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의 신윤복' @thecminus 님과의 아찔한 콜라보...♥ (2부)

in #kr6 years ago (edited)

방금 서론만 쓰다가 너무 길어져 황급히 마무리하고 2부로 돌아온 마니입니다ㅋㅋㅋㅋ

9.PNG

(사실 1부의 요약은 이걸로 충분....)

씨마님은 연필로 스케치를 하고 디지털로 채색을 하시기 때문에 볼펜보다는 연필을 만들어 드리기로 했어요!

IMG_2692.jpg

제가 "웨이브 샤프(Wave sharp)"라고 부르는 요 아이는-

IMG_5621.jpg

말그대로 쉐잎 자체에 웨이브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칭형 펜을 만들 듯 기계를 돌려 칼을 대어 깎는 방식이 아닌,

9-1.jpg

요렇게 생긴 사포같은 칼로 나무를 박박 문질러 갈아내는 방식으로 만든답니다 ^ ^;;;
(때문에 하루에 하나이상은 못 만들만큼 손떨리는 작업이라 과정샷은 못찍었..ㅠㅋㅋㅋ)

9-2.JPG

씨마님의 그림은 강렬한 색감이 포인트지만, 그림마다 다 다른 색감을 띄기 때문에 베이직한 블랙- 흑단 중에 갈색무늬가 섞여있는 "에보니"로 깎았어요~
( @kyslmate 님의 SI 작가펜과 같은 나무♥)

10.JPG

이제 각인을 할 차례인데요,
곡선형 쉐잎에 각인할 때는 아크릴에 여러번 찍어보며 위치와 크기를 더 신경써야 합니다 :)

11.JPG

슥샥슥샥-
한쪽에는 마니가 씨마님을 위해 만들었다 적고,

12.JPG

반대쪽에는 역시 브랜드 로고와

14.JPG

씨마님의 시그니쳐인 +_+ 요 표정도 넣어 보았어요ㅋㅋㅋㅋ

IMG_6080.JPG

IMG_6082.JPG

곡선은 손에 촥 달라붙는 그립감을 위한 것이니, 편하신 쪽으로 잡고 쓰시면 됩니다 ^ ^

IMG_6083.JPG

아, 그리고 쓰시다가 심 끝이 뭉툭해지거나 부러졌을 경우!

IMG_6085.JPG

심을 좀 넉넉하게 빼신 후에 엉덩이(?)를 쇽 뽑아서-

IMG_6090.JPG

심에 끼워 돌돌 갈아주시면
(안쪽에 칼이 내장되어 있어요!)

IMG_6097.JPG

짠~~ 이렇게 새것처럼 뾰족하게 깎인답니다♥

그리고 나무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샌딩으로만 마무리했으니 힘드실 때마다 이 아이를 만지면 힐링하실 수 있을거에요!!


휴우... 드디어 저의 구구절절 대장정의 포스팅을 마쳤네요ㅎㅎㅎ

오늘의 후문사진은 씨마님이 저에게서 영감을 받아 그려주신 이미지의 일부,
감질샷으로 하겠습니다 > <

KakaoTalk_20180228_212315452.jpg

(꺅 > < 잠꾸러기인 제가 이거 때문에 설레서 잠든지 2시간만에 반짝 눈을 뜨고 이 새벽에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thecminus 님!! 제 콜라보 제안에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영광이고 사랑합니다ㅠㅠ♥)



씨마님의 작품 보러가기ㄷㄷㄷ

Sort: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awarded a 100% upvote by @sweepstake! This post was selected from among all recent posts as the winner of lottery #93, which had no valid entrants. You can win again by entering in @sweepstake's regular lottery! To nominate a post for the regular lottery, just send 0.1 SBD or STEEM to @sweepstake, and include the url of the post you would like to nominate as a memo. Good luck!

웨이브 샤프.. 엄청난 수고가 깃들어 있네요~ 어디서든 저 샤프를 꺼내들면 샤프만으로도 자신감 뿜뿜이네요! 특별제작이라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유일한 샤프 멋지네요...
공방에 놀러가고 싶어요 ㅋㅋㅋ

요즘은 공방이 너무 멀어져서 한번 가면 만신창이가 되어 하루종일 작업만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ㅎ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지언니!!♥

연필 너무 이뻐요!! 과정을 보니 정성 한가득이네요. 받으시는 분들 부러워요~^^
마니주는 진짜 능력자이십니다!!!
정말 나무는 너무 사랑스러워요 😍

저도 갈수록 나무를 더더더 많이 사랑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ㅎ
그나저나 저는 야옹이들을 보면 나무와 딱 매치시키는 지병(?)이 있는데 칠이님 아가들 보며 상상의 나래를 좀 펼쳐봐야겠습니다ㅋㅋㅋㅋ

이런 펜은 첨 보네요~
그립감이 최고일것 같아요

이 펜이 깎을 때는 참 고생스럽지만 그만큼 독특하고 그립감 좋은 특별한 아이들이 탄생한답니다 :-)
아직도 팔이 아파서 당분간은 만들고 싶지 않은데요(;;ㅎㅎㅎ)
출산의 고통을 잊듯, 곧 다시 예쁜 아이들을 깎고 싶어지겠지요♡

2부 글도 추천 꾸욱~! ㅎㅎ

앗 감사합니다 째시기님~~ > <♥

크크크크 갖고있다 자랑하구 싶은 마니쥬님 샤프 ㅎㅎ
이미 있는데...저 빨간색 갖고싶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건 왜 때문일까요? ㅎㅎ

앜ㅋㅋㅋㅋ
미동님 미술관 확장하시려는 거 아니쥬~~?
펜엄마인 제가 알아서 자제 시켜드리며 빨리 스피커든 뭐든, 안갖고 계신 아이로다가 준비해보겠습니다...
(도대체 그 말은 언제까지 할셈이냐!!ㅋㅋㅋㅋ)

와 감성 넘치는 제품 아니 작품이네요ㅎㅎ
다른 포스팅에서 마니주님 이름 본거 같은데 대단한분이셨군용!ㅎ

완성작만 올리면 어쩔 수 없이 제품이 되는데,
스팀잇에서는 이렇게 설명할 공간과
눈 반짝이며 들어줄 사람들이 있으니 제 아이들이 모두 작품이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경아님~~!!

이렇듯... ㅠ 정성이 들어간 샤프라니.. 평생 고이 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마니주님 ㅠㅠ♥

정말이지 최근 일년 중 가장 설레고 행복한 작업을 했던 것 같아요~!!
가뜩이나 예쁜 제 아이가 씨마님의 다이아급 손에 쥐어지니 펜엄마로써 이보다 더한 행복이 있을까요♡ㅎㅎㅎ
(그러므로 제 굴욕사진 올리신 건 용서해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 방금 씨마님 그림보고 왔는데...두분다 정말 대단하세요! 흑단 샤프도 너무 이름답고 저 +_+ 도 완죤 깨알이에요! 뭐랄까...감동적이기도 하고...멋지신 두분.

감사합니다 폴로니우스님!!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문화가 스팀잇에 흘러 넘쳐서 요즘 제 생활에 윤기가 반질반질 나는 듯 해요 :D

대박 대박~!!
씨마님 그림도 보러 가야징~ 룰루~! :D

진정한 대박사건 > <
저도 씨마님 그림보고 너무 감동했어요~
특히 실물보다 220배 예쁘게 그려주신 점....♥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787.81
ETH 2507.96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