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5 고종의길, 중명전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덕수궁과 정동 여행의 막바지를 향해 다가가고 있습니다 ㅎㅎ

석조전 1층에선 대한제국 황제복식 전도 열리고 있으니 같이 보시면 좋구요~

지하층에도 전시실이 있어요
여기도 안가보셨으면 가보세요
나름볼게 좀 있답니다~

냄비국수도 맛있게 먹었으니
이제 단풍을 바라보며 정동길을 걸어봅니다

이렇게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쭉 걸어보세요~

그럼 이렇게 고종의 길이 나옵니다
10월부터 상시개방중이예요
슬픈역사의 길이쥬~
고종이 일제의 감시를 피해 당시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했던
일명 아관파천의 역사를 담은 길입니다

덕수궁후문에서 정동공원과 옛 러시아 공사관이 있던 곳까지
연결된 120m의 길입니다~

이렇게 좁은 길을 지나다 보면

조선저축은행자리도 있는데
지금은 공사를 하는지 막아놨더라구요
고종의길 시범오픈기간엔 여기도 열려있다고 들었어요

이렇게 고종의 길을 걷다가
저 문을 지나면~

이렇게 옛 러시아 공사관 자리가 이렇게 남아있답니다^^

정동공원에서 내려오면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기와에 올려진 은행잎들이 너무 이뻤어요~

여기서 좌회전하셔서 덕수궁쪽으로 다시 내려가다 보면
중명전이 나옵니다~

짜잔~

중명전~
황제서재로 지어진곳으로
1904년 고종이 이곳으로 거처를 옮겨 정사를 논하고
귀빈을 접견하는 장소로 사용하였습니다

1905년 을사늑약이 강제체결된
대한제국 역사의 비운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그 당시의 모습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나쁜 ㅕ($))@$@$_)@$*$%&$(( 놈들은 다모여있군요;;;;;;;;;

이렇게 화면으로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고종의 친서도 전시되어 있구요

외국으로 보내는
나라별로 친서가 번역되어 보내진 편지들에 옥새를 찍어보는
체험도 해보실수 있습니다

고종의 옥새입니다~

헤이그로 특사를 파견하는 내용도 보실수 있어요
아이들과 역사공부하기엔 너무 좋겠더라구요
팀으로 역사공부하는 아이들도 간간히 보였어요

전시실로 사용하는 1층의 전경입니다~

1층에서 바라보는 마당도 너무 좋았어요~

정동까지 가셨는데
이렇게 역사적 장소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정동여행을 슬슬 마무리할때가 되었네요
마지막까지 잘 따라오세요 ㅎㅎㅎㅎ


@greenlatte와 함께 떠나는 덕수궁, 정동투어

  1. 덕수궁 돌담길따라 - 로뎀나무
  2. 불금을 화려하게 보내는 방법 - 덕수궁
  3. 덕수궁투어는 계속된다 - 정동전망대
  4.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1 림벅와플
  5.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2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첫번째
  6.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3 석조전 대한제국 역사관 두번째
  1.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4 50년 전통 유림면




다시찾은 덕수궁~ 정동을 알려주마 #05 고종의길, 중명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나쁜놈들은 다 모여 있다니.. 정말.. 우리 나라의 흑역사를 보고 있는거군요

외교권 박탈을 위해 애쓴 놈들이쥬;;;;;;;;;;;;

와우....가이드언니 같아요.ㅋㅋㅋㅋ
트립스팀은 비지는 못다나요?
(디클릭은 사랑^^)

아,참참...
16회 몰아주기 이벤트 아차보팅 드렸습니다. 두번째네요.ㄷㄷㄷ
당첨 가즈아~~

비지 한번씩 달아요~ ㅎㅎ
디클은 달게 해놨더라구요 트립스팀 조아~ ㅋㅋㅋㅋ

17회 당첨 가즈아~~~~~~~~~~

분위기 넘 좋네요^^
한번 걸어 봐야 겠어요
옥쇄는 만져 보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네요.

댓글 디클릭.jpg

ㅎㅎㅎ 체험용은 만져보실수 있습니다 ~~

Congratulations @greenlat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22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그 유명한 덕수궁 뒷담길도 가본지가 오래되었네요.

덕수궁 뒷담길 단어만으로 참 이쁜거 같아요~

ㅎㄷㄷ 이번포스팅 퀄리티 대박이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립스팀이도 좀 알아줘야 할텐데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수궁 돌담길을 사람이 없을 때~
잘 찍으셨네요~
저도 창덕궁이랑 창경궁 다녀온지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 귀차니즘이 와서
포스팅이 자꾸 미뤄지네요~ ㅋㅋㅋ

그날 비가 와서 사람이 좀 없긴 했어요 ㅎㅎ
창덕궁 창경궁 단풍 얼른 구경 시켜주세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00 which ranks you at #1349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50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