광선이 아니기 때문이다.

색깔은 빛의 파장에 따라 나뉘는데, 파장이 너무 짧거나 길면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 빛의 파장이 빨간색보다 길어서 빨간색(赤) 바깥(外) 쪽에 있으면 적외선(赤外線)이라고 부른다. 영어로는 infrared라고 한다. 반면에 보라색보다 파장이 더 짧아서 우리 눈에 안 보이는 보라색(紫) 바깥(外) 쪽에 있는 광선은 자외선(紫外線)이라고 한다. 영어로는 Ultra Violet, 줄여서 UV라 한다.

이렇게 적외선이나 자외선처럼 분명히 존재하는 광선이지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빛(일명 불가시 광선)을 통칭할 때 black light라고 부른다.

이 black light은 범죄 수사물 드라마를 보다 보면 자주 만날 수 있다. 체액, 타액, 피 등은 아무리 깨끗이 씻어내도 미세한 흔적이 남을 수밖에 없다.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그런 흔적들도, 특수한 약품을 뿌린 후 black light으로 비춰보면 전부 다 보이기 때문에 수사 현장에서 많이 사용된다.

락스로 벅벅벅 닦아내면 이런 흔적도 모두 없어지지만, black light 밑에서는 '락스로 뭔가를 닦아냈다'는 사실도 다 드러나기 때문에, 무언가를 숨기기 위해 엄청나게 공을 들여 청소했다는 합리적 의심을 받을 수가 있다. (흠... 드라마를 너무 많이 봤다.)

brag 023-2.jpg
(구글에서 가져온 드라마 CSI의 한 장면. 수사 현장에서 black light이 많이 쓰인다.)


배운 단어 써먹기

A: I forgot to put on my sun screen. Can I borrow some?
B: Did you know that ultraviolet is also called black light? It's funny name, right?
A: Stop being a know-it-all. It's all because of Bree!!

A: 깜빡 잊고 선크림 안 발랐어. 좀 빌려줄래?
B: 너 자외선을 '블랙 라이트'라고도 하는 거 아니? 이름 웃기지, 그치?
A: 잘난 척 좀 그만해. 이게 다 브리 때문이야!!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17. 복부인들의 가장무도회: Blessing in Disguise
18. 금방 끝내 드릴게. 최후의 일격 - Coup de Grace
19. 은밀한 즐거움 - Guilty Pleasure
20. 확 무단결근 해버릴까? - AWOL
21. 잘났어, 정말! 잘난 척쟁이!! - Know-It-All


아무개 씨: 잠깐만요! 제 연애 상담은 아직 안 끝났는데요. 여보세요? 아무도 없나요? 초록불 도사님? 전 그린 라이트인가요??

브리: 어... 초록불 도사님 퇴근하셨는데요.

아무개 씨: 브리님! 전 그린 라이트인가요?? 주말 지나고 나서 대시해봐도 될까요?

브리: 글쎄요... 저기, 저도 이제 문 닫고 나가야 해서요. 그럼, 이만. ^^;;

아무개 씨: 여보세요? 아무도 없나요? 저 그린 라이트 맞나요? 보팅만 하지 마시고 대답도 좀 해주세요!! 여보세요? 여보세요?...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늘은 복습까지 가능하도록 하셨군요. :) 저는 한글 먼저 읽고 영어를 보는데 "잘난척 좀 그만해"를 봤을 때 아! 내가 아는 거다, 했더랬죠. :)

그리고 썬크림은 영어로 썬크림이 아니었군요. 어째 핸드폰과 비슷한. ^-^
오늘도 유익한 영어 수업 감사합니다아!

종종 복습을 넣어야 할까봐요. 그렇게 대화를 짜려면 머리가 터지지만... ㅎㅎㅎ

간혹 한국분 중에 선블록(Sun block)이라고 하시기도 하는데, 그 용어는 폐기하기로 결정된 단어입니다. 아무리 선크림을 발라도 햇빛을 완전히 차단(block)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를 오해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서, 공식적으로는 사용을 권하지 않는 단어에요. 대신 sun screen이라고 한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ㅎㅎㅎㅎㅎㅎ 브리님~~~이제부터 센스퀸~ 으로 부르고 싶어요~
연애 상담부터~ 예제가 쏙쏙~~ Know-it-all 복습까지 해주시고~ 느므 재미나요. :)
편안한 밤 되세요~~

재미있었나요? ㅎㅎㅎ 다행입니다. 혼자만 재미있으면 정말 민망한데요. ㅎㅎㅎㅎ

(잘난척할때 빼고)평소에 많이 쓸 일은 없을것 같은 표현이군요ㅋㅋㅋ
그래도 재밌게 보고 갑니다ㅎㅎ

사실 그게 이 글의 목표(?)랍니다. 사는데 꼭 필요한 지식이 아니어도 재미있는 과학상식 같은 건 다들 보시잖아요. 영어도 그렇게 "재미있는 단어"를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더불어 상식도 늘면 좋고요. 잘난 척 할 수 있으면 더 좋고요. ㅎㅎㅎ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Another nice post.. thanks

You're welcome. By the way, did you understand my pos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리님! 점점 더 재밌어지는 거 아닙니까.....?!
블랙리스트ㅋㅋㅋㅋㅋ

수사에서 쓰는 블랙라이트가 락스로 지운 흔적까지 발견할 수 있나 보군요??? 신기합니다..... (CSI 한 번도 안 본 촌사람...)

브리님 덕분에 잘난 척하는 사람들 좀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ㅋㅋ
(아무개씨의 그린 라이트는 저도 궁금해지는 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엔 상상력을 좀 폭주시켜봤습니다. ㅎㅎㅎ

드라마에서 보니 락스로 지우게 되면 육안으로는 아무런 표시가 안 나는데, black light로 봤을 때는 그부분이 하얀 페이트로 꼼꼼하게 페인트칠된 듯 보이더라고요.

잘난 척하는 사람들 때문에 귀가 간지러울 수도.. ㅎㅎㅎ
(쉿... 아무개씨는 곧 또 나옵니다. ㅋ)

재밌게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리님 ㅎㅎ 근데
브리치즈의 그 브리인건가요?

아뇨. 브리 치즈는 Brie고요, 저는 그냥 Bree입니다. :) 어차피 둘다 발음은 같지만요. ㅎㅎ

재밌네요^^ 팔로우 하고 자주 보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

아 전 블랙라이트가 그린라이트의 반대인 줄 알았더니 비가시광선을 얘기하는 것이었군요 ㅋㅋㅋㅋㅋ 상황극 넘나 웃깁니다 ㅎㅎ 잘 보고갑니다!

넵. 비가시광선입니다. ㅎㅎㅎㅎ
재미가 없으면 글 쓰는 사람도, 읽는 사람도 힘들잖아요. ㅎㅎㅎ

가을 블랙 라이트도 무시 못하죠.ㅇㅅㅇ;;;;;

맞아요. 과일과 곡식을 무르익게 하는 무시무시한(?) 가을 햇빛의 위력!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26.96
ETH 344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