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기념 역사 이야기|| #9 역사가 된 사람들

in #kr-history6 years ago

역사이야기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참고자료+


1. 5.18기념재단
2. 황석영,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3. 민족대백과사전_광주민주화운동
4. JTBC 차이나는 클라스 황석영 편
5. 숫자로 보는 5.18 민주화 운동(중앙일보 2018.05.17일자)




||여담||


안녕하세요. 꽃잎지던날입니다. :)

오늘은 38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인데요 이에 맞춰 역사 이야기는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이야기 해봤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광주 항쟁에 대해 알고 계시기에 민주화 운동 자체보다는 시민군 대변인이었던 윤상원 열사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보고 싶었으나, 다 만들고 나서야 이야기가 많이 부족한 걸 깨닳았습니다(지금 수정하기엔 너무 늦어버린 시간이라ㅠ).

그래도 미흡하지만 부디(제발)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애정합니다. 여러분 모두 칼퇴하세요! :D





||이전 역사들||


#1 고노담화(河野談話)
#2 영조와 간장 게장
#3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
#4 조선에 강림한 지옥
#5 인간 동물원
#6 흥청망청(興淸亡淸)
#7 꽃이 없으니 봄 같지 않더라
#8 단장지애(斷腸之哀)


Sort:  

제가 사는 목포에서도 5.18을 맞아 추모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고 잊지 말아야할 우리의 역사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무고한 시민들의 목숨을 앗아 갔어요 .
영화가 나오지 않았더라면 뚜렷이 기억하지 못했을텐데 택시운전사 화려한 휴가등 영화를 보면서 아픈 역사를 엿볼수 있었네요.
오늘이 5.18이네요...
그분들의 아픈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가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할거 같아요. 좋은글 감사해요 초코님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오늘 5월 18일.
자칫하면 한참후에 알아챘을텐데 초코님덕에 조금이라도 빨리 떠올리게되어서 다행입니다

언젠가는 역사가 바로 서는날 오일팔 진실이 드러 나겠지요

지금은 무어라 말할수 업는 역사에 진실은 반드시 꼭 발혀 질 것이다

예전에 저희 아버지가 가지고 계시던 책을 우연히 봤는데 참 어떻게 자국민을 이렇게 무력 진압하고 죽일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는데...오늘이군요...그동안 잊고 살았던 제가 부끄럽네요...
리스팀 하고 갈께요

겸허한 마음으로 잘 읽었습니다.

ㅜㅜ 영화보고 많이 울었는데 ㅜㅜ
초코님 덕분에 제기억속에 다시 새길수 있었네요ㅜ

이런 역사는 되풀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먹먹합니다.
사실 영화도 보지 않았어요.
넘 슬플까봐...
그래도 그런 일들로 인해 저희가 이렇게 살고 있을 수 있었던 거겠죠?
그냥 감사하는 맘으로 잘 살아가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