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steem #9] 100타 깨기 - 긍정마인드를 가져라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
[big door created by @inhigh]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캡짱@capzzang입니다. ^^

오늘부터 골프스팀에서는 골프초보자를 위한 100타 깨기 팁을 한가지씩 알려드리려 합니다.

보통 초보자가 처음 필드에 나가면 100타는 커녕 110타 안에도 잘 들어오지 못합니다. 그리곤 열심히 레슨을 받거나 연습을 하죠...그러나 연습장에서 샷을 아무리 갈고 닦아도 단기간에 100타안쪽의 스코어를 내기란 참 어렵습니다.

골프는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퍼터스윙까지 매번 마음에드는 굿샷을 하기 힘든..아니 불가능한 운동입니다. (프로선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매번 굿샷을 하길 바라고 실망하다보면 스코어는 안드로메다로 훌쩍 달아나 버릴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마인드겠죠...

'지난 한주동안 연습 많이하고 나왔으니 오늘은 드라이버를 300m 보내고 아이언샷은 깃대옆에 꽃아 버릴테다!'

미스샷 후... '아! 뭐 이딴 샷이 나오냐! 와~ 정말 성질나네! xx!'



이런 경우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고 무너지고 맙니다.

좋은 골퍼는 항상 미스샷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샷의 결과에 상관없이 아래와 같은 마음가짐을 가져야합니다.

'난 아마추어니까 너무 멀리, 너무 똑바로 보내지 않아도 괜찮아!'

'아! 이번샷은 정타가 나지 않았군. 다행히 OB는 아니네~ 괜찮아! 다음샷에 좀 더 집중하면돼!'


OB(Out of Bound) : 샷을 한 공이 코스를 벗어난 상황, 이 경우 그자리에서 2벌타(처음 친 샷 1회 포함)를 받고 볼을 드롭하고 다시 쳐야함




golf-2217600_960_720.jpg

스윙에 있어서 기술적인 부분을 간과해서도 안됩니다만 골프스코어를 안정적으로 가져가려면 기술보다 상황을 받아들일 줄 아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더 중요합니다. ^^

다 써놓고 나니 우리네 인생과도 참 비슷하네요 ㅎㅎ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주시고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see you again~ ^^



  • 캡짱@capzzang의 지난 Golf steem 보기

[Golf steem #1] 골프의 매력
[Golf steem #2]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준비물
[Golf steem #3] 골프연습 어디서 어떻게 할까
[Golf steem #4] 골프경기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Golf steem #5]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1편
[Golf steem #6] 골프 매너에 관한 이야기-2편
[Golf steem #7]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1
[Golf steem #8]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2


[Golchelin Guide #1] 골슐랭가이드를 소개합니다.
[Golchelin Guide #2] 용인 레이크사이드CC
[Golchelin Guide #3] 충주 센테리움CC

Sort:  

글을 읽다보니 절로 끄덕이게 되네용:)
연습도 열심히 하고 멘탈도 키워서 올해는 저도 백순이 벗어나고 싶네요 ㅎㅎ

연습을 통해 일관성 있는 샷과 긍정 마인드를 가지시게되면 금방 가능하실겁니다~ 화이팅 ^^

골프를 경험해보지 못해서ㅠ
선팔 신청하고 갑니다.
피드 확인하고 소통할만한 글 있으면
또 놀러오겠습니다. 수고하세요~~ㅎㅎ

반갑습니다~ 맞팔드려요^^

꿈은 크게 목표는 가능한 만큼 이라던 교수님의 말씀이 떠오르네요 : )

훌륭한 교수님을 두셨군요~ 맞는 말씀입니다 ^^

오호 스포츠는 전부 마인드가 중요하지요~!
너무 긴장해도 너무 풀려버려도 안돼는!!

자신감은 갖되 자만감을 가지면 안됩니다 ^^

골프도 어떻게 보면 멘탈스포츠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프로들도 감정을 추스리지 못할때는 전혀 이런 선수가 아닌데 컷오프 하기도 하더라구요 !

예전에 pga투어의 악동 존델리가 경기중에 성질에 못이겨 헤저드에 채를 집어던지고 벌금물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ㅎㅎ

아 그 선수 이름이 생각 안났는데 존델리! 그 선수 맞네요 ㅋㅋ;; 골프뿐만 아니라 탑랭커들도 평정심을 유지못하면 예선탈락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더라구요

박인비선수가 골프를 잘하는 이유가 그 돌부처같은 성격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ㅎ

생각해보니 야구에서 "오승환" 테니스의 "정현"도 돌부처 같은 선수들이네요 !

레슨 3개월찬데 아직스크린에서도 백타를 못갭니다.ㅜㅜ

골프는 노력과 더불어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 운동인듯합니다. 레슨3개월 차 에 백타깨시는 분이 대단하신겁니다 ㅎㅎ

어디서나 통하는 이야기죠!! 올바른 마음가짐, 정확한 상황판단 ㅎㅎ

그렇죠! 평정심 유지가 관건입니다 ^^

골프를 잘 모르지만, 그 속에서도
삶과 같은 부분들이 존재하는군요 ㅎㅎ

사람이 만든 게임이라 교묘히 삶을 녹여 놨나봅니다 ㅎㅎ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짱짱맨 화이팅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96.11
ETH 3379.76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