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캘리의 식탁 : 딸기청과 딸기라떼

in #kr3 years ago

ck.jpg

 
 

딸기청 재료 1L 1병
딸기 20개(500g)
흰설탕 500g
레몬(또는 레몬즙) 1개(1큰술)
   
딸기라떼 재료 1컵 분량
딸기청 3큰술
생딸기 2개
우유 1컵
   



STEP 1 딸기는 식초물(물 1리터+식초 1큰술)에 1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딸기는 꼭지를 떼고 포크로 으깨거나 잘게 잘라주세요.
   
STEP 2 볼에 딸기와 설탕을 켜켜이 담고, 레몬즙을 올려 살살 버무려주세요.
   
STEP 3 설탕이 녹으면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 보관해 이틀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STEP 4 유리컵에 딸기청-우유-잘게 자른 생딸기 순으로 넣어 딸기라떼를 만들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딸기청의 양을 가감해주세요)
   

* 캘리의 식탁 레시피는 아내의 식탁(https://steemkr.com/@wcuisine)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Sort:  

좋은글 보팅완!

와~ 딸기청~~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상큼한 딸기라떼 아이들도 좋아하겠어 요 ~~^^*

와 딸기청은 이렇게 만드는군요. 네 화이팅하겠습니다.^^

봄이 오나봐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딸기청은 색다르네요. 딸기잼을 만드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필요한데, 딸기 청은 소량으로도 가능하군요.

네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맛있어요

can you translate to english, because i do not understand @mmcartoon-kr

딸기청은 또 처음 보네요
진짜 상큼달달할 듯..

저도 해먹을려고 딸기 사왔어요~

딸기먹던 중이에요 ㅎㅎ딸기청에 생딸기라떼까지.. 어마어마하네요!

좋은 시도 재밌게 봤습니다 ! 화이팅 !

딸기철이 지나기 전에 만들어봐야겠어요 :)
웹툰으로 보니 좀 더 재미있고 특별한 느낌이에요.

딸기다~~~
딸기청은 처음 봐요...
딸기가 물에 잘 안녹아나온다고 본 것 같은데...
근데 맛 있어 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가요~

딸기와 우유의 조합이 참 맛있어 보입니다^^

천생연분이네요

새콤달콤한 딸기를 먹고 싶게 하는 사진이네요.
예쁘게 생긴 딸기가 아무 맛도 없으면 참 화나요.
그래도 이렇게 딸기청을 만들어 두면 아쉬운대로 딸기라떼도 만들어 먹고 참 좋겠네요^^

우와 딸기청 맛나겠네요~~

와우 굿이네요... 엊그제 진짜 맛없는 딸기 하나 사온적 있는데 .... 결국 일부 버렸어요..ㅠㅠ

딸기청 에 딸기라테.
딸기청 은 안먹어봤는데 맛있을것 같네요.
웹툰 케릭터가 너무 귀여운데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만화에서 약간 더 나가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잘봤습니다

딸기철이 지나기 전에 만들어봐야겠어요 :)
웹툰으로 보니 좀 더 재미있고 특별한 느낌이에요.

카페에 갈 필요도 없이 이렇게 만들어서 마시면 더 좋겠네요^^

존버와 캘리도 지금 시대를 함께 살아간다는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제철과일을 이용한 컨텐츠니깐요.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라고 할까요?

대박사건!!

딸기 정말 사랑합니다. ♥

재미와 요리지식 2가지가 담겨있네요 ㅎㅎ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후일담으로

일주일간 딸기라떼를 먹었다..

정도 후일담도 있으면 좋을듯... 싶어요 ㅎㅎ 그냥 제 생각입니다.

와 넘 맛있겠네요 ! ^^ 만화도 재밌어요

귀여브네요^^ 캐리터가 짱이에요ㅋㅋ레피시까지 센스가....
저는 언제 이런 아이디어가 생길까요?....ㅠㅠ

그럴리가요 지금도 잘 하고 계실거에요

딸기청 탄산수에 타서 먹고싶어 지네용~
요즘 딸기 싸졌는데 한번 만들어봐야 겠어요!
웹툰으로 보니까 재미도있고 귀에 더 쏙쏙 들어
오고 재밌게 잘봤어용~^^

오 딸기 요새 싼 게 많던데
레시피 참고해서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저두 만들어보아야 겠습니다.

아.. 연결이 물흐르듯 하네요..
레몬청은 구경해 봤었는데.. 딸기청도 맛나 보이네요..^^

한번에 2-30개씩 먹을생각만 했지 미련하게 청 만들 생각을 안했네요.. ㅋ

와 저는 이쁜 용기들밖에 안보이네여ㅋㅋㅋ 다 가지고 싶은!! 맛있겟어요ㅎㅎ

오치님 안내로 왔습니다. 딸기 라떼 맛있겠네요...^^

콜라보 멋지다.....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오! 딸기청이라니..
쨈하고는 또다른 매력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보리팔고 갑니다^^ㅎㅎ

딸기청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___+

요즘 딸기 많이 달고 싸졌어요
이럴때 하기는 해야지요

맛없는 딸기를 이렇게 활용할 수 있는거군요!! 한국에 있을때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

캬~~~ 고퀄의 딸기청만들기 ㅎㅎ 저도 딸기라떼 먹고싶어지네요 ㅎㅎㅎ

와 엄청 신선할 것 같아요 ㅎㅎㅎㅎ

딸기청에 라떼까지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딸기잔뜩가면 청에 도전해봐야겟어용!

우와 라떼 맛있을 것 같아요!

오홋 딸기로도 청을 만드는군요!!

달콤 상큼한 봄을 느껴보아요!!

한번 해봐야겠네요

와 정말 맛있겠네요!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엄머... 완전 맛있어 보여요!! 딸기라떼에 넣으신 건 애플민트인가? 암튼 저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한 뉴비입니다.. 구경하다가.. 너무 이쁘게 레시피가 잘 나와서.. 살자꼼 댓글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놀러올께욧

정성과 사진이 곁들어서 더욱 돋보이는 카툰으로 즐겁네요^^

딸기청 맛나보이네용 ㅎㅎㅎ

우와!! 한때 엄청 유행이었던 생딸기 우유같아요!!
너무 맛있게 잘 만드셨네요~
저도 만약 만들게 된다면 이 레시피를 보고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우와... 정말 맛나보여용!!! 먹고싶네요ㅜㅜㅜ

딸기 좋아하는 저로서는 그냥 넘어갈수 없는 글이군요 ㅎㅎ

와~~~ 이거 꼭 따라해볼게요~~ 탄산수에 넣어 먹으면 생딸기 에이드가 되겠어요~~ 손님접대용으로 근사하겠는데요??

아~~!!!!
딸기청만들어서 뭘해먹나..? 했더니
라떼도 잇었군요~!!
딸기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 저도 도전의욕이 활활.. ㅋ

오치님이 흥보 대왕이시네요.
재미있네요.요딴것도 보구.

신선한 재료에 맛있어 보이네요.

와웅.웹툰 제 스타일이네요^^ 딸기두요.ㅎ 뉴비입니다. 팔로우 댓글 보팅 삼종세트 완료하고 갑니다~~~~소통하고 지내요~~

와아~ 맛나 보이네요~!!

맛있는 딸기 요리군요. 시원하게 한잔 먹고 싶네요.

오~맛있어보여요~만들어보고싶어지네요^^

최근에 딸기 물를까봐 억지로 다먹었는데 >< 딸기청이 더 맛있어보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와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우왕..딸기..ㅎㅎ
보팅하구 가용~^^

아 맘이 편해진다
좋네여 딸기청~~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웹툰과 레시피의 콜라보라니 대단합니다.^________________^

와 재미난 웹툰에 멋진 레시피까지 !!!
딸기청 정말 맛나겠네요 ^^

아이들이랑 같이 만들어보면 좋을 거 같아요 ㅎ

딸기청 쉽네요?!^^ 곧 도전해봅니다^^

으왕 ㅠㅠ 넘나 맛있을듯 해요

대박이예요 정성 !! ㅋㅋㅋㅋ

아아... 딸기청 하나로 봄이 코 앞까지 온 느낌이에요!! 딸기 라떼라니 :) 주말에 딱입니다.

오아 !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 곰손은 웁니다 ㅠ

우유란 딸기가 합쳐질때 맛이 잘 연상이 안되네요.
비주얼적으로는 딸기청이 먹음직 스럽네요.

'청' 류는 대량으로만 만들었었는데 소량으로 만들면 소비하기에도 괜찮겠네요. ;)

사진도 이뻐요. 맛있겠다 ㅎㅎ

우와... 퀄리티가 넘사벽이에요 ㅎㅎ
저도 딸기가격이 조금 내려가면 딸기청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

이건 정말 한번 만들어 먹어보고 싶어요!! 진짜 맛있게 생겼어요!! 딸기 완전 좋아하는데!!!

우리도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고 집사람에게 아르켜 줘야 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정말 너무 맛나겠네요!!!!

딸기청 레쉬피 감사합니다. 언젠간 해먹어 볼게요^&^

와..엄청 맛있어보여요 :)

헛 만화와 요리 클래스의 결합이네요 :) 멋져요 ㅎㅎㅎ

오우, 저희 집 앞 마트에서도 3박스에 만원에 팔아서 듬뿍 사왔는데.

.< 사진을 넘 예쁘게 찍어서 딸기청 빛깔이 넘 좋네요~

오 생각보다 간단하네용 도전~~

노총각이지만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딸기청 색깔 넘나 이뻐요!

딸기청...맛있을 것 같아요.

세상에나....비쥬얼부터 상큼 폭발!!!

생각보다 간단해 보이는 딸기청...
손 재주가 심각한 전 이것도 어렵네요. ㅎㅎ

딸기라떼 비주얼~너무 이쁘다

이것이 정녕 집에서 만든 비주얼이란 말입니까...우와..!!!
딸기청 애들이 좋아하겟네요 ㅎㅎ
웹툰도 너무 귀엽구 사진도 너무 이쁩니다

오~ 딸기 최고좋아하는데, 맛있겠어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오오 요플레같이 걸쭉한대요? ㅎㅎ

맞아요 요즘 딸기 힘이 없어요 ㅎㅎ
만들어봐야갰네요

와~~감사합니다~^^

항상 방문 감사드려요~^^

와 딸기청 엄청 맛있을 것 같아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는데, 너무 궁금하군요.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1.17
TRX 0.15
JST 0.156
BTC 63305.82
ETH 2298.77
BNB 569.45
SBD 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