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our: LA #5] LA 팔색 삼겹살, 8가지 색다른 맛!

in #photo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피라미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May. 14. 2018.



첫 로스앤젤레스 먹방, 북창동 순두부에 이어 오늘은 LA 팔색 삼겹살을 소개합니다. 당시 저도 LA 초행길이라 모든 맛집 정보는 초록창에 의지했었습니다. 그 때만 해도 로스앤젤레스 한식 맛집 하면 꼭 나오던 곳이 바로 LA 팔색 삼겹살이었습니다. ^-^;


IMG_1211.jpg

LA 팔색 삼겹살


타이트한 일정은 아니었지만 장거리 운전과 익숙하지 않은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여행으로 심신이 꽤나 피곤했어요. ’기력이 딸림’ -- ’몸보신이 필요함’ -- ‘몸보신=고기’로 이어지는 논리적(?) 연상에 따라 저희는 삼겹살을 먹으러 팔색 삼겹살을 찾아갔습니다.

구석에 있는데다가 상호명이 팔색삼겹살이 아닌 'Eight Korean BBQ' 라고 되어 있어서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LA맛집을 찾으실 때는 상호명을 영어로 알아두거나,
정확한 주소를 적어두는 게 좋습니다.)


IMG_1212.jpg


극도로 피곤했던 그 날, 어두운 식당에서 구형 아이폰으로 막 찍은 사진들이라 오늘 사진 퀄리티는 최하입니다... 제 사진은 배고픔과 피로도에 영향을 무척 많이 받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삼겹살 굽는 향기 가득한 식당에 앉아있으니 홍대 어느 고깃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IMG_1213.jpg


내부 인테리어도 대학가 주변의 고깃집들을 떠오르게 했습니다. 신나는 K팝이 무척 시끄럽게 흘러나와서 귀가 터질 것 같았구요.



postfiles.pstatic.net.png

(사진 출처 : 팔색 푸드 매니지먼트)


실제로 팔색 삼겹살은 홍대와 전국 여러 곳에 지점이 있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몰랐는데 LA에 가서 알게 된 한국 요식업 브랜드라니. ㅎㅎ 콩불과 같은 회사의 브랜드입니다.


IMG_1214.jpg


LA 팔색 삼겹살에서 좋았던 점은 무엇보다도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 였습니다. 유니폼을 입은 분들이 빠르고 자동화된 몸짓으로 척척 상을 차려주셨거든요.

많은 미국 식당에서는 여유롭고(라고 쓰고 느리다고 읽으며), 합리적인(이라 쓰고 불친절한이라 읽는) 서비스를 받기 쉽습니다. 손님이 왕이어야 한다거나 한국이 최고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두 나라의 서비스 문화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어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사람은 미국 식당에 갔을 때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월마트에서 계산이 끝난 물건을 점원이 알아서 비닐 봉투에 담아주는 건 예외적입니다)


IMG_1215.jpg

팔색 삼겹살의 시그니쳐 메뉴, 팔색 한 상


드디어 8색 삼겹살의 메인 메뉴 등장!

이름처럼 마늘, 카레, 된장, 고추장, 허브 등등 8가지의 다른 맛으로 양념된 삼겹살이 나옵니다. 무슨 맛부터 먹을까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IMG_1216.jpg


다 먹고 나니 역시 일반적인 삼겹살 맛에 가장 가까웠던 마늘 삼겹살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사실 카레 양념된 건 제 입맛에 살짝 안 맞았구요.


IMG_1219.jpg


서비스, 골라먹는 재미, 그리고 또 한 가지 좋았던 것은 풍부한 메뉴 구성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세트 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해물 전골이 정말 칼칼하고, 시원했습니다. 미국에서 제대로 된 해물을 먹은 적이 별로 없었는데 전골의 해물 상태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라스베가스에서 먹었던 씨푸드와는 신선도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삼겹살 8줄이 있는데다가 저 큰 전골냄비, 밥, 찌개 등까지 있으니 양이 상당한 세트였습니다. 저와 햇님군 둘이서 한참을 먹고, 또 먹었죠. 그래도 결국 다 먹었습니다. ^^;


IMG_1217.jpg


심지어 굽는 족족 다 먹어버려서 생고기 사진밖에 없다는 슬픈 사연이....

당시 8색 세트 하나가 택스 포함 약 $50, 팁까지 합하면 $60-65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지금은 조금 더 올랐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현금으로 계산했더니 VIP 디스카운트라고 해서 8% 할인해주셨습니다. - 지금 생각해보니 택스를 빼주신 듯)


팔색 삼겹살 (Eight, 8 Flavors of Pork)
주소: 863 S. Western Avenue Los Angeles, California 90005


시끌시끌한 분위기의 홍대 고깃집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었던 팔색 삼겹살, 지금은 한류가 더 거세졌으니 더 사람들이 바글바글할까요- 이제는 제가 좋아하는 방탄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을 것 같네요. 문득 그리워집니다. :-)





쏭블리 LA + 샌디에고 여행🌿

Sort:  

미국 LA 삼겹살 맛이 궁금하네요
한국이랑 비교 하면 어떤가요 ??

저녁에 꼬기 공격을 ㅠㅠ;

👨 결국 다 먹었습니다 ㅋㅋㅋ 익은 고기 사진이 없을 정도면 정말 맛있게 드셨네요. 방탄이 라이브방송에서 삼겹살 먹방이라도 한다면!

비계 적은 삼겹살이 좋은데...제가 너무 좋아하는 마블링입니다 +_+

대박.. 꼭 가보고 싶네요!

저런브랜드가 있었군요 ㅎㅎㅎ 한국에서 만나지못했던 브랜드를 la에서 만나다니
신기했을거 같아요 송블리님 ㅎㅎ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심지어 굽는 족족 다 먹어버려서 생고기 사진밖에 없다는 슬픈 사연이....

ㅋㅋㅋㅋㅋ 훌륭한 먹방사진은 인내심에서 나온다고 하죠 ㅎㅎㅎ

오 LA에도 팔색 삼겹살이 진출해 있었군요 ㅎ 한국에서도 꽤 자주 갔던 곳인데 신기합니다 ^^

나중에 한번 가서 먹어보고 싶네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20.47
ETH 2367.4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