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중남미 여행기]코스타리카의 뜨거운 축구 열기

in #costarica6 years ago (edited)

아내가 살았던 집 주인인 루이스는 여느 코스타리카인들이 그렇듯이 축구광이다. 코스타리카는 북중미 강호로, 월드컵 본선 단골 손님이다. 유명한 축구 선수로는 현재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을 지키고 있는 나바스다. 코스타리카 축구 대표팀 주장 선수이기도 하다. 지금은 일 때문에 축구를 거의 보지 못하고 있지만 나 또한 축구를 매우 좋아한다. 그래서 루이스에게 코스타리카 축구 리그 경기를 보고 싶다고 얘기했고, 루이스는 아내와 내 축구표를 구했고, 우리 셋은 아침부터 먼 길을 떠났다.

IMG_6027.jpg

IMG_6028.jpg

IMG_6026.jpg
(아침 일찍 일어나 김밥을 말고 토마토 주스를 갈아 점심을 준비했다)

우리는 카르타고와 알라후엘라 시합을 보러 가기 위해 자동차로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이웃 마을 카르타고까지 가야했다.

IMG_6070.jpg

카르타고까지 가는 길은 해발 1천5백미터 높이의 산 하나를 넘어야 했다. 처음에 올라갈 때는 몰랐지만 나중에 산 정상에 다다르니 이렇게 멋진 풍경들이 펼쳐졌다. 도로가 구름 위에 있어 공기 중 수증기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마치 하늘 위에 있는 느낌이랄까.

DSCF0918.jpg

DSCF0923.jpg

DSCF0927.jpg

DSCF0931.jpg

가다보니 배가 고파 과거 코스타리카에서 유명한 정신병원이었다가 지금은 관광지가 된 폐병원에 들렀다. 지금은 소들이 평화롭게 풀을 뜯고 먹고 있지만 과거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건물 전경을 바라보니 오싹한 느낌마저 들었다.

DSCF0939.jpg

DSCF0940.jpg

DSCF0942.jpg

DSCF0944.jpg
(우리는 잔디밭에 앉아 아침에 싸온 김밥과 토마토 주스를 점심으로 먹었다)

요기를 채우고 서둘러 카르타고 축구 경기장으로 갔다. 경기장에 가까워질수록 축구 유니폼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했다. 어떤 시합이 될지 설레는 마음은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마음일 거다.

IMG_6046.jpg

DSCF0948.jpg

DSCF0951.jpg

DSCF0960.jpg

DSCF0970.jpg

DSCF0978.jpg

DSCF0985.jpg

IMG_6080.jpg

이날 시합은 홈팀과 원정팀이 서로 두 골씩 주고 받으며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골이 많이 터진 덕분에 보는 재미가 있었다. 인상적인 건 경기장은 아담한데 시합이 시작되기 전에 꽉 찬다는 사실이다. 관중들도 매우 열정적으로 응원해 선수들이 볼 차는 맛이 클 것 같고. 상대 선수가 거친 플레이를 할 때마다 강하게 어필하는 관중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다. 여러모로 보러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말은 중남미 여행기 다시 보기
1. 프롤로그
2. 2박3일 걸려 산호세 도착
3. 코스타리카 유피스는 어떤 대학원?
4. 코스타리카에서 경험한 의료 문화
5. 사진으로 보는 코스타리카 시장

Sort: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오치님 감사합니다! 주말에 사용해보겠음당.

김밥이...ㅋㅋ
영양가를 가득 머뭄고 있는거같아요..ㅋㅋㅋ

현지에서 구할 수 없는 재료가 많아서 아보카도를 한 가득 넣었습니다. ㅋㅋㅋ

1부리그 경기인가요? 잔디상태가 아시안게임 경기장보다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네 1부 리그고 잔디 상태가 매우 좋아요. 대부분 경기장이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렇군요.. 잔디상태가 베르나베우랑 다를게 없어서 놀랐네요 ㅎ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남부지역에 비피해가 우려되네요..
아무쪼록 비피해 없기를 기원합니다.

네, 특히 전라도 지역이 피해가 심각하더라고요...

아... 폐병원 낮에 찍으신 사진으로만 봐도 좀 오싹하네요...;;

네 안에 들어가보면 을씨년스럽습니다. ㄷㄷ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51.97
ETH 3105.0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