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을 추었다

in zzan3 years ago (edited)

춤을 추었다/정재황

춤을 추었다.
큰 목소리로 노래 불러가며 춤을 추었다.

곰 같은 몸뚱이를 들썩 거리며 춤을 추었다.
팔과 다리를 있는 대로 흔들며 춤을 추었다.

웃으신다.
박수를 치신다.
좋아하신다.

새댁이던 고운 모습은 찾아볼 길 없는 어머니
세상의 평화를 담은 선한 눈빛으로
엄마소가 송아지를 바라보듯 바라보신다.
내 마음에서는 눈물이 솟는다.

내가 만난 그 어떤 사람보다
내가 아는 그 어떤 사람보다
큰 가르침을 주신 스승이신 어머니

지식보다 지혜로움이
싸워 이겨서 혼자가 되는 것보다
함께하는 것이 낫다은 것을
깨우쳐주신 어머니

지식이 없어 무식했으나
지혜로움으로
세상의 유식을 뛰어넘은 어머니
나의 큰 스승이시며 등불이다.

생각을 하여보니
나의 모든 것은 어머니로부터 시작되었고
완성되어 가는 진행형이다.
그런 어머니를 위하여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Sort:  

어머니...
이땅의 어머니는 성자입니다^^

입은 옷이나 웃는 모습이나 너무나 제가 아는 분을 닮아 깜짝 놀랐어요.
아드님이 춤을 추셨다니 어머님은 재미난 구경이셨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430.35
ETH 2423.72
USDT 1.00
SBD 2.32