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역사 이야기|| #2 영조와 간장 게장

in #kr-history7 years ago

역사이야기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여담||

안녕하세요. 꽃잎지던날입니다.
처음 말씀 드렸던 것과 달리 3주 만에 역사 이야기를 올리게 됐네요. 원래는 지난 주에 포스팅을 했어야 했지만 제가 갑자기 회사 일에 치여 죽어가는 바람에 부득이 '그래도 봄날' 대신 역사 이야기를 올리게 됐습니다.

기다리셨던 분은 없었겠지만 그래도 혹여, 간혹! 아주 만약! 기다리셨던 분이 계셨다면 죄송하단 말씀 전해 올립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좋은 일로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끝! :)

맺음말2.jpg


||이전 역사들||

#1 고노담화(河野談話)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초코님
저는 학창시절 역포 (역사포기)인데..
왜이리 재미있지요?
시리즈물로 연재 해주세요 >-----<

앗!!! 역포! 찌찌뽕!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시험문제에 안 나오는 것들은 재밌는 법이랍니다. :)
간장 게장과 감이 시험문제로 나오지는 않으니까요. ㅎㅎ

이런 이야기가 있었는지 처음 알았네요. 재미나게 잘 보았습니다.^^
왠지 서프라이즈에 나올 법한 이야기 인데요?ㅎㅎㅎㅎ (서프라이즈 팬.ㅋ)

저도 한때 서프라이즈 진짜 좋아했었는데. :)
지금은 티비를 안 봐서 영 볼 기회가 없는 거 같아요. 근데 요즘에도 서프라이즈 하나요?? ㅇ_ㅇ

잘보고 갑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에 치여 죽어가시다니.. ㅠ.ㅠ
얼지 마, 죽지 마, 부활할거야!!
(혹시 모르실까봐.. 예전 영화 제목임당. ^^;)

ㅎㅎ 날도 추워서 얼어 죽을 것 같기도 하고 일이 많아 치여 죽을 거 같기도 하고. :) 부활은 브리님이 시켜주세요. ^-^

흠 안타까운 이야기네요 게장과 감이이렇게 무서운 독으로 변할줄이야
같이 먹어선 안되는 음식들이 있는건알았지만 게장과 감이라~~ 같이먹기 ㅎㅎ 좋은궁합은 아닌데 재미난 역사네요 ㅎㅎㅎ 잘보고갑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 상극인 음식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게장과 감도 그 중 하나고 사실 치킨과 맥주도 상성이 그리 좋은 음식은 아니고요. :) 그래도 치맥인 포기할 수 없어서 ㅎㅎ

게장과 감이 상극이라니 사람이 죽을 정도로 안좋은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다행스러운게 감과 간장게장을 같이 먹을 일이 별로 없어서 다행이긴 합니다.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군요!

맞아요. ㅎㅎ 생각보다 게장과 감을 같이 먹을 일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도 혹시나 함께 먹을 일이 생기신다면 드시지 마세요! 배탈 난데요. :)

초코님이 써주시는 이야기는 다 너무 재미있어요. 서프라이즈에 나와도흥미로울 이야기인 것 같아요 ㅋㅋㅋ 이 얘기의 진실은 영조만 알겠죠? (바쁘시더라도 몸은 꼭 챙기세요 초코님!)

아마도 영조는 알고있겠죠? 근데 조선왕조 실록에는 영조가 진상했다는 기록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송이님. 몸도 잘 챙길께요! :)

역사 이야기는 언제나 들어도 흥미로운 것 같아요^^

부랴부랴 만들어서 부족한 점이 많은데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노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09.05
ETH 3100.20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