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2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첫번째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제가 덕수궁을 다시 찾은 이유는 바로바로~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관람을 위해서 랍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제가 갈수 있는날 딱 자리가 있길래 서둘러 예약을 했어요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덕수궁 입장료만 내시면 되요~

가시고 싶은 날 일주일전에
덕수궁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한가봐요
그건 몰랐네요 ㅎㅎ

예약시간 10분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이렇게 중앙홀이 나옵니다
석조전의 로비라고 할수 있쥬
접견실과 대기실이 연결되어 있더라구요

이 탁자는 석조전 준공 당시 가구로
이 가구를 배경으로 찍은사진도 있었습니다

중앙홀 전면이예요~

탁자 옆으로 연결된 문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귀빈대기실입니다
황제를 만나기위해 기다리는 공간으로 대기중에는
관리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서양식 다과를 즐길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긴의자와 장식장도 준공당시 가구라고 하더라구요
아주 보존이 잘되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기전
석조전 모형도 볼 수있었답니다~

다른건 만져볼수 없었지만
해설사 님께서
계단손잡이는 오래된 좋은나무니까 한번 만져보시라고 ㅎㅎㅎ

이렇게 2층엔 사진도 있었어요
덕혜옹주라는 영화를 안봤는데
영화에 이 사진이 나왔다고 하네요
덕혜옹주 6살쯤 찍은사진이래요^^

황제의 침실이구요
고종의 침실로 계획되었으나 고종은 함녕전에 머물러서
일본에 거주한 영친왕이 귀국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황제의 방이라 금색이 가득~

옷장도 준공 당시 가구이구요~

세면대도요~
수도꼭지가 없는 이유는 다들 짐작이 가시쥬?? ㅎㅎㅎ
부럽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장실과 욕실도 너무 이뻤어요
요즘시대와도 전혀 동떨어지지 않는^^

여기는 황제서재로 사랑방 같은 공간으로 책을 보거나
가까운 손님맞이용 방으로
책장, 게임탁자, 회전서가, 원탁 등이
석조전 준공 당시 가구입니다~

여기는 황후가 책을 보거나 내빈을 접대하는 황후거실
책장, 책상, 의자, 원탁 장식장이 석조전 준공 당시의 가구이며
황실 꽃인 오얏꽃무늬를 많이 썼다고 합니다

여기는 황후의 침실~
순현황귀비의 침실로 계획되었으나 석조전 준공 직후
황비가 별세하여 사용하지 못하였으며
옷장, 세면대, 책상, 화장대가 준공당시의 가구라고 합니다

아무때나 갈수 있는곳이 아니라서 사진도 많이 찍고
(사진은 후레쉬만 터트리지 않으면 다른 제한은 없었습니다)
설명 들으며 다니니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2층에서 내려다본
중앙홀의 사진이예요
다음 타임 예약 하신분들이 대기중이시네요 ㅎㅎ

오늘은 대략적인 사진과 설명으로 마감을 하고
다음시간??에는 또 다른 공간도 소개해 드릴게요
이쁜곳이 너무나 많았어서요
또 기대해주세용~ ㅎㅎㅎ


@greenlatte와 함께 떠나는 덕수궁, 정동투어

  1. 덕수궁 돌담길따라 - 로뎀나무
  2. 불금을 화려하게 보내는 방법 - 덕수궁
  3. 덕수궁투어는 계속된다 - 정동전망대
  4.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1 림벅와플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2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첫번째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전 티비로만 봤어요 라떼님 담에 기회되믄 한번 들려야겠네요^^
클릭사랑~~~^^

저도 티비로 보고
꼭 가보고 싶어서
출똥 했지요 ㅎㅎㅎ

실내가 거의 프랑스.영국풍이군요.
침대 커튼 모양새가 거의 베르사유 궁전의 침대나 영국의 고급 앤틱 호텔 스타일이었네요. 잘봤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기본설계 내부설계가 모두 영국인이더라구요~
프랑스 쪽에선 가구를 좀 들여왔다고 한거 같구요
너무 멋있어서 사진을 얼마나 많이 찍었는지 ㅎㅎㅎ
감사합니다~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greenlatte님의 여행기로 덕수궁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됩니다. 석조전에도 많은 역사적인 일들이 있었겠지요. 고종 황제는 어떤 생각들을 했을까 이런 궁금증이 생기네요 ㅎㅎ

제가 정동을 좀 많이 파헤치고 왔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덕혜옹주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
분위기가 꼭 프랑스 귀족 저택 같아요~

한국적인 멋이 전혀 없는 건물이지만
나름대로의 멋짐이 뿜뿜이더라구요~

난 아직 구경못했어요.

꼭 가보세요~ ㅎㅎㅎ

석조전 내부를 여기서 만나네요.
지난 주말 갔더니 사람이 너무 많아 덕수궁 진입도 못했어요. ㅠㅜ

주말엔 아무래도 그렇쥬??
얼마나 많았으면 진입도 못하셨을까요~
아쉽네요~~

생각도 안해본 곳인데 저도 직접 가보고 싶어지네요~ 디클릭 화이팅입니다~^^

한번이라도 가보고 싶게 만들어지는 포스팅입니다 ㅋㅋㅋㅋㅋ
디클릭도 감사합니다~

외국스타일이군요. 내부시설 잘 봤습니다^^;

완전 외국스타일이쥬
설계자도 영국인 ㅎㅎㅎ

감사합니다~

품격이 느껴지네요.

왕의 품격~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