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19. 글을 쓸 여유가 생기다

in #kr-diary6 years ago (edited)

1. 남편은 휴가 중


  • 첫째에게 온 신경을 쏟다 보니 남편도 지쳤고, 요 며칠 둘째마저 아팠던 관계로 이번 주엔 휴가를 쓰기로 했다. 멀리, 오랜 시간 놀러 갈 순 없어도 짧게 짧게 음식점이나 쇼핑몰에서 데이트하기로 했다.

  • 강제 급여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어낸 오늘은 아침부터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었다. 7시 반 오픈 하자마자 들어서니 직원이 놀란 눈치다. 트뤄플 오일로 볶은 버섯이 올라간 빵이라 주문했는데 완전 내 취향이다. 사워도우 위에 트뤄플 오일, 소금, 후추, 느타리버섯, 포토벨로 버섯을 볶은 것, 그리고 스윗 바질, 파르메산 치즈, 잣, 타이 바질, 마늘로 만든 것 같은 바질 페스토가 올려져 있었다. 다음에 집에서 해봐야지.
    차이라떼는 인도식 차이 티를 기대하며 주문했는데, 정향 향이 강한 겨울의 스타벅스 음료 맛이다. 그런데 요즘 우유를 마시기가 다시 버거워졌다는 것을 잊고 있었다.

KakaoTalk_Photo_2018-07-31-09-01-27.jpeg

2. 알러지


  • 첫째에게 하루 6~7번씩 강제 급식을 하느라 몸이 지쳤나 보다. 게다가 더워서 햇볕을 못 쬐서일까?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다시 알러지 반응이 온다. 고기 알러지가 생긴 후 한창 스트레스가 심했던 시기에는 우유나 치즈도 역겨워서 못 먹었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 다시 그렇다.

  • 요 며칠 둘째마저 심각한 식욕부진을 겪어 결국 강제급여를 했다. 둘째는 힘이 좋아 첫째처럼 예쁘게 안고 있을 수가 없어 결국 엎드리게 한 채로 남편이 꽉 붙잡고 곱게 간 소고기 캔을 내가 손가락으로 찍어서 먹였는데, 그 때문에 나에게 알러지 반응이 왔다. 예전에도 받아먹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몇 번 손으로 먹였다가 그 손으로 긁은 팔에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식겁했던 터라 진짜 깨끗하게 씻었는데, 이번에는 좀 많이 만져서일까? 알러지성 비염에 가벼운 결막염까지 왔다. 다행히 오늘 새벽부터는 활기도 식욕도 되찾아서 한시름 놓았다. 둘째의 식욕부진은 설사에 의한 것이었다. 아마도 원인은 새로운 가구, 새로운 사람, 새로운 음식 중 하나일 것 같다. 식욕부진에 대해선 집사일기로 자세히 쓸 예정이다.

3. 침대


  • 아부다비에 온 후 약 2년간 총 5팀이 여행 겸 우리 집에 들러서 자고 갔다. 어느 나라에서 왔든 간에 모두 한국인이라 매번 집에 있는 두꺼운 요만 깔아줬는데, 다음 달엔 외국인 친구가 남편과 아들 셋과 놀러 올 예정이다. 과연 이들이 바닥에서 잘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게다가 아들 셋은 어디서 재워야 하나 싶어서 결국 침대를 새로 구매하기로 했다. 처음엔 이케아에서 살까 했는데, 7년 쓴 우리 침대를 바꿔도 좋지 않겠냐는 생각과 사실 예전부터 사고 싶던 침대가 있었기에, 어차피 한동안 여행도 못 갈 것이라는 핑계로 우리 침대를 바꿨다. 호기심 많은 첫째는 침대를 세팅하자마자 떡하니 올라와서 자기 자리를 잡았는데, 겁 많은 둘째는 3일간 안방에 얼씬도 못 해서, 결국 내가 안고 침대 밑 숨을 곳을 구경시켜준 후에야 안방에 드나들기 시작했다.

KakaoTalk_Photo_2018-07-31-10-55-01.jpeg

  • 사실 침대의 최대 수혜자는 남편이다. 남편은 추위를 많이 타서 우리는 여름 내내 각방을 쓰고 있다. 나도 정말 많이 양보해서 항상 에어컨을 27.5도에 맞춰 놓고 있는데, 남편은 그 온도에서도 긴 팔, 긴 바지에 수면 양말을 신고서도 춥다고 한다. 결국 이 더운 나라에서 자신의 방엔 에어컨도 틀지 않은 채, 복도의 에어컨 냉기에 의존해서 잔다. 두꺼운 요에 얇은 이불을 몇 겹 쌓아줬지만, 침대만큼 푹신하지 않았기에 불편해하던 차에 자기에게도 침대가 생겼다며 좋아한다.

  • 강제 급식과 피하 수액이 너무나도 싫은 첫째는 안방에 나 이외의 사람이 들어오면 침대 밑으로 숨어버린다. 그런데 팔이 닿지 않는 곳에 숨기 일쑤라, 결국 침대의 아랫부분을 막아버리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상자로 담을 만들면서 나도, 남편도 마음이 너무나 불편해졌다. 싫어서 숨는데, 숨는 것조차 못하게 하면 더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결국 침대 전체를 막지는 않고, 중간 부분만 상자로 막아서 숨을 수는 있되, 우리 팔도 닿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작업을 다 끝내고 상자를 가릴 목적으로 이케아에서 사온 커튼으로 파운데이션 침대를 덮었는데, 안방이랑 색도 어울리고, 빛을 가릴 수 있어 첫째와 둘째가 들어가서 쉬기에도 한결 아늑해진 느낌이다.

KakaoTalk_Photo_2018-07-31-11-26-38.jpeg

  • 상자를 침대 높이에 맞게 자르고 접는 게 너무 귀찮아서, 기존의 침대는 휴지로 막아버렸다. 더워서 장 보러 가기 귀찮아서 카르푸 온라인을 자주 이용하는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위한 최소 금액을 맞추기 위해 한 번에 사뒀던 휴지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호기심 많고 간섭하기를 좋아하는 첫째는, 안방 침대 아래를 막을 때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꼼꼼하게 순찰하고 심지어 작업을 마치자마자 베타 테스터 까지 되어주었다.

KakaoTalk_Photo_2018-07-31-11-35-02.jpeg

4. 김치


  • 둘째가 개미 약을 먹었던 날, 도저히 요리할 마음이 생기지 않아 배달 음식을 먹었다. 보통은 배달 음식을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는데, 그날따라 음식이 30분 정도 늦게 도착했다. 더운 와중에 배달이 지연되어 음식이 상한 것인지, 아니면 내가 충격을 받아서였는지, 그 이후로 도통 소화가 되지 않고 첫째에게 줄 고기 냄새를 맡을 때마다 구역질이 났다. 이틀간 약과 매실청을 먹어도 소용이 없다가 대뜸 백김치가 떠올랐다. 작년에도 심하게 체한 적이 있었는데, 백김치를 먹고 나았던 것. 역시 이번에도 백김치를 먹은 후 위가 회복됐다. 나는 어쩔 수 없는 한국인인가 보다.

  • 마트에서 사는 종갓집 백김치는 맛있는데 너무 비싸다. 500g 한 팩에 11,000원쯤? 급해서 한 봉지를 사 먹은 후에, 결국 백김치를 직접 담갔다. 한국에 있을 땐 주말농장 했던 해를 제외하고는 항상 친정과 시댁에서 갖가지 김치를 얻어와서일까? 김치를 사 먹는 게 너무 아깝다. ㅠㅠ 배추김치는 이곳에서도 한인 마트에서 사 먹지만, 나머지는 직접 담그는 중이다. 작년 겨울엔 동치미도 만들었고, 제일 간단한 파김치는 자주 해 먹는 편. 왠지 어른이 되어가는 기분이다.

5.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참 힘들다


  • 첫째가 슬슬 입맛을 회복하다가 지난주에 갑자기 안 좋아졌다. 소변량이 늘어 수액을 중단한 것과 둘째 때문에 잠시 병원에 입원한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게 문제였던 것 같다. 결국 두시간에 한 번씩 강제 급여를 하게 되었는데 첫째의 반항이 심해 혼자서는 불가능했다. 어쩔 수 없이 남편과 함께 하다 보니 남편은 퇴근 후에도 온전히 쉬질 못했고, 둘이서 피하수액과 함께 1일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나도, 남편도 하루에 5시간 정도밖에 잘 수 없었다. 결국 주중에 일하실 분을 급하게 구하게 되었다.

  • 처음에는 2주간만 일하실 수 있는 분을 고용했다. 참 착한 분이었지만, 2주라는 시간이 정해져있었기에 고양이를 좋아하며 비자가 있는 친구를 소개해 달라고 부탁드렸다. 취업 비자가 없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은 불법이고, 비자 스폰서를 해주기엔 피고용인이 저지르는 불법 행위까지 우리가 부담해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결국 한 명을 소개받았는데, 취업 비자를 제대로 확인시켜주지 않았고 결국 문자로 다시 요청했더니 다른 곳에 일자리를 구했다는 얘기를 했다. 결국 다른 사람을 소개받았고, 여권을 제대로 보여준 것은 아니지만 보험 카드를 보여줬기에 비자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문자로 여권, ID, 보험 카드 사진을 요청해두었다. 사실 두 번째 온 사람은 내가 선뜻 내키지 않았다. 그 사람이 우리 집에 온 이후로 첫째가 극도로 예민해졌고, 둘째도 상태가 안 좋아졌기 때문이다. 그래도 함께 일을 하자고 약속했으니 차마 먼저 거절하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실제 일하기로 했던 날 약속 시각이 되어도 나타나지 않았다. 30분간 기다리다 연락을 해봤는데 처음엔 아프다고 하더니, 결국 자기 비자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했다. 화도 났지만,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그런데, 주말 내내 내 신용 카드가 보이지 않았다. 사람을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분이 오기 전날 밤 신용카드로 온라인 몰에서 쇼핑을 했었고 이후에 그 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다. 어디선가 나오겠지 싶어서 그냥 있었는데, 어제 아침 2분 사이에 미국의 한 웹사이트에서 800달러가 결제되었다. 그 회사 고객 센터에 요청해서 역추적이라도 할까 싶지만, 카드사에서 환불해주는 방식이 보험인지, 카드가 사용된 회사 접촉인지 알 길이 없어 그냥 참고 있다.

  • 대체 무슨 좋은 일이 일어나려고 이렇게 사건이 빵빵 터지나 했는데, 실제로 좋은 일이 일어났다. 마지막으로 지인을 통해 구한 새로운 분이 고양이를 너무나 잘 다루시는 것. ㅠㅠ 나와 남편이 밥을 먹일 때 보다 첫째가 훨씬 저항 없이 먹을 뿐 아니라, 집에 자고 간 친구들도 얼굴 한 번 보지 못한 둘째가 첫날부터 얼굴을 내비쳤다. 집에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운다고 하시는데, 고양이들은 그런 걸 느끼는 걸까? 그러고 보니 동네를 걷다 보면 갑자기 앞에 드러누워서 밥을 내놓으라고 하는 고양이가 많다. 자기들끼리 맡을 수 있는 고양이 냄새가 있나 보다.
    하여튼 이제 남편도, 나도 밤에 좀 정상적으로 잘 수 있다. :)

이전 글 : 에어컨 고장이라니
다음 글 : 한 걸음 나아가다


Sort:  

휴지아이디어 넘 좋네요. 고양이 키우는 일이 만만치 않군요. 800달러 얼른 환불받으셔요. 적은 액수도 아니고요;; 저같으면 부들부들햇을 것 같네요.

저도 부들부들 했는데, 신용카드사에서도 지금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 것도 없다고 하더라고요. 카드사도 못하는데 제가 부들부들해서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ㅜㅜ 카드 간수를 제대로 못한 제 탓도 있고요.

27.5도에 수면 양말도 놀랍고..800불에도 침착하심에 두번 놀라고 갑니다-0-

침착하긴요?!! 화가 나는데 심증은 있지만 물증은 없고, 아직 신용카드사에 매입(?)이 안돼서 기다리는 중이예요. 한국에선 도난 당했을 때 80%를 돌려받던데 이곳은 어떨지..
근데 엄청 오랜만이예요!!

엄청 오랫동안 일에 허덕였어요.
쪼끔 짬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제.ㅠ

타지 생활하다보면 좀 느슨해졌다 싶을 때 꼭 이슈가 하나씩 생기더라고요. 저도 카드 조심해야겠네요.

글을 너무 깔끔하게 잘쓰시네요. 배우고 갑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드시겠어요 😭
화이팅입니다

주말부터 어제까지는 둘째도 아파서 집안이 너무 조용했어요. ㅜㅜ 그땐 마음이 힘들었는데 오늘은 둘다 돌아다니고 냥냥대서 완전 힘나요!!!

신용카드는 뒷면에 사인만 해두셨으면 아마 분실신고 제때 하시면 본인 부담금은 없을 겁니다.

예전에 한번 한국에서 발급한 카드가 분실도 되지 않은 상태로 해외결제가 된 적이 있어요. 결제 문자 받고 바로 신고했는데도 80%만 환급되더라고요.
이나라에서는 100% 환급 받았다는 기사와 전액 손해 봤다는 기사가 다양하게 공존해서 어떻게 될지 예상이 안가요.

역시 집사는 힘든 일이군요

아이들이 아프기 전에는 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는데 올해 계속 아프면서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됐어요. 예전에는 당연했던 집에 들어오면 마중나오기, 밥먹을 때 주위를 돌아다니기 이런 모습을 요즘은 컨디션이 좋은 날만 보여주는데, 그 때마다 너무 고마워요. 예전에도 당연한걸로 받아들이지 않고 좀 더 잘해줬으면 좋았을텐데라는 후회도 생기고 그렇습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마지막엔 그래도 일할 사람을 잘 구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작년에 레스토랑을 운영했었던 친구를 만나 부럽다고, 나도 음식점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얘기 했는데 그 친구가 자기는 다시 음식점을 하게 된다면 주문, 요리, 서빙 모두 혼자서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가게만 하고 싶다고 했어요. 사람 관련된 일이 제일 힘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이제까지의 청소 서비스는 항상 에이전시를 통해서 이용해서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매일 오실 분을 구하느라 처음으로 개인적으로 진행했더니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 이런 저런 일을 겪은 것 같아요. 친구가 했던 말이 이제서야 확 와닿아요.

그래도 좋으신분이 오셔서 다행입니다.
알러지는 좀 어떠세요?

먹은게 아니라서 그런지 정말 약하게 왔다가 지나갔어요. 다행히 둘째가 완전히 회복돼서 한동안은 직접 먹일 일은 없을 것 같아요 :)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행입니다. 써니님^^

하ㅠㅠ이야기만 들어도 이 집 식구들이 얼마나 힘든지가 느껴지는 거 같아요ㅜㅠ갑자기 백김치의 약효(!)에 무릎을 탁쳤어요ㅋㅋㅋㅋㅋㅋ그나저나 고생끝에 고양이술사(?)를 만나게 되신 것 같아 다행이예요🤗🤗🤗

ㅋㅋ 이집 식구들을 만나서 더 그럴듯. 근데 중간중간에 애들 넘 귀여워 😆😆 진짜!! 좋은 분 구해져서 천만다행이야.

아아... 백김치... 그 세 글자를 읽는 것만으로도 속이 편해지는 그것...!

저는 얼마 전에 진짜 눈 앞에서 지갑 스틸 -_-; 롯데리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너무 졸려서 잠들었다가 그만... 없어진 것도 버스터미널 가서 버스표 사다가 알았어요. 아무래도 이 여름이 어서 끝나야 할 것 같습니다. 진짜 제 정신이 아니예요. 그나저나 환불이 제대로 되어야 할 텐데요!

ㅋㅋㅋㅋㅋ 역시 백김치의 효능은 저만 느끼는게 아닌가봐요.
롯데리아에서 주무시다니;;;;; 넘나 평소에 피곤하게 다니시는거 아닌지요 ㅜㅜ

일 때문에 불타는 경북에 가서 일사병 체험하고, 롯데리아에서 버스 기다리다가 기절했거든요. 그 틈을 노리고 옆에 앉았던 고딩들이! 흙흙.

하아.. ㅠㅠ 토닥토닥. 언젠가부터 느끼는건데 항상 좋은 일만 있는 것도 아니고 항상 나쁜 일만 있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지갑 분실을 상쇄할 만한 좋은 일이 일어날거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832.46
ETH 3374.7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