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시리즈 #29-1] 스팀과 스팀잇 로고를 응용해서 "차량용 석고방향제"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design series No.29-1]

in #kr6 years ago (edited)


 


This time, I designed a aromatic diffuser which is application of Steem and Steemit logo, made of plaster that can be plugged on the fan inside your car.


 

 

안녕하세요 디자인 코이입니다 ^^
스팀잇 굿즈를 주로 시계, 무드등, 연필꽂이.. 류만 디자인 하다보니 조금 색다른게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실용적이면서도 가내수공업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아이템! 차량용 악세사리가 재밌겠더군요 ^^

예전에 @annvely 님이 예쁜 차량용 석고방향제를 스팀샵에서 판매하셨던 적도 있고 해서 이번엔 제 버전으로 만들어 보면 재밌을 것 같아서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No.29_ 3d printing goods for car


 

제작 소요시간 | 🕑 1 days
 

 

 




우선 차량용 석고 방향제를 만들기 위해 인터넷에서 재료들을 주문도 하고 기성품들 크기도 체크해 보았습니다. 전체 크기는 40 x 40 mm 정도면 괜찮을 것 같더군요.

 

 

 

 

 

 

 



스팀잇 로고로 굿즈는 많이 만들어 봤는데 스팀로고는 스팀코인 말고 만들어 본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스팀로고로 멋지게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간단하게 아이디어 스케치를 끝내고 모델링을 해 봅니다.

 

 

 

 

 

 




 


먼저 스팀잇 로고 모양 석고 방향제는 한 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었던 ^^ 스팀잇 무드등2탄 시리즈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왕관을 쓴 무드등 2탄의 모습이 500원짜리 동전보다 살짝 큰 형태로 만들어 지는 것이죠..매우 귀여울 것 같은 느낌이 옵니다 ㅎㅎ

 

 

 

 

 

 


 


왕관 부분이 새끼손톱 크기인데 3d 프린터로 출력해서 석고에 조립을 해주는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다음으로 스팀 로고 모양 석고 방향제는 차량에 끼워넣을 수 있게하는 클립 부착 부분을 제외하고 심플하게 스팀로고를 그대로 살려주는 디자인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석고가 하얀색이어서 로고가 잘 안보이므로 3d 프린터로 로고를 출력해서 끼워 넣어주는 거죠.. 석고 재료가 이런 방식으로 조립할 수 있을 만큼 단단한지 테스트를 해봐야 알겠지만 만들어진다면!! 스팀로고 때문에 꽤 예쁠 것 같습니다.^^

 

 

 

 

 

 

 

 

 




차량에 부착했을 때의 모습을 실제 차량사진과 합성해 보았습니다. 스팀잇 로고와 스팀로고가 잘 어울리나요? ^^

 

 

 

 

 

 

 

 

 

 

 

 




 

3d 출력물은 앙증맞은 크기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자세히 보면 0.1mm 높이의 적층된 결이 보여서 이 부분은 우레탄 코팅으로 매끈하게 마감을 해줘야 겠네요!

이제 3d 프린팅 된 원형을 복제하기 위해 실리콘을 부어서 형틀을 만든다음 석고를 부어주기만 하면되는데... 실리콘 재료가 아직 안와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프린터로 출력한 것 밖에 못 보여 드릴것 같습니다 ㅜ


 

다음 편에는 2가지를 실제로 만들어서 차량에 부착한 씬까지 가져오겠습니다! ㅎㅎ 부디 잘 만들어 지기를~~^^

 

 

 

 


Steemit goods collection

2  0  1  8




연필꽂이.png

스팀잇 연필꽂이


제작일 17.12.29


스팀잇 무드등 2.png

스팀잇 무드등 2


제작일 18.02.10


스팀코인.png

스팀 코인


제작일 18.05.18


1.png

이오스 무드등


제작일 18.08.02


스팀잇 시계.png

스팀잇 시계


제작일 18.01.11


스팀잇 피젯 스피너.png

피젯스피너 1


제작일 18.03.01


스팀코인 스플래쉬.png

스팀코인 스탠드


제작일 18.05.23


2.png

@mastertri님 굿즈


제작일 18.08.09


고래 연필꽂이.png

고래 연필꽂이


제작일 18.01.20


스팀잇 피젯 스피너 2.jpg

피젯스피너2


제작일 18.03.05


스팀 To the Moon 조명.png

To the Moon 조명


제작일 18.06.11


3.png

@skan님 굿즈


제작일 18.08.12


스팀잇 무드등 1.png

스팀잇 무드등 1


제작일 18.02.02


스팀잇 텍스스 소품.png

텍스트소품


제작일 18.04.01


스팀 To the Moon 소품.png

To the Moon 소품


제작일 18.06.15


4.png

@gilma님 굿즈


제작일 18.08.16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

Sort:  

서울 오셔서 공방만들어주세요 ㅎㅎ
혼자 멀리 계시지말구 ㅋㅋ 쓰레기통 불빛만들고싶어옹 !!

서울갔다와보니..뭔가 하려면 서울에서 해야될 것 같긴해요~ㅋㅋ 뭔 사람이 그렇게 많은지 ^^ 쓰레기통 불빛..ㅋㅋㅋㅋ 정말용?? 진지하게??

진지하게 반짝이는 먼가 만들고싶은뎀.. ㅋㅋ 반짝이는 불빛을 좋아해서용 옛날세운상가에서 3D프린트교육도 하고 먼가 장기프로젝트로 많이 하는거 같은데 기간이 안맞아서 눈팅 하고있는데 ㅋㅋ 서울오세요 ㅋㅋㅋㅋㅋ
서울 잘다녀오셨어요?ㅎㅎ 담에 서울오실때는 뵈요 ㅎㅎ

아항~ 만들고 그러는거 엄청 좋아하시는구나 ㅎㅎ 코딩도 배우고 하시는거 보니깐 3d 프린터도 배우시면 잘 하실듯!! ^^ 서울은 아주 잘~ 다녀왔어용! 언젠가 서울에서 한번 꼭 봬용~ ㅎㅎㅎ

이번에도 쩌...쩔어요!!! :)

ㅎㅎ 감사합니당~ 제대로 만들어 올께요 ^^

오왕 능력자 ~~~!!
저는 저렇게 상상해도 직접 만들지 못해서
평평한 판으로 했는데 ~_~
실현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셔서 부러워요 ㅎㅎㅎ
짱이다 ~~~향기도 들어가나요 !?!!
완성품 언넝 보여주세요 ㅋㄷ~~

감사합니다~앤블리님 ^^ 향기 들어갑니다~! 근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슨 향으로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제 취향으로 골라봤는데 다음 포스팅 때 보여드릴께용~^^

You really make some amazing things and that it is a diffuser is so cool.

너무 멋집니당~ ^0^

Hi @designko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55 which ranks you at #58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9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2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역시나 너무 멋진 작품입니다~ 완성품이 기대 되네요~^^

완성품.. 저도 기대됩니다..ㅎㅎ 석고는 처음이라 떨리네요~^^

우왕~ 이쁘네요 ㅎㅎ
스팀프래스 쓰시길래 블로그 보고싶어서 designkoi.com 복붙해봤더니
http://www.euljientech.com/lnspring/
이런 사이트가 뜨네요...;;;

확인 한번 해보세요~~~

ㅎㅎㅎ 거기 맞아요~ 지금은 거기 소속입니다~그래서 진주에 있답니다 ^^

"소속"인데 블로그는 코이님 담당인가 보네요~! ㅎㅎㅎ

역시 인기의 스팀잇 무드등2탄을 본따서 이것 또한 인기가 넘칠 듯 합니다 ㅎㅎㅎ 너무 귀여워요

ㅎㅎ 그럴까용? 오늘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잘 나올지..두근두근..

헛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
넘 귀여워요. ㅋㅋㅋ 차가 없는데 사고픈 이마음~~

써니님 차 사시면 선물로 드릴께요~^^ 나중에 말씀해 주세용~

그날이 오길 바랍니다 또르르😭 헤헹 말로만으로도 정말 기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59589.10
ETH 3257.79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