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 #11. 신설동 가죽시장 다녀왔습니다.

in #kr-craf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이번에 있을 플리마켓을 위해, 신설동에 위치한 가죽시장을 다녀왔어요. 신설동 역 주변에는 가죽공예 관련된 모든 도구 및 부자재, 가죽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모여있어요.

☞ 신설동 가죽시장 구글맵


이번 플리마켓때는 여름을 맞이하여 보테가st 팔찌를 다양하게 내 놓을 생각인데요, 그렇다 보니 장식도 조금씩 다르게 여러가지 종류를 구매했습니다.

먼저 자석 장식인데요, 팔찌를 끼고 뺄 때, 자석으로 심플하게 장식을 달아두는걸 다들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자석 장식을 좀 많이 샀습니다. 개당 3,000원인건 함정. 자석뿐만 아니라 살짝 돌려서 고정까지 시킬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다음은 토즈 잠금장식이에요. 개고리 형태로 되어있어 서로 걸어주는 형태인데요, 니켈사틴 색상과 엔틱 색상 두가지로 구매했습니다. 여름이다 보니 골드보다는 조금 밝은 쪽이 나을 것 같구요, 가죽 끈도 밝은 색상 위주라서 이렇게 구매했네요.

어제 제가 시험삼아 집에있던 끈으로 만들었던 꼬임 팔찌에 장식까지 달아 둔 모습입니다. 이 가죽 색상에는 골드가 이뻐서 골드로 장착. 참고로 이 팔찌보다 더 얇은걸루 판매할 예정이에요. 요거는 너무 굵어요.. ㅎㅎ 남자 용으로는 적당하긴 하겠네요.

이건 혹시 몰라 키링 장식도 몇개 추가로 구매 했습니다. 종류가 조금 더 많아야 풍성하게 보일 것 같아서 키링 장식도 추가해서 가지고 갈 예정입니다. 몇개 안되지만~ 구매하실 분들이 계셔야할텐데 말입니다^^; 하하하

이 가죽끈은 기존에 사용할 가죽끈 보다는 더 고급인 아도방가죽끈인데요, 아도방 가죽의 특징은 겉면의 색이 벗겨지며 안에 다른 색이 나오는 투톤의 느낌이에요. 이 가죽으로 끈을 꼬은 뒤, 겉면을 살짝 벗겨내고 왁스질 하면 빈티지한 느낌을 줄 수 있죠. 조만간 만들어서 느낌을 보여드릴게요! 요 아이로 만든 팔찌도 판매 예정이에요! 다른 팔찌보다는 가격이 쪼끔 더 나간답니다.


이제 정말 만들 준비만 남았네요. 카드지갑 같은 다른 소품들도 조금씩 제작해서 갈테니까요.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stimcity 첫 오프라인 행사에 많이 찾아와주세요!

플리마켓에서 뵜으면 좋겠습니다.^^

#kr-craft 태그 사용 환영합니다^^

[가죽공예] #1. 가죽공예는 어떻게 시작할까?
[가죽공예] #2. 가죽공예를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가죽공예] #3. 가죽공예에 자주 쓰는 부자재는 뭐가 있을까?
[가죽공예] #4. 어떤 가죽이 가장 비쌀까? 가죽의 종류와 특징! 전편
[가죽공예] #5. 작업용 앞치마 제작기
[가죽공예] #6. 슬링백 제작기 1편 (부제: 앞치마 완성)
[가죽공예] #7. 새들스티치(손바느질) 하는 방법!
[가죽공예] #8. 키링 제작기 (이벤트 1등 상품)
[가죽공예] #9. 슬링백 제작기 2편
[가죽공예] #10. 슬링백 제작기 3편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Hi! This is jlk.news intelligent bot. I just upvoted your post based on my criteria for quality. Keep on writing nice posts on Steemit and follow me @jlkreiss to get premium world news updates round the clock! 🦄🦄🦄

금손 재료준비 완료군요^^;

근데.. 언제 다 만들죠? ㅎㅎㅎ 사놓고 보니 언제 만들지 막막..!! ㅎㅎ

오오 플리마켓 기대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홧팅!!

재료준비도 구경하고 완성품도 보니
너무 신기하네요~!!
플리마켓 가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제주에서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앗 제주에 사시는군요^^ 오늘 처제가 이제 제주내려가서 산다고 이사 도와주고 왔네요. 혼자 제주내려가서 살기 어려울텐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ㅎㅎ

오~ 재료들 보니 눈이 확 뒤집히네요. ^^
판매도 하시나봐요. ^^ 부러운 마음에.. 침만 흘리고.. 구경잘하고 있어요. ^^

ㅎㅎ 가끔 주문들어오면 판매두 하구요~ 그러고는 있어요.
신발 어떻게 만드시는지 매우 궁금해요!! ㅎㅎ

ㅎㅎ 인형신발이나 미니어처라 ^^ 의외로 간단해서 헐~ 하실지도 몰라요. ^^

그래도 패턴이나 이런 부분들이 참 어렵지 않나요?ㅎㅎ

어려웠어요. ^^ 첨에는 공개된것도 없고 공개도 잘 안해줬어요. ^^ 장식용 미니신발 패턴만드는데 3년걸렸어요. ㅎㅎㅎ 덕분에 덕후라는 별명도 생기고.. ^^ 일러스트를 원래 사용해서 좀 쉽게 했어요. 손으로 그리면 아무래도 오차가 생기는데 그런것도 없고 응용하기도 좋았어요. ^^

와 정말 대단하세요^_^ 캬! 정말 좋아하는 걸 하면 덕후가 되는게 맞는거죠 ㅎㅎ 저두 패턴 짜다가 캐드까지 배우게되더라구요 ㅎㅎ

ㅎㅎㅎ 맞는거 같아요... 온갖 공구에 필요한건 다 배우게 되는거 같아요. ㅎㅎㅎㅎ캐드는 대박입니다요. ㅋㅋㅋ

저걸로 자전거 잠금용으로 써도 될려나요 ㅋ?
(저걸 짜를수만 없다면)

윽 너무 쉽게 잘릴거 같은데요 ㅎㅎ 안에 철심을 넣지 않는 이상 말이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78.59
ETH 3270.8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