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딸기청과 딸기라떼

in #kr6 years ago

ck.jpg

 
 

딸기청 재료 1L 1병
딸기 20개(500g)
흰설탕 500g
레몬(또는 레몬즙) 1개(1큰술)
   
딸기라떼 재료 1컵 분량
딸기청 3큰술
생딸기 2개
우유 1컵
   



STEP 1 딸기는 식초물(물 1리터+식초 1큰술)에 1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딸기는 꼭지를 떼고 포크로 으깨거나 잘게 잘라주세요.
   
STEP 2 볼에 딸기와 설탕을 켜켜이 담고, 레몬즙을 올려 살살 버무려주세요.
   
STEP 3 설탕이 녹으면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 보관해 이틀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STEP 4 유리컵에 딸기청-우유-잘게 자른 생딸기 순으로 넣어 딸기라떼를 만들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딸기청의 양을 가감해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는 아내의 식탁(https://steemkr.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좋은글 보팅완!

와~ 딸기청~~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상큼한 딸기라떼 아이들도 좋아하겠어 요 ~~^^*

와 딸기청은 이렇게 만드는군요. 네 화이팅하겠습니다.^^

봄이 오나봐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딸기청은 색다르네요. 딸기잼을 만드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필요한데, 딸기 청은 소량으로도 가능하군요.

네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맛있어요

can you translate to english, because i do not understand @mmcartoon-kr

딸기청은 또 처음 보네요
진짜 상큼달달할 듯..

저도 해먹을려고 딸기 사왔어요~

딸기먹던 중이에요 ㅎㅎ딸기청에 생딸기라떼까지.. 어마어마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90.12
ETH 2551.0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