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 #8. 키링 제작기 (이벤트 1등 상품)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얼마전 제가 진행했던 명성 50기념 이벤트의 1등 상품은 바로 키링이었는데요, 1등하신 @kingsea님의 키링을 제작해봤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뚝딱 뚝딱 얼른 만들어봤는데요, 키링 하나도 다양한 도구들이 사용되는 터라 제작기로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패턴을 떠봅니다.

키링 장식 사이즈를 재 본 후, 거기에 맞는 가죽을 재단 해야 되겠죠? 장식 폭을 확인하고, 그에 맞게 패턴지를 재단 해줍니다. 원래는 무지 패턴지로 많이 사용하지만, 오늘은 간편한 키링인만큼 모눈종이가 남아있어서 모눈종이로 슥슥 바로바로 그어줬습니다.

모눈종이의 경우, 큰 패턴을 짤 때, 오차 범위가 커질 수 있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자른 패턴을 가죽에 대고 재단해줍니다.

자른 패턴을 가죽에 대고 칼로 재단해줍니다. 패턴이 움직이지 않도록 문진으로 고정 한 뒤에 재단을 해줍니다. 문진이 없는 경우에는 패턴지 뒷 부분에 본드를 살짝 바른뒤 가죽에 살짝 붙이고 재단을 해줘도 좋습니다.

가장자리에 장식선을 넣어줍니다.

가죽을 그냥 자르기만 해서는 뭔가 느낌이 살지 않지요. 그래서 장식선을 넣어주기로 했습니다. 장식선을 넣어주는 도구는 크리저라고 하는데 저는 전기크리저를 가지고 있어서 준비해줍니다.

2구 크리저로 핸들과 팁을 연결하고 예열을 시켜줍니다. 가죽과 닿을 팁은 매우 뜨거워지기 때문에, 화상에 조심해야 하죠. 팁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장식선을 연출해줄 수 있어요.

이제 충분히 예열이 되었다면 재단 한 가죽에 대고 장식선을 그어줍니다. 매우 뜨겁기 때문에, 바닥에 유리판이나 망가지지 않는 철제로 된 판을 대고 작업을 해줘야해요. 저는 아직 판이 없어서.. 철자 위에 올려두고 죽 그어줬답니다.

이렇게 장식선이 그어졌답니다. 장식선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굉장히 크답니다^^; 위쪽에 있는 장식선 없는 재단된 가죽과 장식선을 넣은 것과 비교해보면 느낌이 달라지겠죠?

이니셜 각인을 해봅니다.

1등 하신 @kingsea님이 요청하신 이니셜은 Kim hee soo였는데요. 이 이니셜을 이제 불박기로 가죽에 콩 찍어줄거에요. 먼저 불박기 홀더에 이니셜 폰트를 하나씩 하나씩 세팅해줘야합니다. 여기 있는 폰트들을 홀더에 하나씩 넣고 고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홀더를 고정 시킨 후, 불박기에 홀더를 꼽고 이제 예열 시켜줍니다. 충분히 열을 올려준 뒤, 찍어줘야 더욱 선명하게 찍히기 때문에 예열이 필요한데요, 너무 온도가 높아지면 가죽이 탈 수 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답니다.

불박 찍는 영상을 준비해봤어요

불박은 항상 같은 가죽에 연습을 먼저 하고 찍어야 제대로 찍을 수 있겠지요^^ 이쁘게 찍어줍니다!

단면을 마감해봅니다.

이제 장식선과, 이니셜 까지 찍었으니 단면을 마감해줘야겠지요. 맨들 맨들 하게 말이에요. 위 사진은 단면 마감하기 전 사진이에요. 단면에 토코놀이라고 하는 마감제를 살짝 바른 뒤, 천으로 열심히 문질러 줍니다.

열심히 열심히 문질러 주고 나면 단면에 마감제가 스며들면서 코팅까지 되어, 맨들 맨들 반짝 반짝 하는 단면이 탄생됩니다.^^ 여러번 해주면 더욱 좋아요!

장식을 결합하고 마무리!

이제 준비한 장식과 가죽을 결합해야하는데요, 장식 결합은 가죽을 장식에 끼운 뒤, 볼트를 조여서 빠지지 않도록 마감 해주는 형태랍니다.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금방 끝나요^^

구멍에 나사를 조여서 드디어 완성해줬습니다. ㅎㅎ 깔끔하고 이쁘게 잘 나온듯 해서 기분이 좋네요. 키링으로 잘 쓰셨으면 좋겠어요.!

내일 발송 할 1등 상품과 2등 상품이에요! 포장까지 꼼꼼하게! ㅎㅎ 요런 이벤트 하는 것도 매우 재밌고 유익하고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오늘은 하루 종일 슬링백을 작업할 예정이에요. 어젠 집에 손님이 오셔서 작업을 못했거든요 ㅠ_ㅠ 슬링백 작업기도 조만간 올릴 수 있도록 할게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죽공예] #1. 가죽공예는 어떻게 시작할까?
[가죽공예] #2. 가죽공예를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가죽공예] #3. 가죽공예에 자주 쓰는 부자재는 뭐가 있을까?
[가죽공예] #4. 어떤 가죽이 가장 비쌀까? 가죽의 종류와 특징! 전편
[가죽공예] #5. 작업용 앞치마 제작기
[가죽공예] #6. 슬링백 제작기 1편 (부제: 앞치마 완성)
[가죽공예] #7. 새들스티치(손바느질) 하는 방법!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도 다음 기회를 노려볼게요.

꼭 기다렸다가 참여해주세요^^

패턴에 대한 재밌는 글이네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키링 제작기랍니다.. ㅎㅎ

멋있습니당 ㅎㅎ 저도 키링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키에 맞는 저런 멋진 디자인을 하나 하고 싶습니다 ㅎㅎ

아하 자동차키에 쓰면 이쁘지요^^ 다음 기회를 노리세욧! ㅎㅎ

Nice read. I leave an upvote for this article thumbsup

제가 독박육아로 영혼이 가출힌 사이에 이런 이벤트가 있었네요~
당첨자분들 좋으시겠어요^^

아이고 ㅎㅎ 이벤트는 또 할 수 있으니까요^^
다음 번에는 꼭 참석해주세요! ㅎㅎ

오아.. 제작기까지! ㅎㅎ 정성이 담긴 선물 감사드립니다. 꼭 잘 쓸게요 ^_^

kingsea님과 같은 학교를 다니는 친구로서 너무 부럽네요 ㅠ

다음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ㅎㅎ

다음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ㅎㅎ

정성이 가득한 이벤트 선물 이예요 ㅎ

ㅎㅎ 받는 분이 다 좋아하셨으면 좋겠어요!!

크 멋져요!!ㅎㅎㅎㅎㅎ 가죽공예 너무 탐나는 취미입니다!

ㅎㅎ배워보세요! 꼭이요!! ㅎㅎ

와와 1등이신 분 정말 좋겠네요 제작기까지..최고의 선물이시네요!!

ㅎㅎ 그렇게 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제작기 잘 보고 갑니다~ 멋진 선물이 될듯 하네요!
음... 다음엔 꼭~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106.19
ETH 2538.36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