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steem #10] 100타 깨기 - 힘을 빼자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
[big door created by @inhigh]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캡짱@capzzang입니다. ^^

오늘은 100타를 깨기위한 두번째 팁 '힘빼기'에 대해서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골프 속어 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힘 빼는데 3년 걸린다!'
(힘이 바짝 들어간 스윙은 샷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힘들며 생각보다 훨씬 거리가 나지 않습니다.)


'엥? 힘이야 그냥 빼면되지~ 뭔 3년씩이나?' 하실수 있지만 그만큼 골프스윙에 있어 몸에 힘을 빼는게 쉽지 않다는 말입니다.

몸에 힘을 빼라는 말은 몸전체에 연체동물처럼 흐느적거리며 스윙하란 이야기가 아닙니다. ^^;

그럼 몸의 어느부분에 힘을 빼야할까요?


간단한 예를 하나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30cm정도되는 실에다가 작은 돌맹이를 하나 매달아서 빙빙 돌리는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1.실을 손끝에 가볍게 잡고 돌리면 원심력에 의해 점점 회전스피드가 늘어날 겁니다. 이때 중심이 무너지게되면(팔이나 손이 흔들리는 상황) 돌맹이는 가속을 유지하기 힘들어집니다.

2.손끝에 과도한 힘을 주게되면 이 경우 또한 돌맹이를 가속시키기 힘들겁니다.



먼저 1번 상황에서 견고한 하체와 척추각 유지가 중요하다는것을 2번 상황에서는 손>팔>상체 순으로 힘을 가볍게 줘야 원심력에 의한 가속을 얻을 수 있다걸 알 수 있습니다.

(제일먼저 힘을 빼야하는 곳은 채를 잡고 있는 손이며 그립에 힘이 빠지게되면 자연스레 상체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정리하면 하체는 견고히 하고 상체는 힘을 빼서 가볍게 스윙해야 골프채의 헤드에 가속이 생기며 이때 원심력이 골프공에 전달되어 발란스를 충분히 유지하면서 쉽게 일정한 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또한 연습을 통해 몸에 새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golf-2206516_960_720.jpg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주시고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see you again~ ^^



[Golf steem #1] 골프의 매력
[Golf steem #2]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준비물
[Golf steem #3] 골프연습 어디서 어떻게 할까
[Golf steem #4] 골프경기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Golf steem #5]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1편
[Golf steem #6]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2편
[Golf steem #7]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1
[Golf steem #8]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2
[Golf steem #9] 100타 깨기 - 긍정마인드를 가져라


[Golchelin Guide #1] 골슐랭가이드를 소개합니다.
[Golchelin Guide #2] 용인 레이크사이드CC
[Golchelin Guide #3] 충주 센테리움CC

Sort:  

힘 빼는거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골프의 끝이라고 봐야죠^~^;;

일단 힘빼면 스코어가 확 달라지죠~ 알면서도 잘 안되지만 ^^;

저도 확실히 힘주면 힘만 들고 잘 안되더라구여..
'힘빼기'는 비단 골프 스윙에만 적용되는 게 아닌 것 같아요. 적지 않은 일에서도 힘을 빼야만 더 좋은 performance가 가능하니까요^^

맞는 말씀입니다~ 현명한 사람일수록 하체엔 힘을 단단히주어 중심을 지키고 어깨엔 힘을 빼 겸손을 유지 할 줄 알죠 ^^

저도 골프 시작하면 많은 도움 받아야겟어요.ㅎ

날이 좀 따뜻해지면 파3이나 필드 밋업을 계획 중입니다. 어서 시작하셔서 같이 즐기시죠 ^^

힘 뺴기라.. 막상 해보지 않으면 그것이 힘들다는건 알기 힘들겠네요 ㅠ

겪어보시면 똭 느껴지실 내용인데 ㅎㅎ

백돌이 탈출 가즈아~~^^

ㅎㅎ 가즈앗! ^^

글로도 이렇게 골프를 상세히 알려주실수 있다니~ㅎㅎ놀랍습니다~

그동안 고민하고 연구 했던 내용들을 글로 풀어 적어보는 작업도 나름 재미가 있네요 ㅎㅎ

https://steemit.com/kr/@jack8831/for-newbie
당첨확인하시고, 스팀챗을 통해 호떡을 받을 수 있는 주소와 연락처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저도 골프 좋아해요~~^^ 자주들를께요 ㅎㅎㅎ

ㅎㅎ 네~ 종종 뵙겠습니다 ^^

골프시작 4개월째에 100타 깼습니다...턱걸이했어요 97....

욕심버리고 따박따박 OB없이 가면 100개는 안넘더라고요...

근데 숏게임에서 완전 망쳐버리니....너무어려워요 숏게임....

오~ 축하드립니다 ^^ 숏게임까지 정복하시면 90타도 바로 깰 수 있죠ㅎㅎ


제가 생각할때 숏게임을 잘하시려면

1.상황에 맞는 샷구사(몸의 중심 안배, 볼의 위치 선정, 채의 움직임 등등)
2.남은 거리에 대한 확신(물론 연습을 통해 가능)
3.잔디에서의 지속적인 연습(샷의 크기를 조절하기위한 연습은 매트에서도 가능)

요정도가 필요하겠네요~ ^^

2번이 맘에 와닿네요 남은거리에 대한 확신.......또 정확한 에이밍도 중요하구요 ㅠㅠㅠㅠ 부족한게 아직 많아요 ㅠㅠ

봄되면 연습밋업 한번 진행해서 미천하지만 제 노하우를 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ㅎㅎ 골프 태그가 있었네요 설마했는데 ㅎㅎ 반갑습니다~ 전 5년이 넘었어도 힘이 안빠집니다 ㅎㅎ 자주 들릴게요

ㅎㅎ 10년 다 되가는 저도 가끔 힘이들어갑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팔로우해요 ^^;

저두 설마하고 검색했는데 있네요 ㅎㅎ
하면 할수록 욕심이 생겨 힘빼는것이 더 어렵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892.89
ETH 3101.75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