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추억하다 #2-8. [뉴질랜드 여행] 3박 4일 밀퍼드 트레킹의 추억 - 둘째 날

in #kr-overseas6 years ago (edited)

IMG_8044-1.jpg


둘째 날

새벽이 되자 손 근처에서 진동이 울렸다. 알람이 혹여나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될까 봐 손에 쥐고 잤던 휴대폰이었다. 대부분 짐은 미리 가방에 정리하고, 다음 날 입을 옷으로 갈아입은 채 잠들었지만, 가방에 침낭을 말아 깊숙이 넣는 일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깜깜한 방안에서 침낭을 말아봤는데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서 황급히 모든 소지품을 들고 밖으로 향했다.

밖은 아직 해가 뜨지 않았다. 헤드 랜턴에 의존해서 주방에 간 후에야 마음껏 소리를 내며 짐을 싸기 시작했다. 사람들 대부분은 크래커에 홍차 한잔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출발하지만, 아침은 따뜻한 국물로 시작하고 싶었던 우리는 라면을 종류별로 들고 갔었다.

20151227_170017-1.jpg

아침은 면, 점심은 전투 식량, 저녁은 햇반에 참치, 김


IMG_7802-1.jpg

물 끓이고 라면을 먹고 설거지를 하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새벽에 일찍 일어났다고 생각했는데도 숙소를 출발할 땐 이미 밝아 있었다.


IMG_7824-1.jpg

둘째 날은 클린턴 헛에서 민타로 헛까지 걷는 16.5km 여정이다. 오전 7시쯤 출발했는데 중간에 쉬고 점심도 먹고 하다 보니 민타로 헛에 도착했을 때는 오후 2시쯤이었다.


IMG_7853-1.jpg

IMG_7861-1.jpg

IMG_7904-1.jpg

IMG_7939-1.jpg

처음 2시간은 이끼가 가득 낀 숲길을 걸었다. 마치 반지의 제왕에서처럼 나무가 살아 움직이고 어디선가 잘생긴 엘프가 나타날 것만 같은 숲이었다. 가끔 새가 우리에게 다가왔는데,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기색이라 더 신기했다. 2시간 정도 걸었을 무렵 고사리밭이 나왔는데, 동그랗게 말린 부위가 주먹만 한 크기의 고사리를 보며, 대체 한국에서 먹던 고사리는 어떻게 생긴 것이었는지 궁금해졌다.


IMG_8033-1.jpg

분명히 이끼가 가득한 숲을 걷고 있었는데, 나뭇가지로 뒤덮인 터널 같은 공간을 지나더니 거짓말같이 탁 트인 곳이 나왔다. 시야가 넓어져서일까? 파란 하늘을 만나서일까? 왠지 자유를 얻은 것만 같은 기분이었다.


IMG_7961-1.jpg

맑은 냇물에는 송어가 사는데 너무 빤히 보여 잡을 수 있을 것만 같았다. 하지만 이곳에서의 낚시는 별도의 허가증을 요구한다.


IMG_8015-1.jpg

IMG_8017-1.jpg

IMG_8030-1.jpg

IMG_8055-1.jpg

대화할 때도 있고, 묵묵히 걷기도 하고, 잠시 서서 사진을 찍기도 했다. 그렇게 또 한참 걷다 보니 어느새 쉼터가 나타났다. 낮고 긴 의자가 몇 개 있었지만, 사람들 걷는 속도가 비슷하고 대부분 이곳에서 점심을 해결하기에 땅바닥에 앉아서 버너에 불을 피우기 시작했다.


불을 피워 네 명 분의 물을 다 끓이고 나니 그제야 자리가 생겼다. 이날 내가 먹은 것은 비빔밥 형태의 전투식량이었는데, 나름 안에 된장국까지 들어있어 좋았다. 비빔밥은 외국에서도 유명해서인지 내 전투식량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도 있었다.


IMG_8063-1.jpg

IMG_8068-1.jpg

밥을 먹고 휴식을 취하다 다시 걷기 시작했다. 목적지까지는 약 2시간을 더 걸어야 했는데, 이곳부터 경사가 있어 힘들었다. 곧 버스 정류장이라고 쓰여 있는 작은 쉼터가 나왔는데 아무리 둘러봐도 버스가 다닐 수 있는 길은 전혀 없었기에 대체 이곳에 왜 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실제로 버스가 온 적은 있었던 것인지 궁금했다. 조금 더 걷자 돌무더기로 인해 길을 알 수 없는 곳이 나왔다. 아무래도 산사태가 있었던 것 같다. 어디로 가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바닥에서 가끔 볼 수 있는 화살표가 왠지 위로 향하라는 것 같아 무작정 걸어갔다. 다행히 그곳에서 다시 길을 발견할 수 있었다.

맑은 시냇물이 보일 때 물통에 물을 채웠지만, 어느 순간 시냇물이 나오지 않았고 오르막길을 계속 걷다 보니 목이 말라 어느새 가지고 있던 내 물은 물론 일행들의 물도 다 마셔버렸다.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해할 즈음에 가이디드 투어 산장의 표지판을 발견했는데 다행히도 그곳의 수도꼭지에서 물을 보충할 수 있었다.

IMG_8077-1.jpg

IMG_8079-1.jpg

물을 받고 다시 걷는데 어느 순간 물소리가 다시 들리기 시작했다. 앞으로 나가보니 폭포와 시냇물이 있었다. 그곳에 앉아 지친 발을 차디찬 물에 담그고 몇 번이고 세수를 하고 다시 걸었다.

IMG_8142-1.jpg

민타로 헛에 다다를 때쯤에는 노란 버터컵 꽃이 가득한 꽃길이 계속되었다. 그 길이 너무나도 예뻐서 동영상을 촬영하며 걸었는데, 그 당시 휴대폰으로 찍은 동영상은 화질도 좋지 않고 걸으며 찍었더니 도저히 어지러워서 볼 수가 없는 영상이 남고 말았다. 차라리 차분하게 서서 꽃을 찍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

IMG_8152-1.jpg

민타로 헛에 도착해서 자리를 잡은 후 각자 씻을 곳을 찾아 헤맸다. 나와 남편은 더 걷기 귀찮아서 화장실 세면대의 수도꼭지에서 머리를 감고 물을 적신 수건으로 대충 닦아냈고, 친구 부부는 언덕 아래에 있는 호수에 들어갔다 나왔다. 이곳의 물은 모두 빙하가 녹은 물이라 그런지 수돗물도 호숫물도 씻고 싶지 않을 만큼 차디찼던 기억으로만 남아있다.


이전 글 : [뉴질랜드] 3박 4일 밀퍼드 트레킹의 추억 - 첫째 날
다음 글 : [뉴질랜드] 3박 4일 밀퍼드 트레킹의 추억 - 셋째 날

Sort:  

달에 가셨으면... 지구를 담아오심이....

계속 지구를 담고 있습니다만.. 달은 @sintai님이죠.

깜짝이야... -ㅅ-;;
참 많은 곳을 다니셨군요...
아시아를 못벗어나본 저로서는 참 머나먼 얘기...
부럽습니다!!

멀리 갈 때는 주로 값싼 경유 편을 이용했어요.
2018년 두바이<->싱가폴<-> 한국은 60만원이었고, 2016년에 옆자리에 탄 분은 인천<->아부다비<->파리를 80만원에 구입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시간은 조금 더 소요되지만, 공항 대기 시간만 짧다면 가격 면에선 딱 좋은 것 같아요.

좋은 일 생기셔서 여유롭게 별 보기 좋은 곳에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캬~ 부럽습니다.

으으.. 사진도 잘 찍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와 엄청 다니셨네요. 부럽습니다.
저도 성스런 향유를 처음으로 구해서 뭄바사에 도착, 베네치안 갤리어스에 60명만 태운채 영혼까지 탈탈 털어 금을 사들고 암스테르담으로 돌아갔답니다. 처음 만져보는 목돈에 감격했던 그 어느 새벽이 떠오르네요.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먼 길을 택하셨군요.
저는 아비장 근처에서 폭풍 만나는게 싫어서, 저는 주로 아테네<->이스탄불 노가다를 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뭐 하러 게임에서 마저 부자가 되고 싶어 그 지루한 노가다를 했는지.. ㅋㅋ
심즈도 한국 사람들만 학업과 일에 열중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말이죠 ;ㅂ ;

밀린 일기 다 쓰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앞으로도 꾸준하게 일기 쓰실 것 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네 덕분에 지도에 선 긋는 재미가 생겼어요 :)

여행이 저렇게 그림으로 정리가 되는건가요? 신기하네요 ㅎㅎ
앞으로 여행기 기대해야겠는데요. 유럽 많이 다녀오셨네요. 부러워요^^

그림으로 한 눈에 보니 좋더라구요!
그어진 선에 비행기 탄 순서대로 번호도 있으면 좋겠다 싶었지만... 같은 노선을 많이 타면 많이 탈 수록 지도가 더러워질 것 같긴 하네요.

한국에 있을 때 보다, 아부다비에서 유럽이 가까워서 아무래도 더 쉽게 마음을 먹는 것 같아요.
대신 저는 북미 지역도 거의 못 가봤고, 남미는 아예 발도 못 붙여본 :)
똥칠이 집사님 미국 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ㅎㅎ 오 달까지라니.
전 제주도 한달살기가 하고파요. 돈을 모아야하는데.. ㅋㅋㅋ 자꾸 쓸일만 생기네요. ㅋㅋ

저도 제주도에 아예 살아보고 싶어요. 특히 효리네 민박 보면서!!
하지만 그런 집을 구하려면... 로또가 되거나.. 으음.... ;ㅂ ;
게다가 아예 사는 건 제주시가 아니면 텃세도 심하다고 들어서 ㅡ.ㅜ
역시 이방인에게 제주도는 한 달 살기에만 적합할지도요..

돈은 매번 쓸 일만 생기죠. ㅋㅋ 슬픔.

마자요 ㅋㅋ 글고 제주가 도시가스가 아닌지라 난방을 .. 기름이나 나무로 해야한다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겨울을 피해 한달정도만 살아보고 싶어요. ㅋ

대단하세요~ 저는 여행기보다 한 곳에서 최소한 6개월씩 살아보고 싶어요^^

오 그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고양이가 있어서 힘들 것 같긴 하지만요 :) 그래도 네덜란드나 북유럽에서는 살아보고 싶습니다.

우와, 이렇게 정리된거 보니까 신기해요! 전.... 이걸 다 정리하려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릴거같아서 미리 포기했지만 ㅠㅠ 생각보다 동남아&인도쪽 지역을 많이 가셨네요!

네~ 저는 출장이 잦지는 않아서 어느 해에 어딜 갔는지는 대충 기억하고 있었어요 :)
@mylifeinseoul님 처럼 다니시면.. 누가 통합해서 전 항공사 데이터를 취합해주지 않는 이상 정리 시작할 마음도 안날 것 같아요.
인도는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다녀왔고, 동남아는 가까워서 짧은 휴가로 가거나, 잠깐 공부했던 곳도 있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148.41
ETH 2526.3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