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커스텀 굿즈] 피젯 스피너 2탄입니다~! ^^ 어떻게 생겼을까요?

in #kr-design6 years ago (edited)

스티밋 공작소.jpg


안녕하세요 스티밋공작소 디자인 코이입니다~^^
빠르게 2탄을 쓸 수 있을 줄 알았지만 주말이 거의 다
지나서야 쓰게 되네요..;;

피젯 스피너 1탄에 대해서 생각보다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살짝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없었던 물건이 제품으로 만들어져
나오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밌었으리라 봅니다 ^^

피젯스피너 1탄에 이어 2탄을 한번 볼까요~?
1탄은 스티밋 로고 자체를 활용하여 스티밋 굿즈라는 것을 느끼게 했다면
2탄은 스티밋 로고를 응용해서 형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image.png


최근에 디자인했던 스티밋 무드램프 2탄의 경우가 스팀잇로고에서
영감을 받아서 형태를 만들어냈었죠? ^^
이 형태를 사용해서 피젯 스피너를 만들어 보기로 한겁니다 ㅎㅎ





image.png


그런데~!! 쉽게 무드등 형태를 적용할 수 있을 줄 알았지만..
피젯스피너가 회전하기 위해서는 로고 형태가 대칭이 되어야 했습니다
대칭이 아니라면 무게중심이 틀어져서 "덜덜덜" 거리고 잘 안 돌겠죠~?
다행히 스팀잇 로고가 조금만 변형하면 거의 대칭이더군요..? ㅎㅎ;;
원래 로고는 함부로 변형하면 안되지만~ 이건 응용한 제품이니깐
괜찮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과감히 대칭으로 수정을 했습니다!





ezgif.com-optimize (25).gif


수정 후 피젯 스피너로 재탄생한 모습입니다~^^
동글동글하게 유기적인 형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3D 프린터로 출력하는데 어려움이 조금 따르지만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도 좋고 스팀잇 로고의 귀여운?
이미지에 잘 어울려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image.png


마지막 형태를 잡아내기 까지는 몇번의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무게추를 2개 넣어봤다가 4개를 넣어봤다가 배치를 바꿔보고해서
가장 오래도는 넘으로 결정한거죠^^ 다행히 무게추 4개를 대칭으로
넣을 수 있어서 1탄보다 더 오래 회전이 되는 피젯스피너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image.png


3d 프린터로 부품들을 모두 뽑아 보았습니다
부품은 이렇게 들어 갑니다

무게추 4개, R188 베어링, 앞뒤 커버, 손잡이 2개





image.png


조립을 하면 이런 모습으로 완성이 되는거죠~
어떤가요? 스팀잇이 연상이 되나요? 그럼 성공~^^





image.png


이번 버전의 장점은 깔끔하게 마무리된 형태도 좋지만
한 손에 쏙 감기는 느낌이 좋은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80311_163931572.jpg


위 아래에는 맨 처음 영상에서 살짝 보셨다시피
스팀잇 로고와 @umkin님 아이디가 각인 되어있습니다~
형태가 둥글둥글해서 어디에 각인을 해야하나 한참
고민한 끝에 결정한 자리인데~뭐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자~ 그럼 돌려볼까요~? ^^





ezgif.com-optimize (26).gif


뭐~ 잘 돌아갑니다 ㅎㅎ 1탄에 비해 금속추가 보이지 않아서
심플한 느낌이죠?





image.png


거의 7분 가까이 회전하더군요.. 1탄 보다 거의 2분정도
오래 돌아갑니다~ 무게가 중요한가 봅니다 ^^
엄킨님에게 보내는 지금 다시 테스트해보니.. 잘 안나오네요 ㅜㅜ 영상을 찍을 때가 전성기였나 봅니다..
그런데 돌리는 맛?이라고 할까요? 회전시킬 때
느낌은 1탄이 좀 더 속도감있고 좋았습니다~


여기까지 스팀잇 피젯스피너 2탄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어떠셨나요? 1탄, 2탄은 같은 피젯스피너이지만
디자인 방향을 어떻게 정하냐에 따라 디자인이 많이 달라지죠?
여러분은 어떤게 마음에 드실지 궁금합니다~ㅎㅎ

다음주엔 또 새로운 스팀잇 굿즈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저녁 되시길 바래요~







KakaoTalk_20180305_180639979.gif

Sort:  

와 바닥에 7분 가까이 돈다니;; 진짜 너무 잘돌아요; 짱입니다 ㅋㅋ 빨리받고싶어요~_)~ 현기증 난단 말이에욧!

엄킨님! 10 SBD 보내주시면 내일 1탄 2탄 바로 쏘겠습니다! ^^ 덕분에 재밌는 아이템도 만들어보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ㅎㅎ

바로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 배송했습니다~! 메일도 보냈으니 확인해 주세요~^^

와 정말 예뻐요! 얼마 전에 다이소에서 피젯 스피너 사려고 했었는데 없더라구요 ㅠㅠ 사고 싶드아..

아~ㅎㅎ 다이소에서도 안파는게 있나요? 인터넷에서는 엄청 많이 팔고 있던데..

헉.. 사고싶네요 너무 이쁩니다 색상까지 입히면 대박이겠네요 . 살수 없으면 만드는 법이라도 공유 가능한가요 ㅠㅠ

10 스팀달러에 언킴님께 판매하기로 하고 만든 굿즈랍니다~ 3D 프린터 사용가능하시다면 모델링파일은 보내드릴께요~

정말 이뻐요~!
출시되면 꼭 하나 장만 하고 싶네요 ㅎㅎ

이쁘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멋지네요. 스팀잇 피젯스피너~ ^^

오 귀엽네요!!! ㅎㅎㅎㅎ

2탄이 희님 스타일인가요?^^

전 2탄이 제 취향인거 같아요! 1탄은 차가운느낌이였다면
2탄은 부드러운 느낌 일단 귀염귀염 ㅎㅎ

사이드에 스팀잇각인 넣은건 정말 한수네요!

그쵸? 뭔가 스팀잇 로고는 귀여운 느낌..ㅎㅎ 전 둘 중 하나를 고를 수는 없을 것 같아요..다 제 자식이라..^^;;

정말 대단하십니다 ㅎㅎㅎ
스팀잇 굿즈는 디자이너님께서 만드시는 게 항상 혁신적이고 좋아요 ㅎㅎ


안녕하세요, 작가님

르바 미술관 포스팅에서 보완할 점을 추가하여 작가명/작품명/출처와 함께 감상평에 그림을 게시하는 것에 관한 작가님들의 재동의를 구하려 합니다. 시간되시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D

르바 미술관 10회차

오잇~혁신까지야 ㅎㅎ 스팀잇 로봇 정도는 만들어야 할텐데.. 암튼 고맙습니다~~^^

3D프린터로 뽑아 만들어 진다는것이 신기합니다.
깜찍하니 넘 이뽀용^^

고맙습니다~^^ 그쵸? 3d 프린터가 세상을 조금씩 바꾸고 있습니다..신기해요~

코이님 능력 대단해요. 볼수록~^^

앗~ 반갑습니다 타타님 ^^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7
JST 0.032
BTC 63626.54
ETH 2727.4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