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204.

in zzan3 years ago

이제 사흘만 지나면 3월도 다 갑니다.
봄이 시작 되는 3월은 많은 것을 남기고 떠나는데 돌아오는 4월은 우리를 더 풍요롭고 화려한 봄으로 인도합니다.

다른 해보다 벚꽃이 일찍 피었다고 하는데 그 만큼 봄날이 포근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어제 모처럼 가까운 곳에 산책을 했더니 제법 꽃이 피었습니다. 진달래도 피고 개나리도 둔덕을 미끄러지고 매화는 벌써 사람들이 가고 없는 벤치를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멀리서 보기에도 눈부신 백목련이 등불처럼 눈부시게 다가옵니다. 활짝 핀 송이보다 반쯤 벌어진 꽃이 어찌다 아름답던지 한참을 셔터를 누르며 서툰 솜씨로 그 모습을 담아봅니다. 살구꽃도 피기 시작했고 머지 않아 벚꽃도 화사하게 필 것 같습니다. 드디어 꽃구경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한 주간 3월의 마지막과 4월의 시작이 한 주간에 들어있습니다. 모두 좋은 마무리 알찬 계획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문제입니다.

“○은 반만 핀 것이 좋고 ○은 조금 취하도록 마신 것이 좋다.”

빠짐표 안에 알맞은 말을 적어주세요.

*정답을 적어주시면 1steem 씩 나갑니다.
*정답이 아니거나 지각을 하신 분들께도 적정량 보팅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20명이 넘을 경우 다음날까지 나누어서보팅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감은 3월 30일 23:00까지이며
정답 발표는 3월 031 23:00까지입니다.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총상금 10,000 steem 제1회 zzan문학상 공모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10-000-steem-1-zzan

매달 1일은 이달의 작가상 공모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21-zzan

대문을 그려주신 @ziq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꽃 / 술
이번 겨울 맹추위를 이겨내고 아름다운 꽃이 다시 또 활짝 폈더라고요.ㅎㅎ

우리 동네 벚꽃은 아직입니다.
이제야 목련이 활짝 피고
개나리 진달래가 핍니다.

꽃, 술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꽃, 술

즐거운 월요일 보내십시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꽃, 술

3월도 벌써 다 갔네요!!
4월이 기다려지는 까닭은? ㅎㅎㅎ

4월엔 더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나요?
사랑이 많으신 에핏님
행복한 일도 많으시기 바랍니다.

꽃 / 술 입니다

꽃,술

집앞에도 벚꽃이 피었네요 ㅎㅎ

우리 동네는 벚꽃 대신 살구꽃이 핍니다. ㅎㅎ

!shop

걍 꽃술을 담궈 마시고 시포유~! ^^ ㅋ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 ^^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진달래 따다 두견주 담으면
색깔도 곱답니다. ㅎㅎ

Hi~ jjy!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76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꽃 / 술

웃는 월요일되세요~~

감사합니다.
월요일이 즐거운면 한 주가 즐겁습니다.

꽃, 술 입니다 !
이번 주말까지 벚꽃이 남아있어야할텐데 말입니다ㅜㅜ

그 동네 벚꽃 떨어지면
청평으로 꽂구경 오세요.

꽃이 어디서부터 먼저 떨어지나요? 남쪽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831.26
ETH 3460.5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