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시대의 옛길을 걷다 [Historical Nakasendo Way, Kiso, Japan]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지난 나고야 여행기
-오쓰마고(大妻籠)로의 힘든 여정 [Otsumago, Japan]
-민슈쿠 체험 [Kameyama, Otsumago, Japan]
-민슈쿠 체험 [Kameyama, Otsumago, Japan]2
-에도시대 역참마을 쓰마고 [Edo Period Post Town, Tsumago, Japan]
-또 다른 역참마을 마고메 [Edo Period Post Town, Magome, Japan]



Nakasendo Way

지난 여행기에서 소개했지만 혹 못보신 분들을 위해 다시 요약하자면 나카센도(Nakasendo Way, 中山道)는 에도시대 (1603-1867) 도쿄와 교토를 연결하던 주요 도로 중 하나였다.

또한 그 시절 나그네들이 쉬어가던 마을을 역참(驛站)마을 (Post Town)이라고 하는데 나카센도의 역참 마을 중 쓰마고(妻籠宿, Tsumago)와 마고메(馬籠宿, Magome)는 오늘날까지 옛모습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우리가 걸었던 길은 마고메와 쓰마고 두 마을을 연결하는 구간인데 이 또한 나카센도 전체 구간 중 옛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된 구간이다.

뭔가 엄청 거창하지만 사실 우리가 걸을 길은 고작 8킬로 정도, 후기를 읽어보니 대부분 2시간이면 충분하다고 나와있었다. 우린 천천히 걷고 중간에 쉬기도 하느라 3시간쯤 걸린 것 같다.

마고메에서 시작해서 처음에 경사를 약간 올라가야 하지만 그 경사가 심하지도 않았고 그 이후론 계속 내리막이라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을 수 있었다.

커피숍에서 잠깐 쉬다가 나와서 본격적으로 하이킹을 시작했다. 마고메 마을은 산 비탈에 형성된 마을이라 마을 꼭대기쯤 가니 집들이 뜸해지고 눈 쌓인 산과 차밭의 조화가 예뻤던 이런 풍경도 볼 수 있었다. 아직 눈이 쌓여있는 산은 이름은 모르겠지만 아마 일본 알프스 산맥 중 하나로 생각된다.

일본 알프스 (Japanese Alps, 日本アルプス)

주부 지방에 있는 히다 산맥(飛騨山脈), 기소 산맥(木曽山脈), 아카이시 산맥(赤石山脈)의 별명이다.

메이지 시대에 영국인들이 알프스 산맥과 비슷하다고 해서 명명한 것이 처음이다.

나가노현과 기후현 및 도야마현의 경계에 있는 히다 산맥은 "북 알프스", 나가노 현 남부에 있는 기소 산맥은 "중앙 알프스", 그리고 나가노 현과 야마나시현 및 시즈오카현의 경계에 있는 아카이시 산맥은 "남 알프스"라고 불린다.

모두 해발 2000m를 넘는 산들이 남북쪽으로 늘어서 있으며, 특히 아카이시 산맥에는 3000m를 넘는 산이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의 지붕"이라고도 한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마을 모습과 알프스

전망대를 지나 본격적으로 하이킹 시작~

우린 쓰마고의 코인락커에 짐을 보관하고 왔지만 저렇게 배낭을 매고 걷는 사람들도 보이고 500엔이면 다음 마을로 짐을 보낼 수도 있다.

이정표도 너무 잘 되어있고 걷는 사람도 중간 중간 보여서 길을 잃을 염려는 전혀 없다. 산속이라 아직 나뭇가지가 앙상했는데 5월쯤 가면 산길이 더 예쁠 것 같았다.

마고메 마을 전망대를 지나 본격적으로 산길이 시작되는 지점부터 곳곳에 이런 종이 매달려 있었는데 용도는 종을 쳐서 곰을 쫓는 역할을 하는 건가 보다. 곰이 시끄러운 소리를 싫어하나? 그건 잘 모르겠다;;

동백이 심어져 있어서 제법 예뻤던 길

길을 걷다 무심코 돌아보면 내가 지나왔던 길이지만 더 예뻐 보일 때가 있다. 동백꽃 길을 지나서 뒤 돌아 보니 내가 걸어온 길이 이런 모습이었다. 일직선의 길 보다 이렇게 구불구불한 길이 참 정겹다.

산길만 계속 이어지는 건 아니다. 걷다 보면 이런 산속 마을도 나오고 중간에 도시락을 먹으며 쉬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특별한 풍경이 결코 아닌데, 하늘이 파랗고 공기가 좋다는 게 언제부터 이렇게 큰 축복으로 여겨지게 되었는지 안타깝다.

빼곡히 심어진 나무들 사이들 기분 좋게 계속 걷는다. 룰루 랄라~


여행지 정보
● Magome-juku, 4282 마고메 나카쓰가와시 기후현 일본
● Tsumago-juku, 吾妻-2159-2 南木曽町 나기소마치 나가노현 일본



에도시대의 옛길을 걷다 [Historical Nakasendo Way, Kiso, Japan]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450K SP virus707 account.

감사합니다~
JJM GOGO~!!

전통이잘보존되서관광의 목적을 이루셨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구경도 좋았고 걸으면서 생각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편안한 밤 되세요~ ^^

아낌없이주는 나무에 대한 후원으로 왔어요. 미약하나마 보팅 하고 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항상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이렇게 좋은사진이 많다니..!

사진에서 sklara님의 정성이 느껴지네요 +_+

ㅎㅎ 풍경이 예뻐서요~ 감사합니다~! ^^

마지막 씬이 압권이네요~

나무가 울창하죠? 계속 심고 가꾸나 보더라구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댓글에 남겨주신 포스팅은 이미 보팅을 한거라서 이글에 합니다^^

매일 1포스팅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날마다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
편안한 밤 되세요 ^^

벚꽃시즌이나 단풍시즌때가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앗~맞아요~!! 벚나무는 자주 보였는데 산속이라 꽃봉우리만 보여서 저희도 꽃필때 오면 좋겠다 생각했었어요~ ^^
@ramengirl님 감사합니다!

와 사진을 보고 진짜 여기가 일본인가 생각을 잠시 했었습니다. ㅎㅎ 좋은 곳 소개 감사드립니다!

@rbaggo 님은 안가본곳이 거의 없으실것 같은데요~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까 기분이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트래킹 하는 느낌이 참 좋네요. 눈이 내리는 계절에 가도 좋겠다 싶어요 ^^

할줄 아는 운동이 걷기 뿐이라 열심히 걷습니다~ ㅎㅎ
산길에 눈 내리면 정말 예쁘겠네요~ ^^
감사합니다!

아 참... sklara님 팸투어 같이 가시면 좋을 텐데요...?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성적이라;; 가고싶기도 하지만 참고싶습니다 ^^

ㅎㅎ 저도 내성적입니다 ^^ 같이 가세요. 좋은 기회인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51.26
ETH 345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