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postprime#11] 물품체험_상품리뷰 블로거의 길

in AVLE 일상7 months ago

지난 내용에 이어서 물품체험과 상품리뷰 블로그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내 글을 우선으로
체험단을 소개하면서 강조하였듯, 체험단보다 내실 있는 나의 글이 우선입니다.
제 상품리뷰 블로그 월간 조회수 Top20을 보시겠습니다. 내돈내산 제품 10건과 정보글 10건이 섞여 있는데 같은 기간 진행한 수십 건의 체험단 리뷰는 한 건도 없습니다.



내 돈 주고 산 제품은 남들도 관심이 있는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디프랜드, 에어팟, 차이슨 청소기, 멜킨 스핀바이크, 브리타 정수기 등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지요.

내 돈 리뷰와 정보글이 당장은 수익과 직결되진 않지만 이 글과 블로그 파워를 보고 기업에서 광고 협찬을 주기도 하고, 제휴마케팅이라는 방법으로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가치를 높여 더 큰 수익으로 연결되는 토대를 먼저 닦아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품도 주고 돈도 줘?
블로그가 잘 성장하면 직접 메일로 제안이 오기도 합니다. 블로그 파워에 따라 제품만 주기도, 원고료를 추가로 주기도 합니다.

물품만 무상제공




물품+원고료






상품리뷰 블로그 1위까지 해보았지만, 원고료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10만원 전후로 책정되어서 진행했고, 주로 건강기능식품이 많았습니다. 하기 나름이지만 다작이 가능하여 부수익으로 꽤 괜찮습니다.



상품리뷰 블로그 장단점

장점

모든 상품이 다 가능하다
카테고리 제약이 없다는 점이 최고입니다.
일상생활 중에서도 상품들이 워낙 많기에 글감이 모자랄 일도 없고, 협찬 폭도 광범위합니다.

단점

  1. 인플루언서가 될 수 없다
  •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에 한계가 있습니다.
  1. 각 주제별 상품 리뷰어보다 후순위이다.
    예를 들어 유모차 회사에서는 상품리뷰 블로그보다 더 전문적인 육아 블로그를 선호합니다.
  2. 저품질의 위험이 도사린다.
    신뢰성과 주관성의 문제에서 저품질과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필요합니다.

초보자가 하기에 진입장벽이 낮은 주제라 생각하고, 블로그에 재미를 붙여서 두 번째, 세 번째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해나가는 경험을 쌓기에 좋습니다. 저는 추천합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전문분야 + 유입을 목표로 가즈아~

피플러님은 이제 건강기능식품 달인이시니 이제 원고료 준다는 곳이 나타날 거 같아요

이제 좀 쉴려구요 ㅋㅋㅋ 어머니 관절약 1년치 드리고 아이 영양제 다 확보 ㅋㅋ
저는 운동하며 아르기닌 잘 먹기 때문에 아르기닌 나올때만 신청해야겠어요 ㅋ
신청했다하면 걸려서 포기 ㅋㅋ

아하 !! 무조건 협찬 글만 순위에 드는게 아닌
내돈내산과 함께 반 반 정도 글이 보여지면
이건 참 괜찬내요
비교 하면서 읽어 볼 수도 있고 ^^

전략이 필요하지요.
내돈내산과 협찬의 절묘한 조화!

쉽지 않네요.

네네 재미를 붙이지 않고 수익화만 보고 하면 조금 어려운 길입니다.

음….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하나 마나 고민이네요.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서요.

장기적으로 보셔야.. 1년은 토대를 닦는다 생각하시고 하셔야 합니다.
정말 시간 많이 잡아먹지만 특별한 부업이 없으니 저는 계속 하고 있네요.

저도 제가 진행할 때 광고주 센터로 들어가서 인플루언서 뽑을 때 이렇게 보기 때문에 대충 어떤 기준으로 고르는 지 감이 오거든요 ㅎ
11.JPG

오메나 성별/연령/일방문자/카메라 기종까지!
일방문자수에 손이 갈 수 밖에 없네요.

멋진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72.80
ETH 2645.1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