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8] 에혀... 동네 웃음거리

in #zzanlast year

20230527_212938.jpg

올해 처음 시도한 논.
밭이었는데 포크레인 불러서
논으로 만들었다.

문제는 평탄작업을 한다고
물 댄 논을 트랙터로 왔다갔다 해서
수렁을 만들어 버린 거.

20230524_005002.jpg

야심차게 재래식 이양기도 수리했고
사 온 모를 올려서 심기 시작했는데, 빠졌다.
쑥쑥......

논 한가운데서 꿈쩍 안하는 이양기 꺼내는 데도
죽도록 힘들었다.

할 수 없이 손모를 냈는데!
21세기에 이 무슨 원시적인 농사냐.

그렇게 해 치웠는데 바람이 심하게 불어
모들이 둥둥 떠서 몰렸다.

지나가던 원주민이
"아니, 모 심은 게 왜 이래유?"

속은 아팠지만 태연히 웃으며
"처음 해본 거라 그류"

잘 되면 떡 해 먹고
안 되면 볏짚으로 거름이나 만들지 뭐.

#벼농사 #모내기 #손모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그러지유--- 뭐^^

그쥬.... 되는대로.....

처음엔 원래 다 그런겨~

내년엔 형네만 더더더 풍작일터니 걱정마유~ 'ㅡ' ㅎㅎㅎ

충청도 사투리 좋앙 💕

뉴발형이 그렇다면 그런겨....

처음이지만 용기가 대단하십니다!

용기를 내보는데, 생각만큼 안되네요. ㅎㅎ

저희도 처음엔 그랬어요
한가마 덜 먹으면 되더라구요
농사가 젤 힘든것 같아요
고생하셨어요~^^

이 힘든 걸.... 식량 위기 대비로 한다는 막중한 사명감으로....
짓눌립니다. ㅋㅋㅋ

저도 좀 웃어도 될런지... ㅎㅎ
처음과 그 다음은 많이 다를 거예요. 어설픔도 즐기기! 홧팅! ^ㅇ^

크게 웃으세욤. ㅋㅋㅋㅋㅋㅋ

ㅡ.ㅡ,,,올해는 잘넘기시구 내년에 풍작 가즈아~~

내년 풍년..... 또 할 생각에 정신 혼미. ㅋㅋ

무릎도 아니고 허벅지 까지 빠지는대요 ~~!!
진짜 가내 수공업 (?) 농사일을 하시는 모습이에요
올 가을 기대가 됩니다 ^^

가내 수공업, 주먹구구 농사 맞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725.17
ETH 2619.74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