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steem #13] 100타 깨기 - 전략을 세워 공략하자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
[big door created by @inhigh]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캡짱 @capzzang 입니다. ^^


오늘은 100타를 깨기위한 다섯번째 팁 '코스공략'에 대해서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골프초보자와 로우핸디캡퍼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흔히 스윙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틀린말은 아니지만 저는 그것보다 코스공략 시 전략의 유,무 차이라 봅니다.

KakaoTalk_20180306_222521196.jpg
[저기 멀리 우측에 헤저드가 보이시나요? 어떻게 공략해야 할까요?


만약 티박스나 세컨지점에서 샷을 하는 상황에서 위와 같이 공이 떨어지는 지점에 헤저드나 다른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초보자는 별 생각없이 앞으로만 공을 칩니다. 물론 결과는 물에 퐁당하고 벌타를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100타를 깨기위한 공략법은 결국 스코어를 오버할 수 있는 요소들을 줄여 나가는 것입니다.

티박스에서 저러한 위험요소가 보인다면 본인의 드라이버 거리를 판단해서 좀 더 짧은 클럽(우드나 롱아이언)으로 잘라 칠 수 있는 용단이 필요합니다. 세컨지점이라면 확실히 건너갈 수 있는 클럽을 선택한다던가.. 한번 잘라간다던가.. 돌아간다던가..의 전략을 세운 후 실행에 옮길 수 있어야 합니다.

KakaoTalk_20180306_222522246.jpg
[저 언덕에 앉아 계시는 분은 대체 뭐하고 계시는 걸까요? 아마 다음 샷을 짤라갈지.. 질러갈지.. 돌아갈지.. 생각 중 이실겁니다 ^^;]



탁구에서는 서브가 네트에 걸리는 경우 다시 칠 수 있지만 골프에서의 모든 샷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그냥 냅다 지르고 싶은 욕구를 누르고 전방의 상황을 충분히 예의주시한 후 차분하게 코스공략을 구사할 수 있다면 스코어 분명 좋아질 수 밖에 없을겁니다 ^^

KakaoTalk_20180306_222604702.jpg
[헤저드와 벙커를 요리조리 피해다니는 캡짱 ㅋ]


KakaoTalk_20180306_222654176.jpg

[아무리 하트 벙커가 방긋웃으며 이리오라 꼬득여도.. 여러분은 저기 들어있는 2개의 공처럼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성심껏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e you again~ ^^


[이미지 출처: by capzzang ]




[Golf steem #1] 골프의 매력
[Golf steem #2]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준비물
[Golf steem #3] 골프연습 어디서 어떻게 할까
[Golf steem #4] 골프경기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Golf steem #5]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1편
[Golf steem #6]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2편
[Golf steem #7]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1
[Golf steem #8]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2
[Golf steem #9] 100타 깨기 - 긍정마인드를 가져라
[Golf steem #10] 100타 깨기 - 힘을 빼자
[Golf steem #11] 100타 깨기 - 에이밍을 잘하자
[Golf steem #12] 100타 깨기 - 퍼팅 거리감을 잡자


[Golchelin Guide #1] 골슐랭가이드를 소개합니다.
[Golchelin Guide #2] 용인 레이크사이드CC
[Golchelin Guide #3] 충주 센테리움CC
[Golchelin Guide #4] 용인 한원CC
[Golchelin Guide #5] 진천 히든밸리GC


현재 저는 <Qna서포터즈>라는 소모임에서 활동 중입니다.
스팀잇 이용 중 질문 사항이 생기시면 #kr-qna 태그를 붙여서 질문 글을 올려주세요!
저를 비롯한 Qna서포터즈들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뉴비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팔로우와 리스팀은 항상 환영입니다. ^^

Sort:  

100타라 ... 싱글을 한번 해본 저는 ...
100타는 우스울 듯 하지만, 가끔 100타를 친다는 ...
그게 골프죠 ㅎㅎ

싱글을 여러번 해본 저도 컨디션이 극난조일땐 100타를 칩니다 ㅎㅎㅎㅎ

역시 골프에서도 전략이 중요한 요소군요.
오늘도 골프 글로 잘 배우고 갑니다 ^^
캡짱님, 편안한 밤 되세요~!

아무래도 초보때는 이것저것 생각할 정신적인 여유가 없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골프 기초 3달 끊어놓고 한달도 못가서 ^^ㅋ
눈으로나마 잘 배우고 갑니다.

에구...아깝네요.. 뭐든 재미붙이기전엔 꾸준히 하는게 참 어려운듯합니다. ^^;

해저드와 벙커와 친군데요? ㅜㅜ 자꾸 오라고 꼬득여서 ㅜㅜ제가 맘이 약해서리 그만 ㅜㅜ

음...맘 약한 리안님ㅜㅜ 저도 피해다닌다고 다니지만 실상은 자주 들어갑니다 ㅎㅎㅎ

거짓말이신거 다 알아요 ㅜㅜㅋㅋ

진짜인데요? ㅋㅋㅋㅋ

하트 벙커의 유혹ㅋㅋ 뭔가 뿌리치기 힘든 유혹입니다.^^

차...참으셔야 합니다 ^^;

지난 포스팅을 주욱~ 봤습니다..
골프 사랑이 엄지척입니다..♡
저는 술만 엄지척이구요..^^

저도 골프에 빠지기전에는 해라님처럼 술사랑이 넘버원이었는데 ㅎㅎ
지난 포스팅을 봐주시다니 감사드립니다 ^^;

요즘 회식끝나고 스크린야구에서 스크린골프로 전향중인데 15년전 대학교골프동아리에서 치던 실력이 다 어디로 갔네요~ㅋㅋㅋ 그래도 자세는 나름 수준급이라 자부하는데 캡짱님 글보고 공부좀 해야겠습니다~ㅋㅋ

대학골프동아리에서 활동하셨으면 상당한 실력자이실듯...제 글이 급 부끄러워집니다 ^^;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ㅋ 전 어떤운동이든지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자세잡는데 꽤많은 시간을 투자했던것 같아요~ 그때 고생해서 몸에 베인 습관이 쉽사리 사라지진 않아 다행이라는 생각이지만 타점이 생각처럼 안맞네요 ㅋㅋ
잘난척하고 회사동료들과 스크린 갔다가 망신당했어요~ ㅋㅋ

몸이 어느정도 스윙을 기억 하겠지만 시간이 많이지나면 템포와 리듬을 잃어버려 타점이 잘 안나오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차근차근 다시 연습하시면 금방 잘 치실겁니다 ^^

저리도 조그마한 공을 시원하고 정교하게 치시는 분들을 볼 때마다 감탄이 절로 납니다ㅎㅎ

그만큼의 시간과 열정을 소모해서일겁니다~ 제 주변의 의사선생님들을 보면 실력자가 많으시던데 ㅎㅎㅎ

골프채를 놓은지 오래 되었지만, 필드 사진을 보니 다시 한번 가보고도 싶네요^^ 잘 읽고 갑니당~!! (근데 골프는 너무 어려워요ㅠㅠ)

골프가 의외로 어려워서 스트레스를 좀 주는편이죠~ 아이러니 하게도... 어려워서 매력있는 운동이기도 하고요~ 수지님 따뜻한 봄날에 채한번 다시 잡아보세요~ ^^;

오 저기 호수같은게 해저드군요..
외국인지 모르겠는데 악어나오는것도 본..ㄷㄷ..
장애물을 넘기위해 전략을 세우고..
골프도 역시 머리싸움도 치열하네요

악어는 ㄷ ㄷ ㄷ 머리 안써서는 되는 게 없는듯 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68.45
ETH 3162.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