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6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 성당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돌담길을 따라 이제 마지막 코스로 갑니다~

정동은 시립미술관도 있고 정동극장도 있고요
볼곳이 너무나도 많지만
짧은시간이라 다 둘러보진 못하고
제가 못가본곳 위주로 ㅎㅎㅎ
짧은시간에 이정도도 엄청 빡신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장소는 대한성공회 서울 주교좌 성당입니다 ㅎㅎ
여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가게 되네요~

대한성공회는
천주교, 정교회 다음으로 큰교회라고 합니다~
건물자체가 이렇게 십자가 모양으로 되어있답니다

지금은 보수공사가 한창이더라구요

한국전통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조화시킨성당으로
1978년 서울 특별시 유형문화재 35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성당입구도 멋있더라구요
여기는 주말이 아니라 문이 닫혀있어서
반대쪽 입구로 들어갈수 있었어요~

사제관은 이렇게 한옥이더라구요

서울교구장 주교 집무실로 사용하고 있는
경운궁 양이재 건물은 비가 와서 제가 놓쳤지 뭐예요 ㅎㅎ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내부도 웅장하고 멋있었어요

가까이서 본 파이프 오르간

멀리서 본 오르간~
오르간 소리 너무 좋잖아요
진짜 이런거 한번 연주해 보고 싶은데
실상은 멜로디언도 못친다는 ㅋㅋㅋㅋㅋㅋㅋ

십자가 날개부분인듯한 이곳도 좋더라구요

천정도 높고
웅장한게
모스크 같기도 하고
너무 멋있었어요~
예술적으로 감상해보세요 종교의 향기는 살짝 빼시고요~

이렇게 정동투어는 끝을 맺습니다 ㅎㅎㅎ
아..끝내고 커피 한잔 했는데 거긴 따로 또 소개해 드릴게요
이쯤 되면 어디로 갔을까 궁금해하시는분이 한분은 계셔줘야 하는데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멋진 투어로 다시 찾아뵐게요~~~~~~~


@greenlatte와 함께 떠나는 덕수궁, 정동투어

  1. 덕수궁 돌담길따라 - 로뎀나무
  2. 불금을 화려하게 보내는 방법 - 덕수궁
  3. 덕수궁투어는 계속된다 - 정동전망대
  4.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1 림벅와플
  5.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2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첫번째
  6.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3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두번째
  7.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4 50년 전통 유림면
  8.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5 고종의길, 중명전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세종대로21길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6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 성당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덕수궁은 돌담길만 걸어봐서 이런게 있는 줄도 몰랐어요;;;
담에 좀 알아보고 가야겠네요 ㅎㅎ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정동전망대에 올라가니
정동길에 유명한 핫스팟을 벽면에 써놨더라구요
안가본데 위주로 가봤어요..
정동전망대 꼭 가보세요~ ㅎㅎㅎ

종교는 없지만 유럽을 다녀보고 해도 성당의 웅장함과 그 특유의 느낌에 괜히 경건해지는거 같아요!! 잘보구갑니당 ^_;

저두요~ 성당이나 절이나 경건해지는게 있더라구요

전 이제 슬슬 유럽 성당에 도전을 해보려구요 ㅎㅎㅎ

교회 건물도 십자가 모양이었군요ㅎ

네 위에서 보면 십자가 모양이더라구요
모르고 갔다가 ㅎㅎ

강화도에 있는 성공회 성당도 한번 풀어봐야겠네요 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라떼님^^
클릭사랑

이제 곧 주말이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네 감사해요
라떼님두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와~ 위에서 보니 진짜 십자가 모양이네요.

네 저도 십자가인가?? 했는데
십자가 더라구요 ㅎㅎ

내부도 십자가 이구나 싶게 되어있더라구요~

서양과 한양의 조화군요. 이런 느낌의 건축물은 너무 특색있네요! 어머니가 독실한 교인이신데 모시고 가면 너무 좋아하실것 같아요 좋은 여행지 추천 감사합니다~^^

어머님도 좋아하시겠어요
여행겸 나들이 ㅎ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라떼님, 덕분에 덕수궁, 정동투어 잘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서울에도 이렇게 숨겨진 좋은 투어 장소가 있는줄 몰랐어요. 감사합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서울에도 안가본데가 너무 많더라구요
나름 열심히 다녔는데도 말이예요
좀 더 열심히 발굴해 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가까이 살고 있으면 소중하고 아름다운 장소가 잘 눈에 들어 오지 않아요.

열심히 서울의 명소 발굴해서 포스팅 올려 주세요. ^^ 감사합니다.

성당이 정말 어마어마 으리으리 하군요~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내부가 정말 독특하고 멋있었어요~~

한옥으로 지어진 성당도 멋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도 파이프 오르간을 처음 보는 것 같네요~
그 소리가 웅장할 것 같습니다~

한옥성당의 갑이 있긴 합니다 ㅎㅎㅎ
거기도 다음에 알려드릴게요~

파이프 오르간 소리 들어본적은 있는데
정말 웅장하게 아름다운 소리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835.77
ETH 3392.0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