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커스텀 굿즈를 선물해 드릴 세번째 이웃은 바로~ 3d printing goods design series No.17

in #kr6 years ago (edited)

스티밋 공작소.jpg


As for this time's 3D printing goods, I have produced a custom item for my follower @gilma. This person donates to a facility for the blind by exercising and gives energy to steemit by great photos.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커스텀 굿즈를 만들어서 감사한 이웃분들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3번째 시간인데요. 하루하루 런닝머신에서
뛴 만큼 시각장애인시설에 기부를 하고 계시는 길마님 이십니다.


No.17_ 3d printing custom goods for gilma
제작 소요시간 | 🕑 1 days








길마님이라고 부르긴 했지만 길마..뜻이 뭔지는 몰랐습니다. 지금도 모릅니다 ㅎㅎ 길마님 프로필이미지를 보면 말과 관련이 깊은 것 같은데.. 예전에 닉네임챌린지도 안하셨는지 포스팅을 훝어봐도 길마 뜻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 검색해 보면 저렇게 소나 말에 안장처럼 사람이 앉을 수 있게 만든 장치를 길마라고 하던데..저건 왠지 아닌것 같고 ㅎㅎ

결국 길마님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고 계시는 스팀잇+ 말 이미지로 굿즈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엔 스케치없이 멋진 말을 구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다행히 소품같으면서도 너무 복잡하지 않은 말 모델링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디테일이 너무 좋아도 작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스프레이하면 다 뭉게져서 필요가 없더라구요..







모델링은 쉽게 끝낼 수 있었는데 길마님 닉네임을 어디에 둬야 할 지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닉네임에 g 문자 때문에 첫번째 이미지처럼 바닥에 놓을 수도 없고 두번째 이미지처럼 만들자니 문자가 왜곡돼서 문제고.. 결국 바닥에 놓기로 합니다.







이렇게 바닥에 안정적으로 새워놓기로 했습니다. 앞에는 닉네임 뒤에는 길마님이 스팀잇에 처음 포스팅한 날짜를 적어주었죠 ^^






gilma-2.png


gilma-1.gif

완성이 되면 이런 모습이 될 것입니다~ 말이 반짝반짝 이쁘쥬? 모델링은 여기서 끝내고 본격적으로 실제 제품을 만들어 볼 시간입니다.








이번 굿즈에 핵심인 말을 먼저 뽑아보았습니다. 말 하나 뽑는데 주변에 촉수같은게 많죠? 3d 프린터 특성상 한칸 한칸 적층해서 쌓아올리다 보니 저렇게 받쳐주는 기둥이 있어야 뽑을 수 있습니다. 저 서포트를 세워 주는게 노하우인데 잘 못세우면 말보다 서포트가 더 많아지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이번엔 다행히 한번에 잘 나왔네요..그동안 연습한 보람이 있습니다. ^^
말이 작아서 다리랑 꼬리가 매우 얇네요..재빠르게 UV로 경화시켜주었습니다.







ezgif.com-optimize (18).gif

말에 골드컬러로 도색을 하고 튼튼하게 FDM 프린터로 뽑은 검정색 스팀잇 로고에 말을 넣어봤습니다. 제 손크기를 보시면 굿즈 사이즈가 짐작이 되시죠? 아직 말을 로고에 부착하진 않았는데..너무 딱맞게 뽑았는지 안떨어지네요 ^^;; 말이 반짝반짝 악세사리같이 고급집니다









마지막으로 한참 고민했던 받침대를 뽑아주고 최종 결합을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어긋난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 없이 한번에 끝냈습니다~ 야호! 그런데 한가지 고민중인건..받침대를 블랙으로 칠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아직까지 고민중입니다. 길마님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여기까지 길마님 커스텀 굿즈 제작기였습니다. 다음 커스텀 굿즈 제작기도 기대해주세요 ^^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스티밋 공작소.jpg



Steemit goods collection

2  0  1  8




연필꽂이.png

스팀잇 연필꽂이


제작일 17.12.29


스팀잇 무드등 2.png

스팀잇 무드등 2


제작일 18.02.10


스팀코인.png

스팀 코인


제작일 18.05.18


스팀잇 시계.png

스팀잇 시계


제작일 18.01.11


스팀잇 피젯 스피너.png

피젯스피너 1


제작일 18.03.01


스팀코인 스플래쉬.png

스팀코인 스탠드


제작일 18.05.23


고래 연필꽂이.png

고래 연필꽂이


제작일 18.01.20


스팀잇 피젯 스피너 2.jpg

피젯스피너2


제작일 18.03.05


스팀 To the Moon 조명.png

To the Moon 조명


제작일 18.06.11


스팀잇 무드등 1.png

스팀잇 무드등 1


제작일 18.02.02


스팀잇 텍스스 소품.png

텍스트소품


제작일 18.04.01


스팀 To the Moon 소품.png

To the Moon 소품


제작일 18.06.15











스티밋공작소.gif


Footer_designkoi.png

Sort:  

대~박 작품이에요.
길마님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길마님이 좋아하시겠죠~?

이번엔 길마님이 계탓!!ㅋㅋㅋㅋㅋ멋져요:)

ㅎㅎ 계타실분 아직 많아요~선샤인님도 언젠가!

와!! 대박... 길마님 입 찢어지시겠습니다~~!!

ㅎㅎ 그러실까요~? 언젠가 갑자기 문문님께도 커스텀 굿즈를 선물 할지 몰라요~

헛 길마님 부럽습니다ㅠㅠ
너무 이쁘네요|^^

시계는 잘 고쳐졌더군요~^^ 다행입니다 ㅎㅎ

영상까지 보내주셔서 ㅎㅎ 감사합니다^^

고퀄 고퀄!

감솨 감솨~^^

우와!! 진짜 멋있습니다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어요^^
길마님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이번 작품도 따봉입니다~!! ㅎㅎ
길마님 엄청 좋아하시겠어요~ : )

ㅎㅎ 감사해요~ 따봉은 오랜만에 들어봅니다 ㅋㅋ 즐거운 금요일 저녁 보내세요~!^^

길마님 횡재하셨네요!!!ㅋㅋ

ㅎㅎ 길마님 닉넴 뜻을 알았으면 더 좋았을텐데..아쉬움이 좀 남는 작업이네요~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2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2

참여하세요!

와아 멋진데요!!! 길마님께 딱인거 같아요 ㅎㅎㅎ금손 코이님ㅎ

감사합니다~^^ 길마님이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26.54
ETH 272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