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커스텀 굿즈] 피젯 스피너 1탄을 디자인을 해 보았습니다~! 구경오세요~^^

in #kr-design7 years ago

스티밋 공작소.jpg


안녕하세요~ 스티밋공작소 디자인 코이입니다! ^^
벌써 저번 포스팅한지 3일정도 지났네요?
피젯 스피너 디자인에 열중하다 보니 시간 가는줄
모르겠습니다~?! ㅎㅎ

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스팀잇 커스텀 피젯 스피너 1탄
을 공개 해 보겠습니다!





스팀잇 피젯 스피너 디자인 TYPE 1


KakaoTalk_20180308_185058781.jpg


오잉? 이건 몬가요? 피젯 스피너 맞나요? 돌릴 수 있나요? ^^;;
네~ 요것은 피젯 스피너가 들어있는 케이스입니다! ㅎㅎ
심플하게 스팀잇 로고가 뙇! 박혀있죠?
컬러를 쪼끔 고급지게 블랙 앤 골드로 해보았습니다~!


그럼! 커버를 열어 볼 까요?




ezgif.com-optimize (22).gif


짜잔~! 로고는 그대로 피젯 스피너에 있고 겉 커버만
열리게 됩니다~ 요게 디자인 포인트 입니다!! ㅎㅎ
로고 부분이 손잡이가 되는 것이죠~^^





KakaoTalk_20180308_185058574.jpg


케이스에 넣고 손으로 잡아보면 요정도 크기입니다
아담한 사이즈 죠?
손가락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네요~ㅋㅋ





KakaoTalk_Moim_5Md57Vt3IR6GFiIBbXdnMby19WLVey.jpg


케이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케이스는 위 아래 모두 피젯 스피너 손잡이가
들어갈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KakaoTalk_Moim_5Md57Vt3IR6GFiIBbXdnMby19WKgVQ.jpg


형태는 개인적으로 장식적인 요소를 별로 안 좋아 하기때문에
가장 심플하면서 안정적인 삼각형을 기본으로 하되
스팀잇 커스텀에 맞게 삼각형의 각변에 로고와 아이디를
각인
하였습니다


image.png


스팀잇 로고와 @umkin 님 아이디가 각인 되어있죠? ^^
또 다른 한쪽에는 Limited edition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만약 다른 문구로 각인을 원하시면 바꾸실 수 있습니다





KakaoTalk_Moim_5Md57Vt3IR6GFiIBbXdnMby19WPuSK.jpg


피젯 스피너 크기는 시중 제품들을 참고해서
두 손가락으로 잡고 돌릴 때 손에 부딪히지 않도록
하면서 오래 회전 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였습니다~!





KakaoTalk_Moim_5Md57Vt3IR6GFiIBbXdnMby19WIlAm.jpg


손잡이 부분을 분리하면 내부에 베어링이 보이죠?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 드렸던 R188 베어링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 3D 프린팅에서 가장 난이도가 있었던 부분은
손잡이에 스팀잇 로고를 다른 컬러로 적용하는 것 이었습니다





ezgif.com-optimize (23).gif


이 쪼꼬미 스팀잇 로고를 골드컬러로 따로 출력해서
끼워 넣는 방법으로 마감했습니다~!
뭐...붙여도 보고 두께도 다르게 해보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본 끝에 성공한거라 상당히 뿌듯했답니다 ㅎㅎ

제 3D 프린터의 한계가 어디인지 확인해 본
순간이기도 하구요^^





그럼 한 번 돌려볼까요?

ezgif.com-optimize (24).gif


금색의 무게추가 그냥 멈춰있을 때는 몰랐는데
회전 시키고 나니 뭔가 블랙컬러와 잘 어울리면서
고급진 느낌이 듭니다~ ^^





image.png


몇 분 동안 회전하는지 대략 측정 해 보았습니다~
측정기준은 유튜버들이 하는대로 돌려서 멈출 때 까지로
했는데 5분 정도 나옵니다~ 멈출듯 멈출듯 계속 돌더라구요^^

R188 베어링은 길들이면 7분에서 9분이 나온다고 하니
시간 날 때마다 계속 돌려주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여기까지 스팀잇 커스텀 피젯 스피너 디자인 1탄 이었습니다
1탄 이라는 건 2탄이 있다는 거겠죠? ^^;;
처음엔 두개다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아직 2탄이 완벽하게 완성 된 것도
아니기도 하고 디자인 하나마다 개발 스토리가 조금 자세하게 들어가는게
의미있고 재밌을 것 같아서 나누었습니다.


살짝 스포를 하자면..ㅋㅋ
2탄 디자인은 스팀잇 로고를 활용했는데요 뽑기를 잘 한건지
무게를 늘려서 그런건지 7분 가까이 회전하더라구요~^^

바쁜일이 없다면 아마도 내일 2탄을 포스팅 할 수 있을 겁니다!






ezgif.com-optimize (22).gif

Sort:  

디자인이 신기하네요.

오~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팍팍..

디자이너로서 제일 듣고싶은 칭찬인 것 같아요~^^ 사고싶게 디자인하는게 어려운데~ㅎㅎ 고맙습니다~!

왠지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ㅎ
탐난다는.ㅎ

고맙습니다!! 금색을 써서 그럴까요? ㅎㅎ

와.. 완성품 있으면 꼭 하나 사고싶네요.
같은 산업디자인 전공으로써 정말 대단하다 생각드네요!

킬루님은 디자인전공이시면서 블록체인에 대해서 해박하신것 같아요~~ 블록체인쪽은 프로그래밍 언어도 많고 그래서 어렵던데..멋집니다~! ^^

와 진짜 이건 미쳤습니다!! 풀매수각입니다!! 으아 모든 디자인 다 사겠읍니다!! 으아!!! 사업자 냅시다!!

ㅋㅋㅋ 엄킨님이 좋아해 주셔서 다행입니다~ 사업자까지! ㅋㅋㅋ 작년 이맘때 였으면 가능했을텐데요~ 2탄도 기대해 주셔요~!

와우 이뻐요~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그쵸? ㅎㅎ 저도 이번에 알게됐는데..심심하면 계속 돌리게 됩니다.. 안돌리면 허전해요..ㅎㅎ

와. 너무 이쁩니다!!

와 ㅋㅋㅋㅋㅋ 장난아니당
갈수록 예술이 되어가구있당.... 조명도 너무 이쁘고
피젯스피너도 너무 예뻐요
키덜트로 피젯스피너 많이 나오던데 코이님이 디잔하신게
훨씬 이쁘요 !

ㅎㅎㅎ 제 디자인을 좋아해 주셔서 고마워요~! 스팀잇 굿즈로 할 만한 아이디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만들어보게요 ^^

와 너무 멋집니다..ㅋㅋㅋㅋ 판매계획은없으십니까

고맙습니다~^^ 이 프로젝트 시작이 엄킨님이 구매하신다고 해서 만들어 본거긴 합니다만..가내수공업으로 제작하고 있어서 공식적인 판매는 못하고 주문제작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펀딩해야겠는데요? ㅋㅋ
케이스 아이디어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ㅎㅎㅎ 펀딩까지.. 이미 시기가 늦어버려서 아쉽습니다~작년에 알았어야 했는데 말이죠~ㅎㅎ

스팀잇은 쪽지가 없어서 여기다 남깁니다. ^^

일반인들도 코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을 써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인문학도나 디자이너 등 비공학 계열분들에게 코딩에 대한 느낌들과, 그것을 배우기 어려운 이유.
기타 등등 프로그래밍에 대한 일반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한번 들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시간 되시면 견해좀 부탁드립니다. ㅎㅎ

https://steemit.com/kr/@bygon/5bjer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15.59
ETH 254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