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역사 이야기|| #1 고노담화(河野談話)

in #kr-history7 years ago

역사이야기 표지.jpg


1.png

2.png

3.png

4.png

5.png


+여담+

다양한 컨텐츠 만들기 일환으로 소소한 역사 이야기를 음식 이야기와 격주로 연재해 볼 생각입니다(제가 역사를 좋아해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이야기를 비주얼적으로 만들어 조금 쉽고 재밌게 하려고 하는데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네요. 글로 쓰는 것보다 두 배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것은 물론 만들고 나니 부족한 것도 너무 많네요.
저는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사람을 불러 모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걸 묵묵히 하려합니다. 부족하더라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사는 참고하는 문헌과 관점에서 해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내용이 다소 다를지라도 역사에 대한 다양한 관점이라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사실관계 오류에 대한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되세요! :)

맺음말_크기 변환.jpg

Sort:  

기억도 투쟁이다. 라고 쓰신 소개글과 오늘의 포스팅... 많은 것을 생각케 하는 글입니다. 이렇게 깔끔히 정리해 올려주시는 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임을 잘알고 있지요.)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기억하고, 잊지않겠습니다.

처음이라 부족한 게 많은데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엔 좀 더 잘 만들어 볼게요!

쉽지 않은 작업일텐데...
덕분에 쉽게 문제가 되는 내용들을 살펴볼수 있겠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sailingtohappy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처음이라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차차 나아지겠죠.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부족한 게 많은데 잘 봐주셔거 감사합니다. :) 다음엔 더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아! ^-^

와~~~초코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요렇게 정성스레 포스팅을 만드시다니!!!
전...부끄럽게도 역사를 잘 모르는데 앞으로 초코님 포스팅 보며 공부해봐야겠네요^^

헤이나님! 칭찬 감사합니다. :) 앞으로 더 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역사 이야기는 음식 이야기랑 격주로 연재할 거 같습니다. 그때도 재밌게 봐주세요! :)

아이고.. 초콜렛님의 정성들여 적어주신 포스팅보고 또 한번 생각하게됩니다. 이런글들을 읽으면 항상 맘이 턱 막히고 답답해져요. 그래도 항상 이렇게 일깨워줄 필요가 있다생각해요. 굴레바퀴돌듯 제자리걸음만 하고있는데 어서 일본이 진정으로 인정하고 사죄했으면 하네요 ://

우리가 기억한다면 언젠가는 바로 잡고 사과를 받을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해요. :)
그래서 역사는 과거이지만 지금을 투영하는 거 같아요. ^-^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용도 좋고, 구성도 좋고, 배우고, 느끼고 그렇게 갑니다. 가치 있는 포스팅,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수님. 앞으로 더 열심히 한 번 만들어 볼게요. :)

고노 담화라는 것이 이런 것이였군요! 이해가 쉽도록 잘 정리해주셨네요! 역사이야기 연재 정말 좋아요! 역사를 알아야지 알아야지 하면서도 막상 다가가기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포스팅으로 올려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꺄

히바님이 계속 봐주시면 앞으로도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_+

아베가 문제네요...ㅇㅅㅇ;;;;;;;

네. 고노마가 문제입니다. :)

초코님...진짜 너무너무 멋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찾아보고 싶은 포스팅입니다!
노력에 박수 보내드리고, 풀보팅합니다.

이렇게 응원해주시니까 한 번 잘 연재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쏭이님. ^-^

이문제는 절대 정치적으로 이용되어서는 안될 역사적사실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사문제가 나올때면 일본사람들의 의식은 정말 후진국에 가까운 이상힌 사림이 많습니다. 저도 기회가 될때마다 알려나가도 있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441.42
ETH 2433.25
USDT 1.00
SBD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